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피펜, '백 투 더 퓨처, 크리에이트 나우(Back to Future, Create Now)!' 20주년 기념 행사

엑스피펜, PUBG 모바일과 '얼티밋 세트 디자인 콘테스트' 공동 개최: 크리에이티브의 새로운 물결

세계적인 디지털 아트 혁신 브랜드 엑스피펜(XPPen)이 오늘 창립 20주년을 맞아 '백 투 더 퓨처, 크리에이트 나우(Back to Future, Create Now!)'를 주제로 기념 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에서 엑스피펜은 PUBG 모바일(PUBG MOBILE)과 손잡고 '얼티밋 세트 디자인 콘테스트(Ultimate Set Design Contest)'을 개최하여 총상금 12만 달러 규모로 전 세계 디지털 아트와 게임 커뮤니티를 연결한다. 이번 행사에는 유명 아티스트들과 함께 디지털 아트의 미래를 논의하는 토크 세션과 20주년 기념 할인 행사도 포함된다. 20년 동안 엑스피펜은 혁신적인 기술을 통해 전 세계 크리에이터를 지원해 왔으며, 이번 기념행사는 글로벌 창작 커뮤니티의 변함없는 지지에 대한 감사의 뜻을 담고 있다.

 

 

에이미 위안(Amy Yuan) 엑스피펜 브랜드 디렉터는 "기술과 인간 예술을 연결한다는 비전을 바탕으로, 엑스피펜은 전 세계 아티스트들의 창의성을 자극하고 연결해 왔다"며 "올해 '백 투 더 퓨처, 크리에이트 나우'라는 주제로 사용자들이 꿈을 추구하고 미래를 그리도록 격려하고자 한다. 기술이 상상력과 창의력을 계속해서 재구성하고 있지만, 예술의 본질은 세상을 관찰하고 성찰하는 개인의 고유한 방식에 있다. 미래의 시선으로 현재를 바라보되, 따뜻함과 인간성에 기반하여 더욱 확신 있게 나아가고 있다. 글로벌 인기 모바일 게임 PUBG 모바일과 함께 '얼티밋 세트 디자인 콘테스트'를 개최하게 되어 영광이다. 이번 협업을 통해 크리에이터들에게 자신의 재능을 선보일 수 있는 세계적인 무대를 제공하고, 새로운 세대와의 연결을 강화함으로써 게임 팬들에게 창작의 즐거움을 경험할 기회를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엑스피펜 x PUBG 모바일 얼티밋 세트 디자인 콘테스트: 크리에이티브의 새로운 물결

 

엑스피펜은 글로벌 인기 모바일 게임 PUBG 모바일과 손잡고 '얼티밋 세트 디자인 콘테스트' 개최하여 전 세계 크리에이터들에게 창의적 영역을 탐험할 기회를 제공한다. 'Ptopia 디자인 프로젝트(Ptopia Design Project, PDP)'는 플레이어들이 의상, 무기, 액세서리 등을 직접 디자인하도록 장려하는 PUBG 모바일 최초의 글로벌 커뮤니티 기반 공동 창작 프로그램이다. 이번 파트너십은 혁신, 개방 정신, 창의성에 대한 공통된 열정과 함께 공동 창작, 문화 교류, 글로벌 창작 플랫폼 육성이라는 비전에서 비롯됐다.

 

 

콘테스트 기간은 2025년 8월 16일부터 10월 16일까지이며, 기존 인기 테마와 함께 엑스피펜과 PUBG 모바일이 공동 개발한 신규 테마 'Future Era'가 포함되어 참가자들에게 미래를 상상하도록 독려한다. 총상금 미화 12만 달러와 엑스피펜 플래그십 드로잉 디스플레이, PUBG 모바일 소품 등이 부상으로 제공되며, 수상작은 게임 내에 실제로 구현될 수 있다.

 

심사위원단은 저명한 아티스트들로 구성된다. 전 세계 3D 챌린지를 기획한 것으로 유명한 감독 겸 3D/VFX 아티스트 클린턴 존스(Clinton Jones, Pwnisher)와 유명 브랜드들과 협업한 모션 디자이너 에스테반 디아코노(Esteban Diácono), 유명 일본 애니메이터이자 만화가인 료타 H(Ryota-H)를 비롯해 샨 지앙(Shan Jiang)과 지우시 아모로소(Giusy Amoroso)가 참여한다. 심사위원장 클린턴 존스는 "참가자들에게 최고의 기회가 될 것이다.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크리에이티브 도구의 미래 재정의

 

2005년부터 엑스피펜은 혁신을 추구하며 모두가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기술을 제공해 왔다. 최근에는 'Magic Drawing Pad'와 'Magic Note Pad' 같은 획기적인 제품을 선보이며 디지털 드로잉 및 필기 기술을 보다 폭넓은 사용자층으로 확장하고, 모바일 창작과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 분야에서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 엑스피펜의 제품군은 전문가용부터 휴대용 솔루션까지 다양하며, 여러 시나리오에서 다재다능한 창작 경험을 제공하여 모든 층의 사용자 요구를 충족시킨다. 앞으로 엑스피펜은 고급 칩 기술이 적용된 차세대 스타일러스를 출시하여 뛰어난 감도, 안정성, 휴대성으로 창작 경험을 향상시킬 예정이다. 또한, 곧 출시될 'Artist Ultra' 시리즈는 전문가 수준의 성능과 휴대성을 완벽하게 조화시켜 창작 도구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

 

20주년 기념 특별 혜택, 최대 50% 할인

 

엑스피펜 공식 스토어에서는 20주년 기념으로 인기 제품군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이를 통해 창작자들은 최첨단 기술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체험할 수 있다. 추가로 소셜 미디어와 커뮤니티에서는 더 많은 기념 이벤트와 엑스피펜 제품 및 한정판 기념 선물 세트 당첨 기회도 제공된다.

 

엑스피펜 20주년 기념 행사에 함께하며, 혁신을 선도하고 창작자에게 새로운 영감을 제공하는 여정에 동참할 수 있다.

관련기사



미디어

더보기
롯데건설, ‘제18회 대한민국 소통어워즈’ 2년 연속 대상 수상 롯데건설의 유튜브 채널 ‘오케롯캐’가 지난 13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제18회 대한민국 소통어워즈’에서 ‘대한민국 소셜미디어대상’ 건설·아파트 브랜드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수상으로, 일회성 유행이나 단기적 인기가 아닌, 꾸준하고 진정성 있는 디지털 커뮤니케이션의 노력을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대한민국 소통어워즈’는 한국인터넷소통협회(KICOA)가 주관, 산업통상자원부, 대한민국 국회가 후원하는 국내 대표 커뮤니케이션 시상식이다. 소통지수·콘텐츠경쟁력지수·VOC(고객의 소리)·운영성 등을 종합 평가해 수상 기업을 선정하며, 올해로 18회를 맞았다. 롯데건설은 이번 시상에서 건설/아파트 부문 최고상인 대상을 수상하며 ‘지속적 신뢰 소통’의 모범 사례로 평가받았다. 이번에 수상한 ‘오케롯캐’는 롯데건설이 단순한 기업 홍보가 아닌 브랜드 소통형 채널로 운영해왔다. ‘Build Home, Beyond House(집을 넘어, 삶의 가치를 짓다)’라는 브랜드 철학 아래, 아파트를 단순한 상품이 아닌 삶과 경험의 이야기로 풀어내며 정기적인 콘텐츠를 바탕으로 고객과의 관계를 구축해왔다. 이러한 방향성은 다양한 콘텐츠에서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