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대웅제약, 생리통 여성 위한 ‘이지엔6 온열 패치’ 출시… 12시간 온열 효과

생리통 진통제 1위 이지엔6 라인업, 온열 테라피 제품까지 확장

 

대웅제약(대표 이창재·박성수)은 ‘이지엔6 아랫배 온열 패치 Extra Wide’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지엔6 아랫배 온열 패치 Extra Wide(이하 이지엔6 온열 패치)’는 대웅제약의 명품 브랜드 ‘이지엔6’ 라인업의 신제품으로 하복부를 따뜻하게 해 생리통을 겪는 여성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일회용 온열 패치다.

이지엔6 온열 패치의 특장점은 평균온도 45도로 최대 12시간까지 유지되는 안정적인 온열 효과와 아랫배를 넉넉하게 감싸주는 넓은 커버력(20cm×10cm)이다. 45도는 하복부의 근육 이완과 골반 내 혈류 증가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적정 온도(40~45도)다.

이지엔6 온열 패치에는 라벤더·타임·로즈·클라리세이지·마조람 5가지 아로마 성분이 포함됐다. 아로마 향은 특히 여러 연구논문을 통해 통증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국제 간호학 연구 저널(International Journal of Nursing Studies)에 소개된 ‘아로마테라피가 생리통에 미치는 영향’ 연구 결과에 따르면, 아로마테라피는 무처치 대조군에 비해 시각 통증 척도(VAS)를 평균 2.67점(10점 만점) 낮춰 유의한 통증 개선 효과를 보였다.

온열 요법은 근육을 이완시키고 혈액순환을 도와 통증 완화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원발성 생리통은 자궁 내막 세포에서 ‘프로스타글란딘’이라는 통증전달물질이 증가하면서 자궁 근육 수축 및 혈류 감소를 유발해 발생한다. 캐나다 산부인과학회(SOGC) 가이드라인에 따르면 온열 요법을 원발성 생리통의 보조 치료법으로 권고하고 있다.

이지엔6 온열 패치는 속옷 위 부착 기준 최고 온도가 54°C를 넘지 않아 저온화상의 위험을 줄일 수 있도록 설계됐다. 또 한 번 붙이면 반나절 동안 안정적인 온열 효과와 함께, 접착력을 높여 야외 활동이나 수면 중에도 떨어지지 않아 직장인이나 수험생 등 활동량이 많은 여성들에게 유용하다. 이지엔6 온열 패치는 처방전이 필요 없는 공산품으로, 전국 약국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다.

박은경 대웅제약 컨슈머헬스케어 본부장은 “이지엔6 온열 패치는 국내 시판 중인 온열 패치 중 넓은 커버력을 자랑하는 제품으로 자궁이 위치한 아랫배의 표면을 넉넉히 감싸 열을 균일하게 전달할 수 있다”라며 “소비자들이 이지엔6 온열 패치를 통해 편리하게 온열 테라피의 효과를 경험하고, 보다 편안한 일상과 삶의 만족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통증 케어 브랜드 ‘이지엔6’는 다양한 통증 증상과 상황에 맞춰 선택할 수 있는 일반의약품 진통제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라인업으로는 야간 통증 타겟 ‘이지엔6 나이트’와 생리통 진통제 ‘이지엔6 이브’, 강한 통증에 효과적인 ‘이지엔6 프로’, 연령에 따라 복용량 조절이 가능한 온 가족 진통제 ‘이지엔6 애니’, 진통 효과가 긴 ‘이지엔6 스트롱’, 발열 및 몸살에 효과적인 ‘이지엔6 에이스’가 있다.

관련기사



미디어

더보기
삼성물산,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대교아파트 재건축 시공사 선정 삼성물산 건설부문(이하 삼성물산)이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대교아파트 재건축 사업의 시공사로 최종 선정됐다. 여의도 대교아파트 재건축 조합은 15일 개최한 총회에서 삼성물산을 시공사로 최종 선정하는 안건을 가결했다. 이 사업은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도동 41번지 일대에 지하6층~지상49층 규모의 총 4개동, 912가구와 부대복리시설 등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공사비는 약 7987억원 규모다. 한강뷰 입지를 자랑하는 대교아파트 재건축은 지하철 5호선 여의나루역, 5∙9호선 여의도역, 9∙신림선 샛강역 등이 모두 가까운 트리플 역세권이며, 더현대 서울과 IFC몰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도보권에 있다. 또한, 여의도 초∙중∙고 등 우수한 학군에 여의도 한강공원, 샛강생태공원 등 풍부한 친환경 인프라까지 갖춰 여의도 일대에서도 핵심 입지로 손꼽힌다. 무엇보다 지난해 1월 조합 설립 이후 7개월 만에 정비계획 고시, 19개월 만에 사업시행계획 인가를 받는 등 여의도 주요 재건축 단지 중 가장 빠른 속도로 사업이 진행되고 있다. □ 세계적 건축디자인그룹 헤더윅 스튜디오와 협업…여의도 최정상 단지로 조성 삼성물산은 신규 단지명으로 '래미안 와이츠(YTTZ)'를 제안했다. '한국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