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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카드, 트래블로그 900만 돌파

환전액 4.5조 넘어! 24시간 365일 실시간 환전으로 5조 임박

 

하나카드(대표이사 성영수)가 ‘트래블로그’ 서비스 가입자 수 900만을 돌파했다고 12일 밝혔다.

 

트래블로그는 24시간 365일 모바일 환전으로 현금 없는(Cashless) 여행을 선도하는 하나금융그룹의 대표 해외여행 서비스다. 23년 1월 해외 체크 M/S 1위에 올라선 이후 30개월 연속 압도적 1위를 차지했으며, 힙(Hip)한 디자인과 핫(Hot)한 혜택으로 여행러버들의 취향을 저격하고 있다.

 

▲ 900만의 선택 트래블로그! 트래블 서비스 최초 1,000만 카운트다운 돌입

 

트래블로그 서비스 가입자가 900만을 돌파했다. 22년 7월 출시한 트래블로그는 23년 6월 100만을 시작으로 300만(23.11), 500만(24.06)을 순차적으로 넘어서며 대한민국 여행의 경험을 바꾸고 있다. 이후 불과 1년여만에 900만까지 돌파하며 연내 트래블 서비스 사상 최초로 가입자 1,000만 카운트다운을 앞두고 있다. 

 

상승세는 가파르고 견고하다. 지난해 국내 5대 금융그룹 모두 트래블 카드를 출시하며 성장세가 둔화될 거라는 예측이 있었지만 트래블로그는 위기를 기회로 바꿨다. 국내 5대 금융그룹 최초로 글로벌 결제 네트워크 브랜드인 마스터, 비자, 유니온페이와 트래블로그 카드를 출시해 선택의 폭을 넓혔으며, 빅테크 기업인 ‘카카오페이’와 제휴해 ‘카카오페이 트래블로그 체크카드’를 론칭했다. 

 

또한 국내 최대 쇼핑몰인 신세계백화점과 제휴해 ‘신세계 트래블GO 하나카드’를, 원더카드 2.0에는 트래블로그 스위치 기능을 탑재하며 ‘국내에선 신용카드로 해외에선 트래블로그’로 사용 가능하게 해 최고의 가치와 최상의 경험을 선사하고 있다. 이렇듯 트래블로그의 확장성과 경쟁력이 빛을 발하며 해외 여행을 준비하는 손님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환전액 4.5조 넘어! 24시간 365일 실시간 환전으로 5조 임박

 

트래블로그 환전액이 4.5조를 돌파했다. 서비스 가입자가 늘어나며 환전액도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는 추세다. 출시 18개월만에 환전액 1조를 돌파한 이후 약 20개월 만에 4배 이상의 환전액을 넘어서며, 해외여행 시장에서 압도적 1위의 위엄을 보이고 있다. 

 

이는 24시간 365일 언제 어디서나 실시간 환전으로 가능했다는 평이다. 과거 전통적인 환전 패턴은 영업시간 중 은행을 방문해 환전을 하거나 ‘환전지갑’ 같은 앱을 통해 모바일 환전 후 인천공항에서 외화를 찾는 방식이었다. 하지만 트래블로그 출시 이후 항공권 예약부터 숙박, 투어&액티비티까지 해외여행의 여정이 모두 디지털(모바일)화되었다. 여행의 시작부터 끝까지 심리스(Seamless)하게 트렌드를 변화시킨 것이다. 트래블로그가 해외여행의 경험을 바꾸고 있다.

 

▲ 해외여행 3대 수수료 면제! 트래블로그 손님이 아낀 돈 무려 2,700억!

 

손님이 아낀 돈이 무려 2,700억을 넘는 것으로 집계됐다. 트래블로그는 수수료는 꼭 받아야 한다는 통념을 깨며 ▲환율우대100%(무료환전) ▲해외이용 수수료 면제 ▲해외ATM인출 수수료 면제를 트래블 서비스 표준으로 정착시켰다. 22년 7월 18일 출시 이후부터 25년 8월 6일 까지 트래블로그 3대 주요 혜택으로 손님이 아낀 금액을 집계한 결과 ▲58종 통화 무료환전(환율우대100%)으로 아낀 환전 수수료는 1,597억원 ▲해외 이용수수료 면제로 아낀 금액은 734억원 ▲해외 ATM인출수수료 면제로 아낀 돈은 398억원이 넘는 것으로 집계 되었다. 

 

이를 환산하면 트래블로그 이용 손님은 매일 약 2.4억, 월에는 약 73.7억 이상의 수수료를 아낀 것이다. 해외 여행 시 부담을 느끼는 3대 수수료에 대해 손님들이 압도적 혜택을 누리고 있는 것이 수치로 증명된 만큼 서비스에 대한 신뢰는 더욱 상승 할 전망이다.

 

성영수 하나카드 사장은 “트래블로그는 하나금융그룹이 가장 잘 할 수 있는 환전(하나은행)과 결제(하나카드) 그리고 여행이라는 콘텐츠가 결합 된 혁신서비스”라며 “올 연말 1,000만 달성으로 ‘모두의 트래블로그’가 될 때까지 최고의 가치와 최상의 손님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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