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와일드 터키 버번, 새 글로벌 캠페인 공개 - "옳다면 아무것도 바꾸지 마"

키쿠 오에 감독과 GUT New York이 함께 만든 영상에 브랜드의 변치 않는 철학 담아

 

깜짝할 유행이 왔다 가는 요즘, 켄터키 버번 브랜드 와일드 터키(Wild Turkey) 글로벌 캠페인을 시작하며 반기를 들고 나섰다. 이름하여, "옳다면 아무것도 바꾸지 ."

 

 

요즘에는 버전이 나오면 다음 버전을 쫓아야 한다는 압박이 끝없이 따라다닌다. 하지만 변화를 위한 변화가 무슨 소용인가? 누군가는 고집이라고 부르겠지만, 와일드 터키는 이를 신념이라고 믿으며 100 넘게 버번을 만들었다. 메시지는 이번 달에 세계에 공개되는 캠페인 영상에도 명확하게 담길 예정이다. 와일드 터키는 세기 넘게 레시피에 충실하며 전설을 만들었다.

 

사연의 중심에는 전설이 와일드 터키 마스터 디스틸러이자 버번 명예의 전당 헌액자 지미 러셀이 이끄는 상징적인 유산 브랜드가 있다. 지미 러셀은 버번이 평범해지는, 죽음보다도 가혹한 운명을 막아낸 사람이었다. 1970년대와 1980년대에 업계가 가벼운 증류주 쪽으로 방향을 틀었을 , 러셀은 일시적인 유행에 편승하지 않고 본인의 시그니처 버번인 와일드 터키 101 물을 타지 않았다. 계속해서 같은 방식, 오래 숙성시키고 금주령 이전처럼 대담한 풍미를 내는 방법으로 버번을 만들었다. 지미는 올해로 71년째 와일드 터키와 함께 하고 있다. 증류주 업계에서 가장 오래 근무한 마스터 디스틸러다. 현재는 역시 마스터 디스틸러이자 버번 명예의 전당 헌액자인 아들 에디 러셀(Eddie Russell), 마스터 블렌더인 손자 브루스 러셀(Bruce Russell) 함께 와일드 터키의 레시피를 이어가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와일드 터키 101 같이 오랜 세월이 흘러도 변치 않는 전통에 대한 오마주다. 술은 특유의 대담한 풍미가 100 전과 똑같다. 키쿠 오에(Kiku Ohe) 감독이 연출한 캠페인 영상에는 메시지가 투영되어 있다. 필름 스톡(8mm/35/디지털) 디지털, 과거 사진, 유물을 배합해 매력적인 혼합 미디어를 구현해 내었다. 레시피가 빼곡히 적힌 노트, 신문 스크랩, 가족 사진 지미가 업계에서 보낸 70 동안 쌓인 물건들이 브랜드의 풍부한 역사와 유산, 철학을 말해 주고 있다.

 

라울 곤잘레스(Raul Gonzalez) 캄파리 그룹(Campari Group) 위스키 부문 글로벌 책임자는 "와일드 터키 버번은 병마다 신념에 대한 이야기가 담겨 있다" "철학이 이렇게 확고하기 때문에 요즘도 와일드 터키가 세계에서 사랑과 존경을 받고 있는 것이다. 와일드 터키 버번을 주문할 때면 자긍심이 느껴지는데, 이번 캠페인을 통해 러셀과 와일드 터키에 신세대 팬들이 유입되었으면 좋겠다" 말했다.

 

캠페인에는 러셀 가족 명이 카메오로 등장한다. 마스터 디스틸러 지미 러셀과 역시 마스터 디스틸러인 아들 에디 러셀, 블렌더인 손자 브루스 러셀, 지미 러셀의 손녀이자 와일드 터키 미국 브랜드 홍보대사 조앤 스트리트(Joann Stree) 주인공. 미국 뉴올리언스의 투레 포크스, 호주 브리즈번의 러스, 일본 도쿄의 나오토 오가와 와일드 터키 대표 시장의 바텐더와 팬들도 영상에 등장한다.

