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하나카드, 트래블로그 900만 돌파

환전액 4.5조 넘어! 24시간 365일 실시간 환전으로 5조 임박

 

하나카드(대표이사 성영수)가 ‘트래블로그’ 서비스 가입자 수 900만을 돌파했다고 12일 밝혔다.

 

트래블로그는 24시간 365일 모바일 환전으로 현금 없는(Cashless) 여행을 선도하는 하나금융그룹의 대표 해외여행 서비스다. 23년 1월 해외 체크 M/S 1위에 올라선 이후 30개월 연속 압도적 1위를 차지했으며, 힙(Hip)한 디자인과 핫(Hot)한 혜택으로 여행러버들의 취향을 저격하고 있다.

 

▲ 900만의 선택 트래블로그! 트래블 서비스 최초 1,000만 카운트다운 돌입

 

트래블로그 서비스 가입자가 900만을 돌파했다. 22년 7월 출시한 트래블로그는 23년 6월 100만을 시작으로 300만(23.11), 500만(24.06)을 순차적으로 넘어서며 대한민국 여행의 경험을 바꾸고 있다. 이후 불과 1년여만에 900만까지 돌파하며 연내 트래블 서비스 사상 최초로 가입자 1,000만 카운트다운을 앞두고 있다. 

 

상승세는 가파르고 견고하다. 지난해 국내 5대 금융그룹 모두 트래블 카드를 출시하며 성장세가 둔화될 거라는 예측이 있었지만 트래블로그는 위기를 기회로 바꿨다. 국내 5대 금융그룹 최초로 글로벌 결제 네트워크 브랜드인 마스터, 비자, 유니온페이와 트래블로그 카드를 출시해 선택의 폭을 넓혔으며, 빅테크 기업인 ‘카카오페이’와 제휴해 ‘카카오페이 트래블로그 체크카드’를 론칭했다. 

 

또한 국내 최대 쇼핑몰인 신세계백화점과 제휴해 ‘신세계 트래블GO 하나카드’를, 원더카드 2.0에는 트래블로그 스위치 기능을 탑재하며 ‘국내에선 신용카드로 해외에선 트래블로그’로 사용 가능하게 해 최고의 가치와 최상의 경험을 선사하고 있다. 이렇듯 트래블로그의 확장성과 경쟁력이 빛을 발하며 해외 여행을 준비하는 손님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환전액 4.5조 넘어! 24시간 365일 실시간 환전으로 5조 임박

 

트래블로그 환전액이 4.5조를 돌파했다. 서비스 가입자가 늘어나며 환전액도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는 추세다. 출시 18개월만에 환전액 1조를 돌파한 이후 약 20개월 만에 4배 이상의 환전액을 넘어서며, 해외여행 시장에서 압도적 1위의 위엄을 보이고 있다. 

 

이는 24시간 365일 언제 어디서나 실시간 환전으로 가능했다는 평이다. 과거 전통적인 환전 패턴은 영업시간 중 은행을 방문해 환전을 하거나 ‘환전지갑’ 같은 앱을 통해 모바일 환전 후 인천공항에서 외화를 찾는 방식이었다. 하지만 트래블로그 출시 이후 항공권 예약부터 숙박, 투어&액티비티까지 해외여행의 여정이 모두 디지털(모바일)화되었다. 여행의 시작부터 끝까지 심리스(Seamless)하게 트렌드를 변화시킨 것이다. 트래블로그가 해외여행의 경험을 바꾸고 있다.

 

▲ 해외여행 3대 수수료 면제! 트래블로그 손님이 아낀 돈 무려 2,700억!

 

손님이 아낀 돈이 무려 2,700억을 넘는 것으로 집계됐다. 트래블로그는 수수료는 꼭 받아야 한다는 통념을 깨며 ▲환율우대100%(무료환전) ▲해외이용 수수료 면제 ▲해외ATM인출 수수료 면제를 트래블 서비스 표준으로 정착시켰다. 22년 7월 18일 출시 이후부터 25년 8월 6일 까지 트래블로그 3대 주요 혜택으로 손님이 아낀 금액을 집계한 결과 ▲58종 통화 무료환전(환율우대100%)으로 아낀 환전 수수료는 1,597억원 ▲해외 이용수수료 면제로 아낀 금액은 734억원 ▲해외 ATM인출수수료 면제로 아낀 돈은 398억원이 넘는 것으로 집계 되었다. 

