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이스라, 사해 프리미엄 식용 소금 ‘424 소금’ 한국 시장 판매

[이슈투데이=김나실 기자] 지구상에서 가장 낮은 사해바다는 이름만 보면 바다 같지만 사해는 길이가 75km이고 둘레는 200km에 이르는 염분 함량이 바다보다 10배 높은 이스라엘에 위치한 소금 호수이다.

사해에서 추출된 소금에 함량 된 32가지 미네랄 성분에는 마그네슘, 칼륨과 칼슘, 아연 등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영양분이 월등히 풍부하다는 연구 결과가 있으며 국내에는 입욕제와 천연 화장품 재료와 코스메틱 제품들이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다.

이런 사해의 천연 식용 소금을 유일하게 생산하고 있는 이스라엘 브랜드 ‘424 소금’이 드디어 국내에도 판매를 시작했다. ‘424 소금’의 국내 수입을 맡은 코이스라의 이스라엘몰에서는 ‘424 사해 소금’의 제품 판매를 개시했다.

‘424 소금’은 사해 식용 소금을 독점적으로 생산 공급하고 있으며, 프리미엄 소금 업체로 전 세계적 인지도가 높으며, 전통적인 수작업 방식으로 소금을 채취하여 자연 증발 건조 방법으로 생산하기 때문에 화학 물질이나 첨가제가 없는 100% 천연 소금이다.

코이스라는 사해의 습도가 매우 낮기 때문에 소금 맛이 더 뛰어나며 다양한데 이 습도의 차이는 ‘424 사해 소금’이 일반적인 히말라야 소금과 같이 다른 소금과의 차이를 의미한다고 밝혔다.

또한 ‘424 소금’은 식품 관련 인증 가운데 가장 까다롭다는 코셔 인증마크를 획득했다. 특히 코셔 소금은 일반 소금과 달리 요오드를 비롯한 첨가물을 포함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코셔란 유대교 율법에 따라 식재료를 선정하고 조리 등의 과정에서 엄격한 절차를 거친 음식을 말한다.

‘424 소금’의 국내 수입을 맡은 코이스라의 이스라엘몰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424 사해 소금’의 제품을 판매 중이다. 다이아몬드 소금, 갈릭 페퍼 소금, 갈릴 멜롯 소금, 해초 소금, 와일드 파이어 소금, 블랙 페퍼 소금 총 6종이 있다. 이 소금들은 기본 ‘424 소금’에 향신료가 첨가되어 각각 색다른 맛을 내며, 양식은 물론 한식에도 조리방식에 따라 새롭고 더욱 풍성한 맛을 만들어준다.


미디어

더보기

LIFE

더보기
하나은행 '거래내역 간편전송'서비스가 화제!, “사장님들 입소문 났다”... 7월 한 달은 사장님들에게 특별히 더 바쁜 달이다. 부가가치세 신고를 앞두고 있기 때문이다. 직접 거래 은행을 방문하거나 인터넷뱅킹, 은행 모바일 앱에서 금융거래내역을 발급받아야 한다. 대부분의 은행 업무가 디지털화됐지만, 많게는 연간 10만여 건에 달하는 거래내역을 발급받는 게 쉬운 일은 아니다. 요즘 사장님들 사이에서는 하나은행의 ‘거래내역 간편전송’ 서비스가 화제다. ‘거래내역 간편전송’ 서비스를 이용하면 하나은행의 입출금 계좌, 대출, 퇴직연금은 물론, 타 금융기관의 금융거래내역을 모바일 앱에서 한 번에 발급 받을 수 있다. 특히, 발급 받은 거래내역은 이메일로 바로 전송할 수 있어 사장님들의 수고를 덜었다. 실제로 지난 2023년 서비스 출시 이후 약 10만 명이 해당 서비스를 사용했으며, 이용 건수는 17만 건을 넘어서는 등 손님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더불어 세금신고 업무의 효율성을 획기적으로 개선했다는 점에서 세무사들 사이에서도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는 평가다. 하나은행의 ‘거래내역 간편전송’ 서비스는 한 번에 발급받을 수 있는 거래내역 건수에 제한이 없다. 거래내역이 수만 건에 달하더라도 신청 한 번으로 자료를 받아볼 수 있어 기존 금융거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