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포티스엣지, 2025년 3분기 BNEF 티어 1 순위 5회 연속 유지

글로벌 신에너지 산업의 저명한 리서치 기관인 블룸버그 뉴에너지 파이낸스(Bloomberg New Energy Finance, BNEF)가 오늘 '2025년 3분기 BNEF 에너지저장장치 티어 1 리스트(BNEF Energy Storage Tier 1 List 3Q 2025)'를 발표했다. 포티스엣지(PotisEdge)는 BNEF 티어 1 에너지저장장치 제조업체로 5회 연속 이름을 올렸다. 이러한 지속적인 선정은 에너지 저장 분야에서 포티스엣지의 지속 가능한 혁신, 글로벌 시장 성과, 업계 리더십을 반영한다.

 

 

BNEF는 글로벌 신에너지 분야의 권위 있는 제삼자 리서치 및 데이터 기관으로서, 엄격한 공급업체 등급 시스템으로 투명한 평가 프레임워크를 구축하고 있다. BNEF의 티어 1 평가는 기술 혁신, 시장 성과, 재무 안정성, 프로젝트 수행 능력을 포함한 엄격한 프로젝트 금융지원 타당성을 기준으로 한다.

 

 

지속 가능한 에너지 저장 분야의 입증된 선도 기업

 

이번 획기적인 성과는 에너지 저장 산업에서 포티스엣지의 선도적 위치를 확고히 할 뿐만 아니라, 주거용, 상업용/산업용(C&I) 및 유틸리티 규모 부문에 걸쳐 고성능의 확장 가능하고 금융 지원도 가능한 에너지 저장 솔루션을 제공하겠다는 기업의 의지를 강조한다. 현재 유럽, 호주, 미주 지역에 시스템을 구축한 포티스엣지는 다양한 환경에서 탈탄소화 및 전력망 현대화 노력에 핵심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이러한 목록에 등재됐다는 사실은 제품의 신뢰성을 재확인해 줄 뿐만 아니라, 금융 기관 및 글로벌 개발사들이 포티스엣지의 솔루션에 갖는 신뢰를 반영한다.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에너지 전환 주도

 

전 세계 에너지 전환이 가속화됨에 따라 포티스엣지는 지속적인 혁신, 현지화된 서비스 모델, 글로벌 공급망 통합을 통해 경쟁 우위를 강화하고 있다. 포티스엣지는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에너지 전환이라는 사명 아래, 지능적이고 통합적일 뿐만 아니라 접근 가능하고, 신뢰할 수 있으며, 금융 지원 가능성이 높고, 미래에 대비할 수 있는 에너지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미디어

더보기

LIFE

더보기
KB금융, 7월 ‘문화가 있는 날’ 맞아 ‘K-미술, 세계를 날다’ 영상 공개 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이 7월 30일,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세계가 주목하는 한국미술의 역사와 현재를 조명하는 ‘K-미술, 세계를 날다’ 영상을 공개했다. 매달 마지막주 수요일은 국민 모두가 일상에서 보다 쉽게 문화를 접할 수 있도록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지정한 ‘문화가 있는 날’이다. 문화재 무료 개방, 영화·전시·스포츠 관람 할인 등 전국 문화시설에서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KB금융은 단색화 열풍과 국제 아트페어 개최 등 전 세계에서 주목하고 있는 ‘K-미술’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자 ‘K-미술, 세계를 날다’ 영상을 제작했다. KB금융과 ‘한국 알림이’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함께 기획하였으며, 국내 1호 전업 도슨트인 김찬용 전시 해설가가 내레이션에 참여했다. 이번 영상은 단색화 열풍을 중심으로 민족 고유의 미의식을 바탕으로 독창적인 미술기법을 발전시켜 온 한국미술의 역사를 설명한다. 단색화(DANSAEKWHA)’는 우리말 고유명칭 그대로 불리는 화풍으로, 2010년대부터 세계적으로 주목받기 시작했다. 1970년대 급격한 산업화와 서구화 속에서 전통적인 동양적 사유와 미감을 현대적으로 표현한 작품들로, 제한된 색조와 형태, 질감을 사용하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