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디옌, LVMH 파트너로서 글로벌 럭셔리 결제 혁신 선도

 

글로벌 금융기술 플랫폼 아디옌(Adyen)이 럭셔리 제품 분야 세계 선두기업 LVMH와 함께, 전 세계 모든 메종(Maison)의 결제 시스템을 통합하는 대규모 국제 프로젝트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아디옌의 솔루션은 전 세계 약 50개 LVMH 메종에서 적용되고 있으며, 패션•가죽 제품, 고급 호텔•호스피탈리티, 시계•주얼리, 뷰티, 백화점 등 다양한 사업 부문을 아우른다.

 

LVMH는 시너지 효과를 강화하기 위한 전략의 일환으로 각 메종의 고유한 정체성과 우수성 기준을 유지하면서, 그룹의 가장 효과적인 이니셔티브를 활용하고 확장하는 것을 목표로 모범 사례를 도입하고 있다.

 

이러한 취지에서 LVMH는 2020년 아디옌을 글로벌 결제 파트너로 선정하여, 매장 및 온라인 결제 인프라를 통합하고 원활하고 고급스러운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목표를 세웠다.

 

아디옌 솔루션의 도입으로 인해 초기 단계부터 다음과 같은 이점을 제공한다.

 

  • 모바일 단말기와 탭투페이(Tap to Pay) 기술을 통한 매장 내 원활한 프리미엄 경험 제공
  • 수동 입력 감소로 시간 절약 및 오류 최소
  • 정산 및 마감 프로세스의 자동화
  • 모든 채널과 지역, 결제 수단을 아우르는 통합 결제 접근 방식, 단일 파트너를 통한 조화로운 통합

 

전 세계 유럽, 아시아•태평양(APAC), 미주 등 지역에 1000개 이상의 매장이 운영되고 있는 이번 프로젝트의 성공은 매장별 맞춤 지원에도 크게 의존하고 있다.

 

아르노 보드존(Arnaud Bodzon) LVMH 그룹 결제 담당 이사는 "이번 프로젝트는 제품의 품질과 메종의 장인 정신을 반영한 완벽한 고객 경험 제공이라는 광범위한 목표의 일환"이라며 "이는 최종 고객뿐만 아니라 솔루션을 사용하는 판매 어드바이저에게도 적용된다. 이제 그들은 결제 처리에 대한 걱정 없이 고객 상담과 지원이라는 핵심 역할에 온전히 집중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이선 탄도스키(Ethan Tandowsky) 아디옌 최고재무책임자(CFO)는 "LVMH와의 파트너십은 고급 소매 환경에서 고객에게 의미 있고 매끄러운 경험을 제공한다는 공유된 비전을 반영한다"며 "결제 지원을 넘어, LVMH 메종 전반의 모든 접점에서 고객이 구매하는 럭셔리 제품에 걸맞은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고 있다. 이번 새로운 장에서 LVMH와 함께 무엇을 이뤄낼지 기대된다"라고 덧붙였다.

 

LVMH와 같은 그룹에서 통합 프로젝트를 관리할 때 현장 지원은 핵심 성공 요인이다. 보드존 이사는 "아디옌의 전문성 덕분에 이번 프로젝트가 그룹의 특정 요구 사항을 충족하고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었다"라고 덧붙였다.

 

이번 결제 시스템 통합은 점차 더 많은 메종으로 확대되며, 우아하고 효율적이며 진정한 글로벌 결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공동 목표를 강화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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