 

루카스 봉지오아니(Lucas Bongioanni) GUT 뉴욕(GUT New York) 최고 크리이에티브 책임자는 "와일드 터키는 자기를 알고 타협하지 않는 브랜드"라며 "혁신과 재창조에 집착하는 요즘 시대에 초심을 잃지 않는 브랜드를 찾기란 쉽지 않다. 와일드 터키의, 마치 버번과도 같은 뚝심이 배어난 영상에 함께 하게 되어 영광"이라고 말했다.

 

2021 공개된 "직감을 믿으라(Trust Your Spirit)" 이후 처음 선보이는 글로벌 브랜드 캠페인 "옳다면 아무것도 바꾸지마"는 2025 가을 미국, 일본, 호주, 한국을 시작으로 세계 시장에 공개될 예정이다. 디지털, 소셜, TVC, 인쇄물을 포함해 다양한 채널에서 있는 영상과 대담한 비주얼이 다수 포함되어 있다.

관련기사

참고자료



미디어

더보기
우미건설, ‘화성 남양뉴타운 우미린 에듀하이’ 분양 경기도 서남부 서해안 주거벨트를 이끄는 남양뉴타운에서 5년만에 분양가 상한제 아파트가 선보인다. 우미건설이 경기도 화성시 남양읍 남양리 2198번지 일원에서 ‘화성 남양뉴타운 우미린 에듀하이’를 분양한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4층, 6개 동, 전용면적 84㎡, 총 556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특히, 공공택지인 남양뉴타운 내 위치해 있는 만큼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돼 합리적인 분양가가 책정될 예정이다. ‘화성 남양뉴타운 우미린 에듀하이’는 화성시청 이전, 서해선 복선전철 등 예정됐던 주요 인프라가 속속 들어서고 있는 남양뉴타운 내에서도 교육여건이 우수하다. 단지 바로 앞 위치한 새동초등학교∙중학교가 2026년 3월 개교를 앞두고 있고 화성시립남양도서관, 남양뉴타운 학원가 등도 가깝다. 편리한 교통여건도 강점으로 꼽힌다. 지난해 말 서화성~홍성 구간이 개통된 서해선 화성시청역이 가까이 있고, 서해선(2026년 12월 개통예정) 원시~서화성 구간과 노선을 공유하는 신안산선신설(2028년 12월 개통예정)도 예정돼 있어 향후 대곡, 김포공항, 시흥시청 및 여의도 등 서울 주요 업무지구 접근성이 개선될 전망이다. 또한, 올 초 예비타당성조사를 통과한 ‘서해선 KT

LIFE

더보기
하나은행, 글로벌자산관리센터(GWM) 통해 국내 최초로 국경 없는 자산관리 서비스 제공한다!! 하나은행(은행장 이호성)은 지난 23일 서울 삼성동 Place1에 글로벌자산관리센터(Global Wealth Management Center)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국내 최초로 오픈한 글로벌자산관리센터는 자산의 글로벌 재배치가 본격화되는 흐름에 맞춰 국내를 넘어 전 세계를 아우르는 글로벌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글로벌자산관리센터에는 신탁 컨설턴트, 변호사, 회계사, 세무사, 애널리스트 등 분야별 최고의 전문 인력이 배치되어 ▲리빙트러스트 ▲부동산&주식 ▲대체투자뿐 아니라 ▲국제조세 ▲글로벌부동산 ▲거주국 변경 등 복합적인 컨설팅을 제공한다. 특히, 해외로 이주한 손님에게는 현지 하나은행 영업점 및 제휴기관과 직접 연계하여 투자이민, 가업승계 등 현지 기반의 맞춤형 자산관리 컨설팅을 제시하고, 국내로 귀국한 역이민 손님에게는 해외체류 경험 및 해외 비즈니스 커리어를 반영한 글로벌 포트폴리오 구성, 환리스크 관리 등 최고의 자산관리 서비스를 지원한다. 이를 위해 하나은행은 전 세계 27개 지역 112개의 해외네트워크를 활용하여 손님이 원하는 지역이라면 어디든지 최상의 글로벌 자산관리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또한, 이번 오픈에 맞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