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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스(PASS) 앱 기반 전자고지 서비스 출시

전자고지 메뉴 접근성 높이고 열람기한 만료 전 알람… 사용자 편의성 강화

 

LG유플러스는 모바일 인증 플랫폼인 PASS 앱을 기반으로 한 ‘PASS 전자고지’ 서비스를 출시함으로써 공공 및 금융기관의 디지털 업무 영역 확대에 기여한다고 18일 밝혔다.

 

PASS 전자고지 서비스는 건강검진표, 자격 변동 안내, 환급금 신청 안내 등 다양한 고지 문서를 PASS앱을 통해 국민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향후 수백 종 이상의 종이 문서를 전자고지 형태로 발송할 수 있도록 구현할 계획이다.

 

PASS앱은 국내 3,800만 가입자가 이용하는 대표 인증·본인확인 플랫폼으로, 본인 명의 스마트폰을 통한 안전한 고지 송달이 가능하다.

 

아울러 PASS 전자고지는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으로부터 공식 인정받은 PASS인증서를 통해 안전한 전자서명을 제공함에 따라, PASS앱은 이번 서비스를 통해 ‘국민 일상 속 필수 플랫폼’으로 한 단계 더 진화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PASS는 앱 메인 화면에서 전자고지 메뉴에 바로 접근할 수 있는 UI/UX를 적용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전자고지 목록 화면에서는 각 문서의 열람 기한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안내하며, 발송한 전자고지를 열람하지 않은 이용자에게는 추가 알림을 보내 중요한 안내문을 놓치지 않도록 구현했다.

 

PASS는 본인확인과 인증 서비스를 제공하는 앱 특성상 이용자 다수가 정보성 푸시 알림을 항상 ‘ON’ 상태로 유지하는데, 이는 곧 높은 열람률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실제로 PASS 기반 ‘국민비서’ 서비스의 필수 고지 문서 열람률은 약 55%에 달하며, 이번 PASS 전자고지 서비스에서도 이러한 특성이 반영돼 업계 평균을 웃도는 성과가 기대된다.

 

그동안 LG유플러스는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공인알림문자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제공해 왔으며, 이번 PASS 기반 전자고지 서비스가 더해지면서 문자와 앱 기반 고지를 병행 제공하는 투 트랙 발송 체계를 갖추게 됐다. 이를 통해 이용기관은 상황에 따라 효율적인 채널을 선택하거나 병행 발송을 통해 도달률을 높일 수 있게 되었으며, 조만간 PASS 전자고지 사용자들이 다양한 기관의 전자고지 서비스를 받아볼 수 있을 예정이다.

 

통신사 관계자는 “이번 PASS 전자고지 출시를 통해 PASS가 공공 디지털 행정에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며 “공인알림문자와 PASS 전자고지를 연계한 고지 채널 고도화를 통해 공공기관이 국민과 더 빠르고 안전하게 소통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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