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상해전기, 브랜드 가치 318억 달러로 월드브랜드랩 선정 '중국 500대 브랜드 가치 순위' 47위에 올라

ESG 경영 중심으로 한 회복력 강한 장기 발전 구조 덕에 브랜드 가치 지속적 향상

 

 

상해전기(Shanghai Electric)(SEHK: 2727, SSE: 601727)가 2285억 6500만 위안(약 318억 달러)의 기록적인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아 브랜드 컨설팅 기관인 월드브랜드랩(World Brand Lab)이 발표한 '중국 500대 브랜드 가치 순위(China's 500 Most Valuable Brands)'에서 10년 연속 상위 50위 안에 이름을 올렸다. 월드브랜드랩은 재무 성과, 브랜드 파워, 시장 경쟁력을 기반으로 순위를 정한다. 상해전기는 고부가가치 제조업, 친환경 에너지, 글로벌 저탄소 발전 분야에서 해온 중대한 역할을 인정받아 이와 같은 성과를 거두었다.

 

혁신으로 이끄는 글로벌 에너지 전환 : 하드 테크놀로지와 시스템 솔루션의 이중 전략

 

에너지 혁명과 지능형 제조가 만나는 지점에서 상해전기는 '하드 테크놀로지 + 시스템 솔루션(hard technology plus system solution)' 모델을 통해 산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이끌기 위한 주요 혁신을 이끌어왔다. 친환경 메탄올로 탄소 중립 연료 공급망을 재정의하고 있고, 부유식 해상 풍력 발전은 심해 재생에너지를 활용하고 있다. 또 대형 가스터빈으로 효율성의 한계를 극복하고 있으며, 지능형 로봇을 활용해 스마트 제조의 '신경 중추'를 한층 강화하고 있다. 상해전기는 글로벌 에너지 및 산업 논리를 재편함으로써 고품질 발전에 새로운 동력을 불어넣고 있다.

 

또한 상해전기는 하노버 산업 박람회(Hannover MESSE), 인터솔라 유럽(Intersolar Europe), 세계 에너지 회의(World Energy Congress), 중국 국제 산업 박람회(China International Industry Fair) 등 주요 국제 행사에 적극 참여해 혁신 기술을 공유해 왔다. 이러한 혁신 기술 공유와 글로벌 협력 활동을 통해 상해전기는 탄소 감축 목표 달성과 전 세계의 지속 가능한 발전에 기여하는 데 매진하고 있다.

 

글로벌 책임 감수: 기술과 행동으로 지속 가능한 발전 추진

 

상해전기는 글로벌 에너지 전환을 주도하는 동시에 농촌 활성화와 강력한 사회적 책임감을 바탕으로 농업 발전 촉진에 힘쓰고 있다. 회사는 소비자를 지원하고 산업 자원을 활용해 농산물의 판매 채널을 다각화함으로써 농촌 경제 성장에 필요한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또한 대학과 기업 간 협력을 통해 농촌 지역에 첨단 기술을 도입해 산업의 고도화를 지원하고 농촌 지역의 지속 가능한 발전 기반을 마련하고 있다.

 

상해전기는 2024년 두 가지 랜드마크 프로젝트를 통해 기술이 어떻게 국제 협력을 강화하고 글로벌 에너지 전환을 촉진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지를 보여줬다. 상해전기는 자파라바드에 우즈베키스탄 최초의 디지털 변전소를 세워 동부 지역의 전력 안정성을 강화하고 중국과 우즈베키스탄 간의 협력을 촉진했다. 또한 크로아티아에 발칸반도 최대 규모인 156MW급 센지 풍력 발전소(Senj Wind Farm)를 세워 연간 5억 3000만 kWh의 전력을 생산하고, 40만 톤의 탄소를 감축했다. 두 프로젝트는 중국의 친환경 기술 수출과 지역 경제에 미친 긍정적 영향력을 보여주는 대표적 사례들이다.

 

이 외에도 상해전기가 파키스탄에서 추진 중인 타르 프로젝트(Thar Project) 담당 팀은 최근 몇 년 동안 이드 알아드하(Eid al-Adha )와 이드 알 피트르(Eid al-Fitr) 기간에 인근 마을을 방문해 200명 넘는 어린이에게 선물을 전달하고 1500개 가정에 생필품을 지원했다. 이 프로젝트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약속을 지키는 차원에서 지역 주민의 생계와 고용을 지원하기 위해 200만 달러를 투자했다. 팀은 또한 20만 달러를 투자해 2008년에 완공된 마르비 경기장(Marvi Stadium)을 재개장했다. 업그레이드된 경기장은 지역 사회의 여가 활동을 더욱 풍요롭게 하고 파키스탄의 크리켓 문화를 기념하는 공간 역할을 하고 있다.

 

에너지 장비 및 지능형 제조 분야의 글로벌 선도기업인 상해전기는 ESG 전략을 핵심 개발 활동에 통합하고 있다. 회사는 혁신과 사회적 책임 및 글로벌 협력을 통해 지속 가능하고 상호 이익이 되는 생태계 발전을 촉진한다. 또한 향후 몇 년간 브랜드의 회복력을 강화하고, 더 지속 가능한 사회 건설을 지원하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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