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씨큐브코딩, 2021 체인지업 겨울방학 코딩캠프 수강생 모집

코딩 입문부터 유니티 3D 게임 제작·AI 데이터 과학까지, 열공 패키지 최대 20% 할인

 

[이슈투데이=김아론 기자] 씨엠에스에듀가 만든 코딩교육 브랜드 씨큐브코딩이 오는 1월 11일부터 2월 27일까지 '2021 체인지업 겨울방학 코딩캠프'를 씨큐브코딩 전국 센터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초,중,고 학생을 대상으로 수강생을 모집 중이다.

이번 코딩캠프는 'AI 스타터 트랙', '파이썬 : 3D 게임 메이커' 두 가지 신규 프로그램과 스키, 스케이트 등 즐거운 겨울 스포츠를 콘셉트로 하는 네 가지 주요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특히 'AI 스타터 트랙'은 2025년 유,초,중,고 AI 정규과목 도입을 앞두고 마련돼 학부모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AI 스타터 트랙' 과정은 '마이 퍼스트 AI', 'AI 앱 메이커', 'AI 키스톤 : 데이터과학'으로 구성되며 AI 입문부터 흥미롭고 유용한 데이터 과학까지 경험할 수 있다. 동작 인식, 소리 인식, 이미지 인식 등 AI 프로그래밍 실습으로 머신 러닝의 개념을 효과적으로 이해하고 활용하며 구글 코랩을 이용한 데이터 분석 실습으로 의미 있는 데이터 분석과 시각화를 배운다.

'파이썬 : 3D 게임 메이커'는 가장 유망한 고급 프로그래밍 언어 파이썬을 기반으로 3D 게임을 제작하는 과정이다. 씨큐브코딩이 유니티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2020년 12월 출시한 실시간 인터랙티브 코딩교육 플랫폼 '코드얼라이브'의 플레이그라운드를 활용한다. 쉽고 재미있게 게임 개발에 접근하도록 돕는 '파이썬:3D 게임 메이커 101' 과정과 파이썬 심화 언어를 학습해 완성도 높은 게임을 구현하는 '파이썬:3D 게임 메이커 102' 과정을 진행한다.

네 가지 주요 프로그램은 코딩 입문자를 위한 '코딩 스노잉', 다양한 프로그래밍 언어로 게임을 제작하는 '게임 슬로프', 아이디어를 산출물로 구현하는 창의적 메이킹 활동 '메이커 링크', 소프트웨어와 다른 분야의 다양한 지식을 활용한 융합프로젝트 'SW+X 캠핑'이다.

'코딩 스노잉'은 코딩 초보자를 위한 눈높이 수업이 진행된다. 스크래치 기초부터 C언어, 파이썬 입문까지 다양한 프로그래밍 언어를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스마트 로봇, 미니컴퓨터 프로젝트 등 재미있는 수업으로 구성했다.

'게임 슬로프'는 스크래치, 파이썬, 유니티 등 다양한 프로그래밍 언어로 흥미로운 게임을 제작하면서 게임 구성 원리를 이해하는 과정이다. AR,VR 게임, 마인크래프트, SPL 게임 만들기 등 여러 종류의 게임을 제작하는 경험할 수 있다.

'메이커 링크'는 디지털 기기와 다양한 도구를 활용해 친구와 협업하며 아이디어를 구체화하는 창의적인 메이킹 활동이다. 모바일 앱 만들기, 3D 모델링 등의 수업으로 논리적으로 생각하는 능력을 키울 수 있다.

'SW+X 캠핑'은 다양한 지식을 활용한 소프트웨어 기반의 융합 프로젝트다. ICT 기술을 사용해 독창적인 예술 작품이나 영상을 만드는 색다른 경험을 제공한다. 남과 다르게 생각하고 공감을 끌어내는 디자인 씽킹을 경험하고, 창의적인 문제해결력을 키운다.

한편 씨큐브코딩은 겨울방학 코딩캠프 수강료 할인 '열공 패키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3개 강좌를 등록하면 수강료 최대 20%, 2개 등록하면 최대 1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센터별 프로그램과 일정은 다르며, 신청과 자세한 내용 확인은 씨큐브코딩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미디어

더보기

LIFE

더보기
새마을금고, MG캐피탈에 2000억 유상증자 완료...신용등급 A0로 상향 MG캐피탈(대표이사 김병국)은 모회사인 새마을금고중앙회로부터 실시한 2,000억원의 유상증자를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밝혔다. 신용평가사들은 MG캐피탈의 재무안정성 개선과 계열의 지원가능성이 확인됨에 따라 MG캐피탈의 신용등급을 A-에서 A0로 상향했다. 한국신용평가는 MG캐피탈의 신용등급을 A-(긍정적)에서 A0(안정적)으로 상향 조정하였으며, 등급 상향 조정 이유에 대해 “이번 유상증자로 MG캐피탈의 시장지위 확대 및 자산포트폴리오위험 완화가능성과 조달구조 등 재무지표 개선이 전망된다”고 설명했다. 또한, NICE신용평가에서는 “이번 유상증자 대금 납입으로 계열의 비경상적 지원가능성을 확인하였다”며 신용등급을 A0(안정적)로 상향 조정하였다. 이번 상향으로 MG캐피탈 신용등급은 국내 3대 신용평가사 중 두 곳에서 A0(안정적)를 받게 되어, 유효신용등급도 A0로 상향하게 되었다. MG캐피탈 관계자는 “이번 유상증자로 조달한 2,000억원의 자금으로 고금리 차입금을 상환하여 수익성을 제고하고, 산업금융 중심의 자산 확대로 안정적 사업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자 한다”며 “신용등급은 지난 2016년 3월(당시 舊효성캐피탈) A-로 하향된 이후 9년만에 상향되었으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