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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웰푸드, 헬스&웰니스 간편식 브랜드 ‘식사이론’ 3040세대 평일 저녁 위한 제품 라인업 강화

고물가 흐름 속 집밥 수요 증가, 시성비 트렌드 맞춰 식사이론 브랜드 경쟁력 강화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의 헬스&웰니스 간편식 브랜드 ‘식사이론(Theory of SICSA)’이 경제적 불확실성 등의 영향으로 직접 요리하는 시간이 증가한 소비자들을 위한 신제품 7종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식사이론’은 그저 맛있게 즐기는 것만으로도 건강한 식습관을 챙길 수 있는 롯데웰푸드의 간편식 브랜드다. 식사를 준비하면서 건강함을 위해 따로 신경써야 하거나, 포기해야만 했던 요소를 혁신했다. 일상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메뉴에 건강 지향 소재를 활용해 영양을 강화하거나 맛을 유지하면서도 칼로리를 줄이는 등 헬스&웰니스 요소를 부여했다.

 

이번 ‘식사이론’ 신제품 7종 출시는 시간이 부족한 평일 저녁의 3040세대를 위해 기획됐다. 외식이나 배달음식에 익숙한 소비자들이 건강하고 맛있는 집밥에 대한 가치를 느낄 수 있는 카테고리 위주로 구성해 출시한 것이다. ▲숯불향 오븐치킨 매콤양념 등 오븐치킨 간편식 1종, ▲통살쏙 한입카츠, ▲통닭다리살 한입카츠 등 카츠 간편식 2종, ▲동파육청경채만두, ▲백김치새우만두 등 만두 간편식 2종, ▲맵칼떡볶이 등 떡볶이 간편식 1종, ▲닭가슴살 야채스틱 등 가공스틱(꼬치류) 간편식 1종을 포함해 총 7종을 선보인다.

 

▲숯불향 오븐치킨 매콤양념은 100% 닭다리살로 만들어 육즙이 풍부하고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이다. 숯불향을 더한 매콤하고 녹진한 양념과 쫄깃한 쌀떡이 조화를 이룬다. 칼로리, 지방에 대한 부담을 줄이기 위해, 오븐에 구워 불필요한 기름기도 최소화했다. 간편한 전자레인지 조리만으로 집에서 오븐치킨 전문점의 인기 메뉴를 가성비 있게 맛볼 수 있다. 갈지 않은 도톰한 돼지고기 통살, 통닭다리살을 그대로 튀겨 풍미가 가득한 ▲통살쏙 한입카츠, ▲통닭다리살 한입카츠는 온 가족 단백질 반찬으로 적합하다. 한 입 크기라 칼로 자를 필요가 없고, 에어프라이어 조리법으로 손쉽고 간편하게 완성할 수 있다.

 

▲동파육청경채만두는 육즙을 알갱이 형태로 가두는 육즙 그래뉼 공법을 적용해 동파육의 풍미를 제대로 담은 제품이다. 큼직하게 썰어 넣은 국내산 돼지고기가 차별화된 식감을 선사하고 아삭한 청경채와 양배추가 느끼함을 잡아준다. 탱글한 새우살에 시원하고 아삭한 백김치를 더한 ▲백김치새우만두는 질리지 않고 깔끔한 맛을 자랑한다. 국내산 백김치와 5가지 야채(양배추, 양파, 부추, 무, 마늘)를 배합해 칼로리는 낮추면서도 새우만두만의 매력은 그대로 살렸다. ▲맵칼떡볶이는 야채 육수로 만든 매콤 칼칼한 소스와 밀떡, 어묵으로 풍성하게 구성됐다. 당 함량을 낮춰 보다 가볍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닭가슴살 야채스틱은 100% 국내산 닭가슴살과 5가지 야채 등 좋은 원재료를 가득 담은 고단백 꼬치 제품이다. 케이준 페퍼맛으로 혀를 감싸는 매콤한 끝 맛이 매력적이다.

 

한편 롯데웰푸드는 ‘쉽고 간편하게 즐기는 맛있는 건강(Just EAT, Just ENJOY)’이라는 슬로건을 기반으로 ‘식사이론’ 브랜드 정체성을 구축해 나가고 있다. 지난 4월에는 중소벤처기업부 지원 하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백년가게협동조합연합회와 ‘백년소상공인 브랜드화 및 판로지원을 위한 상생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업무협약에 따라 올해 ‘백년가게’와 ‘식사이론’의 공동 브랜드를 론칭하고, ‘백년가게’ 메뉴를 가정간편식(HMR), 즉석섭취식품, 밀키트 등으로 상품화해 출시할 계획이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고물가 흐름 속 증가한 집밥에 대한 수요와 시성비(시간과 가성비를 합친 신조어) 트렌드에 맞춰, 식사이론 브랜드 카테고리를 확장해 신제품 7종을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식사이론은 간편식 시장의 대표 헬스&웰니스 브랜드로서 3040세대의 집밥에 대한 고민을 덜어줄 수 있는 다양한 카테고리의 간편식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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