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2023년 지역기반 로컬크리에이터 활성화 지원사업 참가자 모집

 

[이슈투데이=김호겸 기자]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이문락)는 '지역기반 로컬크리에이터 활성화 지원사업'에 참여할 영남권 기업을 2월 28일까지 모집한다.

지역기반 로컬크리에이터 활성화 지원사업은 지역의 자원과 문화 특성 소재와 아이디어를 결합해 사업적 가치를 창출하는 지역 가치 창업가를 육성하는 사업이다.

중소벤처기업부와 창업진흥원, 전국 6개 창조경제혁신센터가 추진한다.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는 영남권 주관기관으로 활용 자원이 대구,경북,부산,울산,경남 소재권역인 로컬크리에이터를 대상으로 지원한다.

모집 분야는 △로컬크리에이터(개인) △로컬크리에이터 간 협업팀 2가지로, 이 가운데 1개 사업만 신청,접수할 수 있다. 2023년부터는 신청 자격이 변경돼 '로컬크리에이터 정의 및 요건을 충족하는 소상공인'이면 신청할 수 있다.

선정된 기업에는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로컬크리에이터(개인)에게는 최대 4000만원 △로컬크리에이터 간 협업팀에게는 최대 7000만원의 사업화 자금을 지원하며, 비즈니스모델 구체화,멘토링,브랜딩,마케팅 등에 활용할 수 있다.

모집 공고 및 자세한 사항은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 또는 창업지원포털 'K-Startup'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 사항은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협력사업팀으로 전화하면 된다.

한편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는 지역 유관기관과 협업해 '의성형 도시청년 시골파견제', '경북 소셜벤처 활성화 사업', '경북신중년행복창업액셀러레이팅' 등 지역 활성화와 관련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왔다. 이런 로컬크리에이터 육성 역량을 바탕으로 영남 지역의 새로운 가치 창출에 앞장서고 있다.


미디어

더보기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