톈푸 라포일, 홍콩 홈타운 마켓 카니발에서 인기

홍콩 내 30개 성급 고향 협회가 공동 주최한 제3회 홈타운 마켓 카니발(Hometown Market Carnival)이 6월 1일 빅토리아 공원에서 개막식을 열고 5일간의 일정에 나섰다. 올해 행사에서는 쓰촨성 곡물물자비축국(Sichuan Provincial Grain and Material Reserve Bureau)이 공개한 '톈푸 라포일(Tianfu Rapoil)'이라는 브랜드의 프리미엄 제품이 큰 주목을 받았다.

 

 

톈푸 라포일은 전통적인 비유산 압착 기술로 제조된 '풍부한 향의 전통 소형 압착 카놀라유'부터 저에루크산 카놀라유, 젊은 소비자를 겨냥한 소형 포장 카놀라유까지 2천여종의 다양한 제품을 선보였다. 행사를 찾은 주민과 관광객은 '빅토리아 공원에서 놀고 식용유도 받아가세요'라는 경품 행사에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톈푸 라포일 제품 외에 한정판 문화 굿즈도 받았다. 판다 패턴 우산, 접이식 부채, 캔버스백 등은 행사에서 가장 인기 있는 아이템으로 꼽혔다.

 

올해 홍콩 홈타운 마켓 카니발에는 30개의 푸드 부스가 참가해 중국 각지의 요리를 선보이는 특별 중국 푸드 스트리트가 포함됐다. 톈푸 라포일과 신장 양꼬치, 산시 로자모, 후난 창더 쌀국수 등 지역 특산품이 만나 마법 같은 조화를 이뤘다.

 

신장 부스에서는 요리사들이 톈푸 라포일, 쿠민, 고춧가루 등을 넣어 만든 비밀 소스를 바른 지글지글 구워지는 양꼬치가 인기를 끌면서 방문객들이 긴 줄을 형성하기도 했다. 산시 부스에서는 톈푸 카놀라유를 사용해 로자모를 구웠고, 식객들은 이를 '영혼을 울리는 탄수화물 폭탄'이라며 엄지를 치켜세웠다. 후난 부스에서는 톈푸 카놀라유를 사용해 창더 쌀국수의 특별한 토핑을 준비했으며, 향긋하고 상쾌한 맛으로 국수 애호가들을 매료시켰다.

 

행사 기간 동안 톈푸 카놀라유의 향에 이끌린 현지 케이터링 업체의 구매 담당자와 고급 슈퍼마켓 바이어들의 발길도 이어졌다. 한 유명 체인 레스토랑의 구매 담당자는 "톈푸 카놀라유는 향기가 독특하다. 요리에 사용해 보니 맛이 굉장히 좋아졌다"라고 말했다. 그는 제품의 생산 과정과 품질 기준을 확인하고는 안정적인 공급 채널을 구축하는 데 관심을 보이기도 했다.

 

파트너십 문의가 쇄도한 것은 쓰촨성 유채 산업의 높은 경쟁력을 보여준다. 중국에서 가장 넓은 유채 재배 면적과 가장 높은 카놀라유 소비량을 자랑하는 쓰촨성은 최근 몇 년간 톈푸 라포일을 시작으로 전체 유채 산업을 개선해 왔다. 톈푸 라포일은 중국 식용유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5년 연속 '중국 곡물•오일 부문 영향력 있는 공공 브랜드' 상을 수상하고 브랜드 가치는 100억위안을 초과했다.



미디어

더보기
현대건설, 디에이치 문화 예술 행사로 고객 접점 확대 현대건설의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 디에이치가 지속적인 문화 예술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과의 소통을 적극 이어가고 있다. 현대건설은 지난 31일(토)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 문화센터 토파즈홀에서 ‘디에이치 어린이 미술대회’ 시상식을 진행했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은 ‘디에이치 어린이 미술대회’는 현대건설이 2022년부터 매년 개최하는 행사로, ‘내가 살고 싶은 미래의 집’, ‘집에서 보내는 가장 행복한 시간’, ‘살기 좋은 행복한 우리 동네’ 등을 테마로 어린이들의 꿈과 상상력을 펼칠 수 있는 장으로 마련돼왔다. ‘현대건설과 함께 그리는 미래’를 주제로 열린 이번 대회는 지난 4월 한 달의 모집기간 동안 초등학생 420여 명이 직접 그린 작품을 출품하는 등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대상(3명), 최우수상(6명), 우수상(15명), 장려상(60명) 등이 수상의 기쁨을 안았으며, 시상식에는 서명옥 국회의원, 이새날 서울시의원을 비롯해 이태영 압구정 현대아파트 입주자대표회장, 이인기 현대건설 주택사업본부장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수상자를 포함해 250여 명의 가족이 모인 이날 시상식에는 어린이 참여형 공연, 퀴즈 등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되어 즐거움을 선사하는 문화행사로

LIFE

더보기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내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 출시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이 지난 29일 고객 혜택 강화를 위해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했다.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는 고객이 KB스타뱅킹에서 다양한 미션에 참여하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스타포인트를 실시간으로 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앱테크 기능을 확대하여 고객 혜택과 편의를 더욱 강화하기 위해 출시됐다. 만 14세 이상의 고객이면 누구나 서비스 참여가 가능하며, 미션은 페이지를 방문하면 실시간으로 포인트가 지급되는 ‘단순 참여형’과 SNS 구독, 카카오톡 채널 추가 등 미션을 완료하면 포인트가 지급되는 ‘미션 달성형’으로 구성된다. 또한, KB국민은행은 KB스타뱅킹 내 ‘혜택’ 홈 화면을 개선하며 고객 편의성도 확대했다. 새로운 ‘혜택’ 홈 화면은 이번에 출시한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 이외에도 ▲Daily 혜택 콘텐츠 ▲계열사 혜택 정보 ▲이벤트 정보 등으로 구성됐다. 고객이 참여하기 쉬운 콘텐츠부터 순서대로 배치하고, 혜택과 리워드 중심의 직관적인 UI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자 KB스타뱅킹 내 혜택 서비스를 확대했다”며, “앞으로도 금융 생활의 편리함을 제공하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