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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웰푸드, ‘선물하기 시장’ 공략 이색 선물세트 선봬

"아이스크림은 거들 뿐!"…‘보냉 직관백’ 세트로 실용성과 재미 둘 다 공략

 

롯데웰푸드는 급성장하는 온라인 선물하기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는 이색 콘셉트 선물세트를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보냉 직관백’ 세트는 ‘아이스크림을 샀더니 보냉 직관백이 온다’는 주객전도 콘셉트로 실용성과 재미를 모두 잡은 이색 선물하기 세트다. 보냉 직관백은 휴가철, 스포츠 경기 관람, 페스티벌 등 다양한 야외활동에 실용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직관이라는 목적에 알맞게 가방 전면부를 투명 창으로 디자인해 응원하는 스포츠 팀, 아이돌 그룹 등의 굿즈를 담아 꾸미기도 좋다.

 

보냉 직관백 세트는 ‘월드콘’, ‘설레임’ 등 롯데웰푸드 대표 아이스크림과 보냉 직관백으로 구성됐다. 오는 6월 27일 롯데웰푸드 공식 온라인몰 ‘스위트몰’에서 사전 예약을 시작하며, 7월 16일부터는 카카오톡 선물하기와 롯데온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롯데웰푸드는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온라인 선물하기 시장을 공략하는 다양한 이색 선물하기 세트를 운영하고 있다. 이달 초에는 인기 '밈(meme)'을 활용한 아이스크림 선물세트 ‘명예 소방관 세트’를 선보였으며, 축하가 필요한 날 활용하기 좋은 과자 선물세트 ‘케이크 숑’도 운영 중이다.

 

명예 소방관 세트는 밈으로 많이 사용되는 인기 드라마의 유명 대사 "시켜줘, 명예소방관"에서 영감을 받은 로맨스 웹툰 콘셉트의 세트다. 스토리텔링을 위해 무더운 여름 더위에 지친 연인을 시원한 아이스크림으로 식혀준다는 내용의 웹툰을 AI를 활용해 직접 제작하기도 했다. 배송 패키지에도 웹툰의 하이라이트 장면을 담아 재미를 더했다.

 

명예 소방관 세트는 올해 들어 가장 더웠던(서울 기준 34.2℃) 지난 19일, 카카오톡 선물하기 채널에서 판매 전체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세트는 총 32개의 롯데웰푸드 주요 아이스크림으로 풍성하게 구성됐으며, 4가지의 구성 옵션 선택도 가능하다.

 

생일, 기념일 등 축하가 필요한 순간을 위한 과자 선물세트 케이크 숑도 판매 중이다. 선물 케이스를 열면 케이크가 '숑' 나오는 팝업북 기법을 적용한 패키지로 깜짝 파티를 즐기는 듯한 재미를 선사한다. ‘카스타드’, ‘마가렛트’, ‘칙촉’ 등 인기 과자 총 8종으로 구성됐다. 두 가지 선물세트 모두 카카오톡 선물하기와 스위트몰에서 구입이 가능하며 자세한 구성은 각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업계에 따르면 최근 온라인 선물하기 시장은 2019년 3조원에서 2023년 10조원 규모로 가파르게 성장하며 주요 이커머스 채널로 떠오르고 있다. 특히, 선물이라는 특성상 가격 대비 성능을 의미하는 '가성비' 보다는, 가격 대비 가치의 만족을 추구하는 '가심비'가 중요한 소비 기준으로 떠올라 다양한 이색 선물 세트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온라인 선물하기 시장의 핵심은 소비자의 마음을 움직이는 특별한 가치와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라며, "단순히 제품을 모은 세트를 판매하는 것을 넘어, 고객의 일상에 즐거움을 더하는 다채로운 콘셉트의 선물세트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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