톈푸 라포일, 홍콩 홈타운 마켓 카니발에서 인기

홍콩 내 30개 성급 고향 협회가 공동 주최한 제3회 홈타운 마켓 카니발(Hometown Market Carnival)이 6월 1일 빅토리아 공원에서 개막식을 열고 5일간의 일정에 나섰다. 올해 행사에서는 쓰촨성 곡물물자비축국(Sichuan Provincial Grain and Material Reserve Bureau)이 공개한 '톈푸 라포일(Tianfu Rapoil)'이라는 브랜드의 프리미엄 제품이 큰 주목을 받았다.

 

 

톈푸 라포일은 전통적인 비유산 압착 기술로 제조된 '풍부한 향의 전통 소형 압착 카놀라유'부터 저에루크산 카놀라유, 젊은 소비자를 겨냥한 소형 포장 카놀라유까지 2천여종의 다양한 제품을 선보였다. 행사를 찾은 주민과 관광객은 '빅토리아 공원에서 놀고 식용유도 받아가세요'라는 경품 행사에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톈푸 라포일 제품 외에 한정판 문화 굿즈도 받았다. 판다 패턴 우산, 접이식 부채, 캔버스백 등은 행사에서 가장 인기 있는 아이템으로 꼽혔다.

 

올해 홍콩 홈타운 마켓 카니발에는 30개의 푸드 부스가 참가해 중국 각지의 요리를 선보이는 특별 중국 푸드 스트리트가 포함됐다. 톈푸 라포일과 신장 양꼬치, 산시 로자모, 후난 창더 쌀국수 등 지역 특산품이 만나 마법 같은 조화를 이뤘다.

 

신장 부스에서는 요리사들이 톈푸 라포일, 쿠민, 고춧가루 등을 넣어 만든 비밀 소스를 바른 지글지글 구워지는 양꼬치가 인기를 끌면서 방문객들이 긴 줄을 형성하기도 했다. 산시 부스에서는 톈푸 카놀라유를 사용해 로자모를 구웠고, 식객들은 이를 '영혼을 울리는 탄수화물 폭탄'이라며 엄지를 치켜세웠다. 후난 부스에서는 톈푸 카놀라유를 사용해 창더 쌀국수의 특별한 토핑을 준비했으며, 향긋하고 상쾌한 맛으로 국수 애호가들을 매료시켰다.

 

행사 기간 동안 톈푸 카놀라유의 향에 이끌린 현지 케이터링 업체의 구매 담당자와 고급 슈퍼마켓 바이어들의 발길도 이어졌다. 한 유명 체인 레스토랑의 구매 담당자는 "톈푸 카놀라유는 향기가 독특하다. 요리에 사용해 보니 맛이 굉장히 좋아졌다"라고 말했다. 그는 제품의 생산 과정과 품질 기준을 확인하고는 안정적인 공급 채널을 구축하는 데 관심을 보이기도 했다.

 

파트너십 문의가 쇄도한 것은 쓰촨성 유채 산업의 높은 경쟁력을 보여준다. 중국에서 가장 넓은 유채 재배 면적과 가장 높은 카놀라유 소비량을 자랑하는 쓰촨성은 최근 몇 년간 톈푸 라포일을 시작으로 전체 유채 산업을 개선해 왔다. 톈푸 라포일은 중국 식용유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5년 연속 '중국 곡물•오일 부문 영향력 있는 공공 브랜드' 상을 수상하고 브랜드 가치는 100억위안을 초과했다.



미디어

더보기
현대건설, 부산 사직5구역 재개발사업 수주 도시정비 수주 9조 원 돌파 현대건설이 부산 사직5구역 재개발정비사업을 수주하며 도시정비사업 수주 9조 원을 돌파했다. 부산 사직5구역 재개발정비사업조합(조합장 임우진)은 지난 8일 열린 시공사 선정 총회에서 현대건설의 단독 입찰에 대한 찬반 투표를 진행, 현대건설을 시공사로 선정했다. 부산 사직5구역 재개발은 부산광역시 동래구 사직동 148-1번지 일원에 지하 3층~지상 38층, 4개 동, 787세대 규모의 공동주택과 부대복리시설을 조성하는 프로젝트다. 공사 기간은 착공 후 40개월이며, 공사비는 3,567억 원 규모다. 단지는 지하철 1·4호선 동래역, 3·4호선 미남역, 1호선·동해선 교대역 등이 교차하는 교통 중심지에 위치해 접근성이 뛰어나다. 롯데백화점·롯데마트 등 대형 편의시설과 사직시장·동래시장 등이 가까워 쾌적한 주거환경을 갖췄으며, 미남초·거학초·내성중·여명중·부산중앙여고·부산교대 등 우수한 교육 인프라가 밀집해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현대건설은 단지명을 ‘힐스테이트 사직더프리즘’으로 제안했다. ‘힐스테이트’의 명품 주거 브랜드에 빛과 다양성의 집합을 의미하는 ‘프리즘’을 더해, 사직동의 중심 입지에서 누구나 살고 싶어하는 집, 더 좋은 집을 만들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현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