 

이를 환산하면 트래블로그 이용 손님은 매일 약 2.4억, 월에는 약 73.7억 이상의 수수료를 아낀 것이다. 해외 여행 시 부담을 느끼는 3대 수수료에 대해 손님들이 압도적 혜택을 누리고 있는 것이 수치로 증명된 만큼 서비스에 대한 신뢰는 더욱 상승 할 전망이다.

 

성영수 하나카드 사장은 “트래블로그는 하나금융그룹이 가장 잘 할 수 있는 환전(하나은행)과 결제(하나카드) 그리고 여행이라는 콘텐츠가 결합 된 혁신서비스”라며 “올 연말 1,000만 달성으로 ‘모두의 트래블로그’가 될 때까지 최고의 가치와 최상의 손님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관련기사



미디어

더보기
DL건설, 의정부 신곡동 아파트 현장 사고 관련 입장 발표 DL건설이 지난 8일 의정부 신곡동 아파트 현장에서 발생한 사고와 관련해 깊은 애도의 뜻과 사과를 전하며, 전사적인 안전 강화 대책을 발표했다. DL건설은 “이번 사고로 안타깝게 유명을 달리하신 고인께 깊고도 무거운 애도의 뜻을 표하고, 유가족분들께도 진심으로 사죄의 말씀을 드린다”며, “사고 직후 모든 현장의 작업을 즉시 중지하고, 전사적으로 긴급 안전점검을 실시해 안전이 확실하게 확인되기 전까지는 작업 중지를 해제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나아가 생업을 위해 출근한 근로자분들이 안전하게 일하고 퇴근할 수 있도록, 안전한 현장을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DL건설은 “안전체계에 대한 확신을 이루어 내기 위해 대표이사 이하 전 임원, 팀장, 현장소장은 보직을 걸고 현장 안전을 위한 업무에 임할 것”이라며, “사즉생의 각오와 회사의 명운을 걸고 반드시 안전한 현장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이에 대표이사와 CSO(최고안전책임자)를 포함한 전 임원, 팀장, 현장소장이 자발적으로 동참해 11일 일괄 사표를 제출했다. 한편 DL건설은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안전결의대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우선 11일 본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진행하고, 이후 안전이 확인되어 작업이 재개된 현

LIFE

더보기
KB금융, 7월 ‘문화가 있는 날’ 맞아 ‘K-미술, 세계를 날다’ 영상 공개 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이 7월 30일,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세계가 주목하는 한국미술의 역사와 현재를 조명하는 ‘K-미술, 세계를 날다’ 영상을 공개했다. 매달 마지막주 수요일은 국민 모두가 일상에서 보다 쉽게 문화를 접할 수 있도록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지정한 ‘문화가 있는 날’이다. 문화재 무료 개방, 영화·전시·스포츠 관람 할인 등 전국 문화시설에서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KB금융은 단색화 열풍과 국제 아트페어 개최 등 전 세계에서 주목하고 있는 ‘K-미술’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자 ‘K-미술, 세계를 날다’ 영상을 제작했다. KB금융과 ‘한국 알림이’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함께 기획하였으며, 국내 1호 전업 도슨트인 김찬용 전시 해설가가 내레이션에 참여했다. 이번 영상은 단색화 열풍을 중심으로 민족 고유의 미의식을 바탕으로 독창적인 미술기법을 발전시켜 온 한국미술의 역사를 설명한다. 단색화(DANSAEKWHA)’는 우리말 고유명칭 그대로 불리는 화풍으로, 2010년대부터 세계적으로 주목받기 시작했다. 1970년대 급격한 산업화와 서구화 속에서 전통적인 동양적 사유와 미감을 현대적으로 표현한 작품들로, 제한된 색조와 형태, 질감을 사용하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