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드레스 자발 오마르 마카, 마스지드 알하람까지 연결되는 '어드레스 워크웨이' 도입

 

사우디아라비아 마카에 위치한 어드레스 자발 오마르 마카(Address Jabal Omar Makkah)는 현대적인 세련미와 경건함, 세계적 수준의 호스피탈리티 서비스가 조화를 이루는 호텔이다. 최근 이 호텔은 마스지드 알하람까지 도보 5분 이내로 이동할 수 있는 '어드레스 워크웨이(Address Walkway)'를 개통하여 호텔의 편의성을 한층 높였다. 투숙객들은 이 워크웨이를 통해 도보는 물론, 골프카트, 또는 VIP 전용 교통 서비스, 장애인용 셔틀버스를 이용해 성지까지 이동할 수 있다.

 

 

니콜라스 벨라통(Nicolas Bellaton) 에마르 호스피탈리티 그룹(Emaar Hospitality Group) 대표는 "'어드레스 워크에이'는 고품질 서비스와 탁월한 경험을 제공하려는 우리의 헌신을 반영한다"며 "세계에서 가장 신성한 성지 중 하나인 마스지드 알하람까지 끊김 없이 연결된 통로를 제공하여 편리함과 편의성을 더욱 향상시키고 모든 투숙객에게 뛰어난 숙박 경험을 제공한다"라고 말했다.

 

엥 살레 알 합단(Eng Saleh Al Habdan) 자발 오마르 디벨롭먼트 컴퍼니(Jabal Omar Development Company)의 최고경영자(CEO)는 "이 새로운 통로는 순례자와 방문객의 영적인 여정을 지원한다"며 "걷는 시간을 줄이고 다양한 이동 옵션을 제공함으로써 마스지드 알하람과의 연결 접근성을 크게 개선했다"라고 말했다.

 

 

'신성 모스크'로 알려진 마스지드 알하람은 깊은 영적 의미를 지는 장소다. 카바 신전을 품고 있으며, '검은 돌', '잠잠의 샘', '마캄 이브라힘', '사파와 마르와 언덕'과 함께 하즈 순례의 중심지로 알려져 있다.

 

호텔의 스카이 무살라(Sky Mussallah) 아래에 위치한 이 워크웨이는 투숙객들이 짧은 도보 거리로 이동하거나 골프 카트를 타고 첫 램프(ramp)까지 이동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골프 카트는 마스지드 알하람까지 바로 연결되는 직선 경로로 이송한다. 워크웨이에는 에스컬레이터, 계단, 엘리베이터가 설치되어 있어 도시의 숨 막힐 듯 아름다운 전경과 쾌적한 겨울 날씨를 만끽하며 걷기에 적합하다.

 

투숙객은 C1층에서 출발하는 골프 카트를 타고 마스지드 알하람 그랜드 모스크까지 4분 이내에 빠르게 도착할 수 있다. 여기에는 이동이 불편한 이용객을 위한 장애인 특별 차량도 마련되어 있다.

 

호텔의 VIP 교통 서비스는 연중무휴 24시간 이용 가능한 고급 전용 차량을 제공한다. 마스지드 알하람에서 가장 가까운 출입 지점까지 바로 이동하며, 리셉션에서 객실당 250사우디리얄(SAR)의 요금으로 일회용 왕복 패스를 구입할 수 있다.

 

아랍 전통과 현대적인 럭셔리를 결합한 어드레스 자발 오마르 마카는 잊을 수 없는 숙박 경험을 선사하며, 새로운 어드레스 워크웨이를 통해 쉽고 즐거운 여행을 즐길 수 있다.

관련기사



미디어

더보기
현대엔지니어링, ‘제23회 한국색채대상’ 건축∙인테리어 부문 수상 현대엔지니어링(대표이사 주우정)이 한국색채학회에서 주관하는 ‘제23회 한국색채대상’ 건축∙인테리어 부문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5일(금) 밝혔다. 한국색채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학술단체인 한국색채학회가 주관하는 국내 유일의 색채 관련 시상식으로, 도시경관, 환경, 건축, 인테리어 등 사회문화예술 전 영역에 걸쳐 색채분야 우수 사례를 선정한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이번 시상식에 ㈜데코피아와 함께 디자인한 ‘힐스테이트 소사역’ 외관 디자인을 출품해, 건축·인테리어 부문에서 ‘RED(혁신)상’을 수상했다. ‘힐스테이트 소사역’은 인천과 서울을 잇는 경인로에 위치해 부천의 새로운 관문으로 자리매김했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이 공간이 도시의 새로운 얼굴로서 도시 간 맥락을 이어주고 정체된 지역 환경을 활성화시킬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전체적인 외관은 어두운 톤의 주조색과 보조색으로 차분하고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연출했으며, 커튼월의 유리 마감과 태양광발전시스템(BIPV), 저층부의 벽돌과 석재 등 다른 질감의 소재들로 조화를 이루며 묵직한 대비를 구현했다. 반면, 내부 포디움 공간은 단지 전체에 리듬과 생기를 불어넣을 수 있도록 따뜻한 아이보리 톤의 석재 마감과 밝은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