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에쓰-오일 세븐, 2025 KS-PBI 1위 수상

 

에쓰-오일토탈에너지스윤활유의 엔진오일 브랜드 ‘에쓰-오일 세븐(S-OIL 7)’이 ‘2025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 엔진오일 부문에서 1위에 선정됐다.

 

KS-PBI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 경영연구소가 공동 개발한 브랜드 가치 평가 지표로, 매년 소비자 조사를 바탕으로 산업별 프리미엄 브랜드를 선정·발표한다. 올해 신설된 ‘엔진오일’ 부문에서는 ‘에쓰-오일 세븐’이 첫 1위에 이름을 올리며 브랜드 경쟁력을 입증했다.

‘에쓰-오일 세븐’은 에쓰-오일이 생산한 고품질 윤활기유를 바탕으로 뛰어난 윤활 성능과 엔진 보호력을 제공하고, 다양한 운전자의 니즈를 반영한 체계적인 제품 구성으로 차별화를 이룬 브랜드다. 가솔린·디젤 겸용 ‘골드’, 가솔린·LPG 전용 ‘레드’, 디젤 상용차 전용 ‘블루’ 및 ‘블랙’ 등 용도별 라인업을 직관적으로 설계하고, 성능 수준에 따라 ‘#9·#7·#5’ 등급으로 세분화함으로써 소비자 만족도에 크게 기여했다.

친환경차 시장을 겨냥한 ‘S-OIL 7 EV 하이브리드’ 역시 주목받았다. 100% 합성유 기반으로 개발된 이 제품은 저속 조기 점화(LSPI) 방지 및 타이밍 체인 마모 감소 기능을 갖춰 하이브리드 엔진의 특성에 최적화된 보호 성능을 제공하며, 고연비와 내구성을 동시에 충족한다는 점에서 시장의 긍정적 반응을 이끌어냈다. 아울러, 올해 3월 31일 발효된 최신 국제 규격인 API SQ, ILSAC-GF-7 엔진오일을 선제적으로 출시하며, 다시 한번 기술 리더십을 입증했다.

브랜드 신뢰도 제고를 위한 마케팅 활동도 돋보인다. ‘에쓰-오일 세븐’은 지난해 8월부터 국내 대표 레이싱 대회 참가팀에 엔진오일을 후원하며, 고속 주행 등 극한의 조건에서도 성능을 입증했다. 또한 온라인 공식 스토어 채널 강화를 통해 소비자 접점을 넓히며 브랜드 인지도를 지속 확대하고 있다.

에쓰-오일토탈에너지스윤활유 패트리스 드베미 대표는 “프리미엄브랜드지수 엔진오일 부문 신설 첫해 1위 수상은 제품 품질 향상과 기술 혁신, 고객 신뢰를 위한 지속적인 노력이 만들어낸 소중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에쓰-오일 세븐은 소비자의 기대를 뛰어넘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해 신뢰받는 브랜드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미디어

더보기
현대건설, ‘지역사회공헌 인정기업’ 3년 연속 최고 등급 현대건설이 보건복지부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공동 주관하는 '지역사회공헌 인정제'에서 3년(2023~2025년) 연속 최고 등급을 달성했다고 21일(금) 밝혔다. 지역사회공헌 인정제는 비영리단체와의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지역사회공헌 활동을 수행해 온 기업과 공공기관을 발굴해 그 공로를 공식적으로 인정하는 제도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과 사회공헌 활동 실적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현대건설은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받으며, 3년 연속으로 다섯 단계 중에서 최고인 ‘S등급’을 달성했다. 주요 사업장과 연계한 ‘지역사회 맞춤형’ CSR 활동을 전개하며 취약계층 지원, 재난안전 교육훈련, 생태계 보호 활동을 집중해 온 결과다. 특히 올해는 국내 사업장 중심으로 지역 수요와 특성을 반영한 현장 제안형 지원사업을 확대하며, 지역 밀착형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갔다. 힐스테이트 환호공원(경북 포항) 현장은 인근 경로당 노후 시설 개선과 임직원 봉사를 결합한 주거환경 개선 활동을 진행했다. 성원애드피아 신사옥(경기 하남) 현장은 하남시와 민·관협력을 통해 취약계층의 주거 환경을 개선하며 지역 문제 해결형 사회공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