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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N솔루션즈, 서비스 인프라 대규모 투자...천안 물류센터 신설, 서비스 엔지니어 상시 채용

 

DN솔루션즈(DN Solutions, 대표이사 김원종)가 고객 서비스(CS) 강화를 위해 충남 천안에 본사와 맞먹는 규모의 부품 물류센터를 신설하고, 서비스 엔지니어의 대규모 상시 채용도 개시한다고 9일 밝혔다.

 

서비스 탁월성(Service excellence)을 확보하고 고객 만족도를 극대화하기 위한 전략적인 인프라 투자다.

 

회사는 이날 충남 천안에 약 2,300㎡(700평) 규모의 물류센터를 개소했다. 이에 수도권 및 글로벌 부품 공급에 필요한 시간을 크게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새 물류센터는 수도권에 밀집한 핵심 고객사, 하이엔드 장비 보유 고객과 가까워 고객이 필요한 부품을 당일 수령할 수 있게 지원한다. 이에 고객들은 장비 다운타임을 최소화하고 생산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

 

또한 새 물류센터는 인천공항까지 128㎞ 거리에 있어, 부품 출하부터 항공기 선적에 소요되는 시간을 40시간에서 20시간 이하로 단축시킬 수 있다.

 

회사는 이번 물류센터를 통해 비정품(대체) 부품 사용을 원천 차단하고 장비 수명·정밀도를 향상시키는 동시에, 수출 비중 80%에 달하는 글로벌 대응력을 강화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창원 본사 창고 단일 거점에서 천안-창원 이중 거점으로 부품 물류거점 체계를 전환해, 국내외 부품 재고를 전략적으로 배분해 수요 변동에 유연하게 대응한다는 구상이다.

 

회사는 이와 함께 정규직 서비스 엔지니어에 대한 대규모로 상시 채용한다. 채용 규모는 올해 연말까지 두 자릿수가 예상된다. 회사는 내년 이후에도 상시 채용을 계속한다는 구상이다.

 

새로 채용할 인력은 모두 정규직으로 ▲국내외 핵심 고객에 대한 근접 지원 ▲하이엔드 제품 및 자동화 솔루션에 대한 직영 설치 ▲기존 서비스 네트워크 지원 및 시너지 창출 ▲고객 기술 역량 강화 지원 등을 담당하며, 서비스 탁월성에 기여할 예정이다.

 

회사 관계자는 “천안 신규 물류허브와 대규모 서비스 엔지니어 채용은 고객 장비 가동률과 기술 만족도를 동시에 높이기 위한 고객 서비스 부문의 투자 로드맵을 따른 것”이라며 “앞으로도 서비스 인프라 고도화를 통해 국내·외 고객에게 세계 최고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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