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2023년 아오자이 축제 개최 호치민의 활기차고 독특한 문화 체험

 

호치민시는 3월 3일부터 3월 31일까지 제9회 호치민 아오자이 축제를 개최하고 유명 관광 도시인 호치민에서 독창적인 활동과 독특한 문화를 체험할 전 세계 관광객들을 환영한다고 밝혔다.

아오자이의 연례 축제는 도시 전체에서 한 달 동안 다양한 활동을 통해 베트남의 풍부한 문화와 전통 의상을 즐길 수 있는 축제다. 전 세계의 방문객들은 축제를 체험하고 도시를 보기 위해 모여든다. 주최 측은 코로나19 지침 준수를 포함해 관광객의 안전을 보장할 필요한 모든 조치를 취했다. 이번 축제에는 △Miss H'Hen Nie(2017년 미스 유니버스 베트남, 2018년 미스 유니버스 Top 5) △필리핀의 Miss Annabelle Mae McDonnell(2023 Miss Charm 1차 준우승) △Nguyen Huynh Kim Duyen(미스 수프라내셔널 2022 준우승자)뿐 아니라, 음악 아이콘인 △Kyo York △Soobin △Nguyen Phi Hung 등 유명 아티스트가 참석한다.

축제에는 Si Hoang, Do Trinh Hoai Nam, Lien Huong, Trisha Vo, Viet Hung 등의 디자이너와 Ao Dai Nam Tuyen 브랜드, 디자이너-아트와 같은 유명 디자이너 컬렉션도 한자리에서 만나 볼 수 있다. 또한 Anna Hanh Le, Ella Phan, Ho Tran Da Thao 등의 디자이너와 함께 독특한 베트남과 호치민, 그리고 민족의 본성적인 특색을 간직한 특별 컬렉션과 축제 전용 컬렉션을 선보인다.

이번 행사의 백미인 퍼레이드는 Nguyen Hue에서 Le Loi, Dong Khoi 및 기타 명소로 이어지는 아름다운 아오자이 디자인의 산책로를 따라 3월 5일 진행됐다. 전통에서 현대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디자인의 아오자이로 이뤄진 다채롭고 생동감 넘치는 퍼레이드는 관광객의 눈길을 끌었다. 이 퍼레이드는 축제 정신을 상징하며, 베트남의 풍부한 문화와 유산을 홍보하는 특별한 장면을 연출했다.

아울러 축제 기간 호치민을 여행할 때 아오자이를 입고 사진을 찍는 것은 놓칠 수 없는 체험이다. 도시 전역에 위치한 재단사에서 아오자이를 편리하게 대여할 수 있다. 관광객은 베트남 전통 의상을 입고 거리의 사람들에게 녹아들거나, 호치민시 우체국, 호치민 오페라 하우스 등 유명 관광지를 방문해 잊을 수 없는 추억을 남길 수 있다.

베트남 여행객은 아오자이 축제 외에도 호치민시에서 많은 것을 탐험할 수 있다. 호치민시는 현대와 전통이 완벽하게 조화를 이루는 활기차고 흥미로운 도시다. 호치민시는 번화한 밤 문화와 인상적인 길거리 음식, 유명한 랜드마크, 풍부한 역사가 있어 올여름 여행을 떠나고 싶은 한국 관광객에게 이상적인 관광지다. 특히 베트남은 한국에서 직항 항공편이 취항해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여행할 수 있다.

호치민시에는 국내 및 해외 방문객 모두를 위해 주요 교통 허브 역할을 하는 탄손누트(Tan Son Nhat) 공항이 있다. 도시에서 전 세계 국가로 가는 광범위한 직항 네트워크를 갖춘 탄손누트 공항은 베트남에서 유명한 관광도시를 탐험하기 위한 훌륭한 출발점이다.

관련기사



미디어

더보기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