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NH투자증권, 퇴직연금 로보어드바이저 일임서비스 오픈..."고객 수익률 향상에 기여할 것”

 

NH투자증권(대표이사 윤병운)은 쉽고 편안한 퇴직연금 투자를 위한 퇴직연금 로보어드바이저 일임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퇴직연금 로보어드바이저 일임서비스'는 개인형 퇴직연금계좌(IRP)에서 로보어드바이저가 고객의 투자성향에 맞춰 알아서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고 조정하는 AI자동투자 서비스다. NH투자증권은 금융위원회가 운영하는 코스콤 로보어드바이저 테스트베드에서 2022년 12월 11일부터 2025년 4월 25일까지 1년 4개월여간 누적 평균수익률 22.19%을 기록하며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상위 10개 알고리즘의 누적 평균 수익률이 31.93%로 타사 대비 가장 높은 수준이다.

NH투자증권의 퇴직연금 로보어드바이저 일임서비스는 NH투자증권 모바일앱(MTS)을 통하여 24시간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으며, 코스콤 로보어드바이저 테스트베드에서 검증 받은 36개의 알고리즘 중 16개 알고리즘을 선별 제공한다. NH투자증권은 비대면 전용 플랫폼인 나무MTS를 시작으로, 오는 6월 종합 자산관리 플랫폼인 QV MTS까지 퇴직연금 로보어드바이저 일임서비스를 확대 제공할 계획이다.

퇴직연금 로보어드바이저 일임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이벤트도 진행한다. 첫번째 이벤트는 '나무IRP 퇴직연금 로보어드바이저 가입 이벤트'로, 오는 6월 30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내 나무IRP 계좌에서 퇴직연금 로보어드바이저 일임서비스를 100만원 이상 계약한 고객을 대상으로 1천명을 추첨하여 3만원 상당의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한다. 단, 계약을 7월 31일까지 유지해야 하며, 모바일 상품권은 8월 중 지급될 예정이다.

두번째 이벤트는 ‘QV IRP 퇴직연금 로보어드바이저 사전예약&가입 이벤트’로 오는 6월 30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내 QV MTS에서 사전예약 이벤트를 신청한 고객을 대상으로 서비스 오픈 후 퇴직연금 로보어드바이저 일임서비스를 계약하고 7월 31일까지 유지시 1만원 상당의 모바일 상품권을 8월 중 지급한다.

이재경 리테일사업총괄부문 부사장은 “퇴직연금 로보어드바이저 일임서비스는 퇴직연금 가입자의 복잡한 투자고민을 덜고 장기 수익률 향상에 기여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퇴직연금 투자 솔루션을 제공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미디어

더보기
대방건설, 송도국제도시 디에트르 시그니처뷰 단지 기후에너지환경부장관상수상 대방건설은 송도국제도시 ‘디에트르 시그니처뷰’로 제18회 2025 그린하우징 어워드에서 기후에너지환경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넓은 조경 면적과 자연지반 녹지 확대, 고품격 커뮤니티 조경 설계 등 친환경 설계의 우수성이 인정받은 결과다. 이 단지는 지난해 ‘아름다운 조경상’에 이어 2년 연속 친환경 부문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올해로 18회를 맞은 2025 그린하우징 어워드는 한국일보가 주최하고 국토교통부, 기후에너지환경부, 한국일보닷컴이 후원한다. 출품 공적서 심사와 주택산업 및 녹색에너지 소비 확산 기여도·인지도 등을 종합 평가해 총 8개 수상업체를 선정한다. 송도국제도시 디에트르 시그니처뷰는 지하 3층부터 지상 최고 48층으로 구성된 대규모 주상복합 단지로, 아파트 578가구, 아파텔 628가구, 근린생활시설 91호실을 갖추고 있다. 단지는 다양한 포장재와 공간 분할 설계를 활용해 자연 친화적인 보행 환경을 조성했으며, 소나무를 비롯해 사계절 내내 녹음을 유지하는 상록수, 계절감을 전달하는 낙엽수와 관목류 등을 식재해 조화로운 경관을 연출했다. 또한 중앙광장, 쉼터, 수공간 등 입주민을 위한 차별화된 여가 공간과 함께 수영장, 키즈룸, 스크린골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