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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디프랜드, 10월 매출 전년 대비 14% 증가… 신제품 안마의자 출시로 실적 턴어라운드

최근 출시한 안마의자 ‘팔콘’을 필두로 로보워킹 테크놀로지 대중화 앞장서

 

헬스케어 안마의자 업계 1위 바디프랜드(대표이사 지성규·김흥석)가 전년 대비 10월 매출액이 14% 증가하며 실적 턴어라운드에 돌입했다.

 

바디프랜드는 10월에 매출 약 380억원을 기록, 매출 기준 전년 동월 대비 증가한 수치를 보였다.

특히 9월 출시한 ‘로보워킹 테크놀로지(Rovo Walking Technology)’가 접목된 콤팩트 사이즈 안마의자 ‘팔콘’은 10월 총 매출액의 33% 이상의 비중을 보이며 매출을 견인했다. ‘팔콘’은 출시 두 달 만에 총 판매 대수 1만대를 돌파하는 등 출시 직후부터 기술집약적 가성비 제품으로 소비자들에 선풍적인 인기를 끌며 기대치를 훨씬 웃도는 실적을 나타냈으며, 현재는 누적 매출 300억원을 넘긴 상황이다.

팔콘 외에 올 4, 6월 각각 출시된 의료기기 안마의자 ‘메디컬팬텀’과 체성분 측정이 가능한 신개념 홈 헬스케어 트레이너 안마의자 ‘다빈치’ 그리고 로보워킹 테크놀로지가 최초로 적용된 안마의자 ‘팬텀 로보’가 10월 판매량 상위권을 기록했다.

바디프랜드의 이 같은 실적 턴어라운드는 공격적인 연구개발 투자를 통한 지속적인 신제품 출시와 두 다리부가 독립적으로 구동되는 로보워킹 테크놀러지 기술의 대중화라는 바디프랜드의 전략이 주효했다는 게 업계 전언이다. 실제로, 팔콘 출시 이후 로보워킹 테크놀로지를 적용한 제품들의 판매 비중은 55%에 달할 정도로 대중화를 실현해나가고 있다.

올해도 한달 남짓 남지 않은 상황에서 소비심리 둔화, 전쟁, 환율 상승 등 대내외적 악재로 인해 주요 안마의자 업체들은 지난해에 이어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다. 대다수의 기업들의 매출액이 급격하게 하락하는 등 시장 점유 비중이 점차 감소하고 있는 가운데 바디프랜드는 오히려 시장 점유율을 50% 이상으로 확대해나가며 안마의자 시장의 압도적인 1위를 더 탄탄하게 다지고 있다. 실제 바디프랜드는 현시점에도 적정 수준의 매출을 유지, 안정적인 성장세로 국내 시장점유율 1위를 유지하고 있다.

이러한 원인에는 바디프랜드의 끊임없는 연구개발 투자로 인한 차별화된 제품 경쟁력이 존재한다.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올해 바디프랜드 3사분기까지 누적 연구개발비는 매출액의 5.2%인 161억원으로, 이는 지난해 1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발행한 ‘2020년 연구개발활동조사보고서’에서 밝힌 중견기업 ‘매출 대비 연구개발비’ 평균 수치인 2.2%의 4배를 웃도는 압도적인 수치다.

한편 바디프랜드의 혁신적인 기술 개발의 노력의 산물은 헬스케어 업계 최고 수준의 지식재산권에서도 드러난다. 올해 10월 31일 기준 국내외 특허 및 실용신안, 디자인 등 총 1605건을 출원했고 이 중 757건이 등록되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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