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드레스 자발 오마르 마카, 마스지드 알하람까지 연결되는 '어드레스 워크웨이' 도입

 

사우디아라비아 마카에 위치한 어드레스 자발 오마르 마카(Address Jabal Omar Makkah)는 현대적인 세련미와 경건함, 세계적 수준의 호스피탈리티 서비스가 조화를 이루는 호텔이다. 최근 이 호텔은 마스지드 알하람까지 도보 5분 이내로 이동할 수 있는 '어드레스 워크웨이(Address Walkway)'를 개통하여 호텔의 편의성을 한층 높였다. 투숙객들은 이 워크웨이를 통해 도보는 물론, 골프카트, 또는 VIP 전용 교통 서비스, 장애인용 셔틀버스를 이용해 성지까지 이동할 수 있다.

 

 

니콜라스 벨라통(Nicolas Bellaton) 에마르 호스피탈리티 그룹(Emaar Hospitality Group) 대표는 "'어드레스 워크에이'는 고품질 서비스와 탁월한 경험을 제공하려는 우리의 헌신을 반영한다"며 "세계에서 가장 신성한 성지 중 하나인 마스지드 알하람까지 끊김 없이 연결된 통로를 제공하여 편리함과 편의성을 더욱 향상시키고 모든 투숙객에게 뛰어난 숙박 경험을 제공한다"라고 말했다.

 

엥 살레 알 합단(Eng Saleh Al Habdan) 자발 오마르 디벨롭먼트 컴퍼니(Jabal Omar Development Company)의 최고경영자(CEO)는 "이 새로운 통로는 순례자와 방문객의 영적인 여정을 지원한다"며 "걷는 시간을 줄이고 다양한 이동 옵션을 제공함으로써 마스지드 알하람과의 연결 접근성을 크게 개선했다"라고 말했다.

 

 

'신성 모스크'로 알려진 마스지드 알하람은 깊은 영적 의미를 지는 장소다. 카바 신전을 품고 있으며, '검은 돌', '잠잠의 샘', '마캄 이브라힘', '사파와 마르와 언덕'과 함께 하즈 순례의 중심지로 알려져 있다.

 

호텔의 스카이 무살라(Sky Mussallah) 아래에 위치한 이 워크웨이는 투숙객들이 짧은 도보 거리로 이동하거나 골프 카트를 타고 첫 램프(ramp)까지 이동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골프 카트는 마스지드 알하람까지 바로 연결되는 직선 경로로 이송한다. 워크웨이에는 에스컬레이터, 계단, 엘리베이터가 설치되어 있어 도시의 숨 막힐 듯 아름다운 전경과 쾌적한 겨울 날씨를 만끽하며 걷기에 적합하다.

 

투숙객은 C1층에서 출발하는 골프 카트를 타고 마스지드 알하람 그랜드 모스크까지 4분 이내에 빠르게 도착할 수 있다. 여기에는 이동이 불편한 이용객을 위한 장애인 특별 차량도 마련되어 있다.

 

호텔의 VIP 교통 서비스는 연중무휴 24시간 이용 가능한 고급 전용 차량을 제공한다. 마스지드 알하람에서 가장 가까운 출입 지점까지 바로 이동하며, 리셉션에서 객실당 250사우디리얄(SAR)의 요금으로 일회용 왕복 패스를 구입할 수 있다.

 

아랍 전통과 현대적인 럭셔리를 결합한 어드레스 자발 오마르 마카는 잊을 수 없는 숙박 경험을 선사하며, 새로운 어드레스 워크웨이를 통해 쉽고 즐거운 여행을 즐길 수 있다.

관련기사



미디어

더보기
포스코이앤씨, 혹서기 온열질환 예방 총력…경영층 주도 특별 안전 점검 실시 포스코이앤씨가 폭염과 장마철을 앞두고 전국 현장에서 현장 근로자들의 안전의식 함양과 잠재적 위험 요소 예방을 위한 혹서기 대응 활동을 전개하고 경영층이 직접 참여하는 특별 안전 점검을 실시하는 등 안전 경영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먼저, 포스코이앤씨는 안전보건센터 내 ‘혹서기 비상대응반’을 구성해 실시간 안전 대응 체계를 마련하고 현장별 온열질환 예방 시설 구축 상태를 점검했다. 그리고 전국 현장의 일일 단위 기상 모니터링을 통한 폭염 단계별 작업 주의 사항을 안내하고 휴식 시간을 운영해 오고 있다. 현장별로 폭염을 대비한 충분한 수량의 보냉 장구와 휴게시설도 확보하고 있다. 2023년부터 도입한 친환경 휴게시설을 현장에 설치했고, 휴게시설 설치가 어려운 현장에는 버스를 이용한 ‘찾아가는 이동 쿨 쉼터’를 활용해 근로자들이 편안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매주 근로자들의 혈압·혈관 건강을 측정해 건강상담을 진행하는 ‘능동 건강관리 프로세스’를 운영해 근로자들의 건강 이상 징후를 조기에 발견하고, 고위험군 근로자는 매일 혈압, 체온, 혈관 관리 체크 등을 실시해 집중 관리하고 있다. 온열질환 예방교육과 작업 거부권 안내도 병행해 근로자들의 건강

LIFE

더보기
IBK기업은행, 해외결제 특화 ‘B-GLOBAL(체크)’ 카드 출시...광고비 결제 시 비용 절감 기대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해외광고비 등 해외 가맹점 이용이 많은 중소기업을 위한 해외결제 특화 신상품 ‘B-GLOBAL(체크)’ 카드를 27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B-GLOBAL(체크)’ 카드는 연회비와 전월 실적 조건 없이 국내 최고 수준의 캐시백 혜택을 제공한다. 해외 가맹점 이용 시 개인사업자 및 소기업은 2%, 법인사업자는 0.5%의 캐시백을 받을 수 있으며 국내 가맹점 이용 시 개인사업자, 법인사업자 모두 0.1%의 캐시백이 제공된다. 기업은행은 신상품 출시를 기념해 개인사업자 및 소기업을 대상으로 1%의 캐시백을 추가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법인사업자가 소기업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중소벤처기업부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에서 ‘중소기업 확인서[소기업(소상공인)]’를 발급받아 영업점에 제출해야 한다. 카드 발급은 기업은행 영업점에서 신청 가능하며 개인사업자는 기업스마트뱅킹, 기업인터넷뱅킹에서도 신청할 수 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해외 마케팅 및 결제 수요가 증가하는 국내기업의 실질적인 비용 절감에 기여하고자 이번 상품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중소기업, 소상공인의 니즈에 맞는 맞춤형 카드 상품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