기본분류

동국제약, 야외 활동 많아지는 5월, 슬기로운 건강 관리법

 

계절의 여왕이라 불리는 5월은 따뜻한 날씨로 야외활동이 증가하는 시기다. 하지만 더워진 날씨로 악화되는 정맥순환장애 증상, 심한 일교차로 인한 탈모, 야외활동 시의 크고 작은 상처 등 봄철 건강을 위협하는 불청객도 늘어난다. 이에 동국제약(대표이사 송준호)은 봄철 건강 관리를 위한 대표 일반의약품들을 소개한다.

 

<기온 상승으로 악화되는 정맥순환장애엔 센시아>

 

야외활동 중 장시간 서 있거나 걷다 보면 다리가 붓고 아플 수 있는데, 이는 단순 피로가 아닌 다리 속 정맥혈관 탄력 저하로 혈액이 역류하거나 정체되는 정맥순환장애일 수 있다. 특히, 날씨가 더워지면 체온 조절을 위해 말초혈관이 확장되며 증상이 악화될 수 있어 사전 관리와 예방이 중요하다.

 

동국제약이 2024년 한국리서치에 의뢰해 조사한 결과, 여성의 47.9%가 정맥순환장애를 경험하고 이 중 61.3%는 증상을 방치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동국제약 ‘센시아’는 센텔라정량추출물을 주성분으로 다리 속 정맥혈관에 직접 작용해 혈관 탄력을 높이고 모세혈관 투과성을 정상화하여 다리의 불편한 증상을 효과적으로 완화해 준다. 일반의약품으로 처방전 없이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정맥순환개선제 부문 13년 연속 판매 1위(아이큐비아 데이터 기준)를 기록하고 있다. 

 

<심한 일교차와 미세먼지, 꽃가루 자극으로 심해지는 탈모엔 판시딜>

 

최근 스트레스와 불규칙한 생활습관, 환경오염 등으로 젊은 탈모 환자가 늘고 있다. 2023년 코리아리서치 조사에 따르면, 성인 남녀의 18%가 탈모 경험이 있고, 이 중 노화를 경험하는 연령대 외에도 20대~30대의 경험율이 13.3%로 조사돼 연령에 상관없이 탈모 예방과 관리가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5월에는 심한 일교차와 건조한 날씨로 두피의 유·수분 균형이 깨지고 미세먼지와 꽃가루 등 외부 자극이 더해져 탈모가 악화될 수 있다. 특히, 샴푸나 민간요법에 의지하는 등 적절한 치료를 하지 않으면, 모낭이 제 기능을 상실할 수 있어 초기부터 효과가 입증된 의약품으로 꾸준히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동국제약 먹는 탈모 치료제 ‘판시딜캡슐’은 케라틴, L-시스틴, 약용효모 등 6가지 모발 영양 성분이 최적 비율로 배합된 제품으로, 해당 성분이 혈액을 통해 모근조직 세포에 직접 공급돼 머리카락이 굵어지고 덜 빠지게 돕는다. 또한 바르는 탈모치료제 ‘판시딜액’, ‘복합판시놀액’의 미녹시딜 성분이 두피 혈류를 촉진시켜 모발 영양 공급을 도울 수 있다.

 

 

<5월 가족 나들이, 예기치 않은 상처엔 마데카솔>

 

야외 활동을 즐기다 보면 크고 작은 상처가 빈번하게 발생할 수 있어 상비약으로 상처치료제를 준비하는 것이 좋다.

 

동국제약의 상처치료제 마데카솔 시리즈는 ‘센텔정량추출물’을 주성분으로 함유해 상처의 치유 과정에서 정상 피부와 유사한 콜라겐을 합성하도록 도와 새살을 빠르게 재생시켜 준다. ‘마데카솔케어’, ‘마데카솔분말’, ‘복합마데카솔’, ‘마데카솔겔’, ‘마데카습윤밴드’ 등 시리즈 제품들로 구성되어 있어, 상처 종류와 특징에 따라 적합한 치료제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특히 '마데카솔 분말'은 센텔라정량추출물을 2% 고함량으로 함유하고 있으며, 분말 제형으로 진물이나 출혈이 동반된 습성 상처에 적합하다. 플라스틱 케이스로 내용물이 새어 나올 걱정이 없고, 면봉 없이도 간편하게 뿌려 사용할 수 있어 야외활동 시 더욱 위생적이고 편리하다.

관련기사



미디어

더보기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