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가바이트, 최첨단 냉각 시스템을 갖춘 GeForce RTX™ 5060 Ti 및 5060 출시 - 게이밍과 AI를 위한 최적의 성능 제공

세계적인 컴퓨터 브랜드 기가바이트(GIGABYTE)가 NVIDIA Blackwell 아키텍처 기반 GeForce RTX™ 5060 Ti 및 GeForce RTX™ 5060 시리즈 그래픽 카드를 출시한다. 해당 제품은 4월 16일부터 공식 판매 예정이며, 유명 게이머, 크리에이터, AI 입문자를 위한 최적의 성능과 냉각 효율을 제공한다. 특히 업그레이드된 WINDFORCE 냉각 시스템을 탑재해 원활한 게임 플레이와 멀티태스킹 환경을 구현한다.

 

 

업그레이드된 WINDFORCE 냉각 시스템은 공기량을 최적화하고 와류 및 소음을 최소화해 냉각 효율을 극대화한다. 이 그래픽 카드는 Hawk Fan 설계를 적용해 공기압을 최대 53.6%, 공기량을 12.5% 향상시켰다. 또한, 기가바이트는 서버급 전도성 젤을 사용하여 고르지 않은 부품 표면과의 접촉을 최적화해, 열 저항을 줄임으로써 장기간 사용에도 안정성을 유지한다. GPU와 직접 접촉하는 구리 플레이트와 복합 히트 파이프를 장착한 GIGABYTE GeForce RTX™ 5060 Ti 및 GeForce RTX™ 5060 시리즈 그래픽 카드는 열전달을 극대화해 뛰어난 냉각 성능을 구현한다.

 

기가바이트는 다양한 사용자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다양한 GeForce RTX™5060 Ti 및 GeForce RTX™ 5060 모델을 제공한다. ELITE 모델은 AORUS 시리즈의 입문용 라인업으로, 고급 냉각 시스템과 스크린 쿨링 기능을 제공해 후면 공기 흐름을 최적화하고 추가적인 열 방출을 가능하게 한다. GIGABYTE Gaming 및 AERO 모델은 고성능 게임 및 크리에이터를 위해 설계되었으며, AERO 모델은 세련된 화이트와 실버 컬러로 제공되어 미적 감각을 중시하는 PC 빌드에 적합하다. 또한 화이트 PC 시스템을 원하는 사용자를 위해 제작된 GIGABYTE EAGLE ICE는 올 화이트 PC빌드에 이상적인 옵션이다. 한편 WINDFORCE 모델은 심플한 블랙 스타일로 안정성과 내구성을 추구하는 사용자에게 적합하.

 

또한 소형 폼 팩터 빌드 시장의 성장에 맞춰 기가바이트는 182mm 길이의 GeForce RTX™ 5060 모델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콤팩트한 사이즈의 PC 시스템을 원하는 사용자에게 적합하다.

관련기사



미디어

더보기
대방건설, 송도국제도시 디에트르 시그니처뷰 단지 기후에너지환경부장관상수상 대방건설은 송도국제도시 ‘디에트르 시그니처뷰’로 제18회 2025 그린하우징 어워드에서 기후에너지환경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넓은 조경 면적과 자연지반 녹지 확대, 고품격 커뮤니티 조경 설계 등 친환경 설계의 우수성이 인정받은 결과다. 이 단지는 지난해 ‘아름다운 조경상’에 이어 2년 연속 친환경 부문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올해로 18회를 맞은 2025 그린하우징 어워드는 한국일보가 주최하고 국토교통부, 기후에너지환경부, 한국일보닷컴이 후원한다. 출품 공적서 심사와 주택산업 및 녹색에너지 소비 확산 기여도·인지도 등을 종합 평가해 총 8개 수상업체를 선정한다. 송도국제도시 디에트르 시그니처뷰는 지하 3층부터 지상 최고 48층으로 구성된 대규모 주상복합 단지로, 아파트 578가구, 아파텔 628가구, 근린생활시설 91호실을 갖추고 있다. 단지는 다양한 포장재와 공간 분할 설계를 활용해 자연 친화적인 보행 환경을 조성했으며, 소나무를 비롯해 사계절 내내 녹음을 유지하는 상록수, 계절감을 전달하는 낙엽수와 관목류 등을 식재해 조화로운 경관을 연출했다. 또한 중앙광장, 쉼터, 수공간 등 입주민을 위한 차별화된 여가 공간과 함께 수영장, 키즈룸, 스크린골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