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PUBG IP 프랜차이즈, 발렌시아가와 협업으로 전장에서 하이 패션을 선보인다.

배틀그라운드,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 함께 하는 최초 럭셔리 패션 하우스 브랜드와 협업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은 PUBG: 배틀그라운드(PUBG: BATTLEGROUNDS, 이하 배틀그라운드)’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PUBG MOBILE)’이 세계적인 럭셔리 패션 하우스 발렌시아가(Balenciaga)와 협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업을 통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는 발렌시아가 2025년 겨울 컬렉션에서 영감을 받은 인게임 세트와 아이템이 추가된다. 대표 아이템으로는 발렌시아가의 3D 프린팅 쿠튀르 피스를 재해석한 ‘쿠튀르 아머 세트(Couture Armor Set)’를 비롯해 ‘윈터 25 코르셋 후디 세트(Winter 25 Corseted Hoodie Set)’, ‘윈터 25 핑크 퍼퍼 세트(Winter 25 Pink Puffer Set)’, ‘윈터 25 스탠다드 세트(Winter 25 Standard Set)’가 포함된다. 이외에도 Invisible Rectangle 선글라스, Faux Fur 헬멧, 발렌시아가 백팩, 발렌시아가 패러슈트, 아바타 프레임 및 그래피티 등이 추가되며, 모든 아이템은 최대 3단계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 이용자는 11월 14일부터 12월 14일까지 발렌시아가 테마의 월드 오브 원더(World of Wonder) 맵에서 패션을 콘셉트로 한 새로운 플레이 경험을 즐길 수 있다.

 

‘배틀그라운드(PC·콘솔)’ 역시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와의 협업에 걸맞은 프리미엄 경험을 전 세계 이용자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발렌시아가의 독창적인 디자인 미학과 배틀그라운드의 상징적인 아이덴티티를 결합한 인게임 아이템과 이벤트가 향후 단계적으로 추가되며, 세부 업데이트 일정은 공식 채널을 통해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인게임을 넘어 현실 세계에서도 이어진다. 호주, 사우디아라비아, 싱가포르, 한국, 태국, 아랍에미리트, 미국 등 주요 국가의 발렌시아가 플래그십 스토어와 공식 온라인몰(balenciaga.com)을 통해 협업을 기념한 리미티드 컬렉션이 출시된다. 티셔츠, 캡, 가방 참(bag charm) 등으로 구성된 이번 컬렉션에는PUBG: 배틀그라운드, PUBG MOBILE, Balenciaga, Sport Spiral 로고가 다크 옐로우 컬러로 새겨져 있다.

 

장태석 펍지 스튜디오 겸 PUBG IP 프랜차이즈 총괄은 “발렌시아가와의 협업을 통해 배틀그라운드는 단순한 게임을 넘어, 플레이어가 개성과 스타일을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발전하고 있다”며 이번 협업은 이러한 비전을 한 단계 확장하는 계기이자, 패션과 게임이 한 무대에서 만나 새로운 영감을 만들어내는 상징적인 순간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Vincent Wang 텐센트 게임즈 PUBG MOBILE 퍼블리싱 총괄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은 고유의 정체성과 스타일을 바탕으로, 플레이어들이 창의성을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는 새로운 방식을 끊임없이 탐구하고 있다”며 “세계 패션계에 큰 영향을 미친 발렌시아가와의 협업은 이러한 비전을 한층 확장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 발렌시아가의 대담하고 실험적인 디자인 철학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창의성과 혁신에 대한 헌신과 완벽하게 맞닿아 있다”고 전했다.

 

또한 12월 12일부터 14일까지 태국 방콕에서 열리는 PUBG Global Championship(PGC 2025)과 PUBG MOBILE Global Championship(PMGC 2025) 우승팀에게는 발렌시아가가 특별 제작한 공동 브랜드 봄버 재킷이 수여된다. 해당 재킷은 우승팀의 최고의 영예와 자부심을 상징하는 한정판으로 완성됐다.

 

‘발렌시아가X 배틀그라운드 X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협업은 12월 14일까지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와 네이버 카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미디어

더보기
롯데건설, 샤워의자 '엔젤시트'로 ‘2025 굿디자인 어워드’ 동상 수상 롯데건설이 지난 14일 ‘2025 굿디자인 어워드'에서 샤워의자 '엔젤시트'로 동상을 수상했다. ‘굿디자인 어워드’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 시상식으로 1985년부터 매년 시행하고 있다. 국내 모든 상품의 디자인과 외관, 기능, 경제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우수성이 인정된 상품에는 우수 디자인 ‘GD 마크’를 부여하며, 그 중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은 작품들을 선정해 수상한다. 롯데건설은 지난해 ‘2024 굿디자인 어워드’에서 신평면도, 조명∙난방 제어장치 디자인으로 동상 2관왕에 이어 올해에도 2년 연속으로 동상을 수상하며 디자인 경쟁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특히, ‘엔젤시트’는 단순히 상품으로서 디자인이 우수할 뿐만 아니라, 사회적 약자를 포함한 모든 사용자를 포용하는 유니버설 디자인으로서의 우수성도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엔젤시트’는 욕실 샤워공간에서 남녀노소 누구나 안전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현관 등 다른 공간에서도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다. 특히, 일반 성인뿐만 아니라, 거동이 불편한 고령자와 임산부, 영유아까지 다양한 연령층의 고객 니즈를 최우선으로 고려한 기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