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CTV+: 더칭, 글로벌 관광 산업의 주목을 받다

지난 8 8일부터 10일까지 열린 '중국 들여다 보기 시리즈: 저장성 투어(China Up Close Series: Zhejiang Tour)' 행사로 한국, 스페인, 불가리아, 아이슬란드에서 70 명의 기자와 편집자들이 저장성 더칭현을 방문했다. CGTN(중국 글로벌 텔레비전 네트워크) 함께 이들은 더칭의 풍경, 역사, 문화를 해외 시청자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카메라와 노트를 들고 지역에 대한 취재에 나섰다.

 

더칭의 대표 관광 명소 하나인 '네이키드 캐슬 리조트(Naked Castle Resort)' 언덕 위에 지어진 생태 관광과 레저·레크리에이션을 결합한 리조트다. 숲으로 둘러싸인 언덕 위에 위치한 리조트는 방문객들에게 더칭의 여유로운 산간 지역 생활 방식과 자연 환경이 지속 가능한 발전에 어떻게 활용되고 있는지 엿볼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후 기자단은 저장성에 본사를 버서틀 미디어(Versatile Media) 운영하는 'AI 가상 영화 스튜디오(AI Virtual Film Studio)' 방문해 홍보 영상을 관람하고 가상 제작 기술을 소개받았다. 스튜디오의 핵심 시설은 50미터 길이의 270 곡면 LED월로 구성된 '슈퍼 스크린 시스템'이었다. 스크린 위에 영화 같은 풍경이 펼쳐지자 일부 참가자들은 장면 속으로 직접 들어가 잠시 대형 제작물의 일부가 되기도 했다.

 

 

외에도 기자단은 동굴 안에 위치한 '지구의 핵을 만나다(Meet the Earth's Core)' 카페, OSM 진주 박물관(OSM Pearl Museum), 샤쥬호 국립 습지 공원(Xiazhu Lake National Wetland Park), 신시 고대 마을(Xinshi Ancient Town), 모쿤 리조트(Mocun Resort) 등을 방문했다. 방문지는 전통과 현대적 창의성을 조화롭게 결합한 더칭을 모습을 한층 풍부하게 드러냈다.



미디어

더보기
롯데건설, ‘제18회 대한민국 소통어워즈’ 2년 연속 대상 수상 롯데건설의 유튜브 채널 ‘오케롯캐’가 지난 13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제18회 대한민국 소통어워즈’에서 ‘대한민국 소셜미디어대상’ 건설·아파트 브랜드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수상으로, 일회성 유행이나 단기적 인기가 아닌, 꾸준하고 진정성 있는 디지털 커뮤니케이션의 노력을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대한민국 소통어워즈’는 한국인터넷소통협회(KICOA)가 주관, 산업통상자원부, 대한민국 국회가 후원하는 국내 대표 커뮤니케이션 시상식이다. 소통지수·콘텐츠경쟁력지수·VOC(고객의 소리)·운영성 등을 종합 평가해 수상 기업을 선정하며, 올해로 18회를 맞았다. 롯데건설은 이번 시상에서 건설/아파트 부문 최고상인 대상을 수상하며 ‘지속적 신뢰 소통’의 모범 사례로 평가받았다. 이번에 수상한 ‘오케롯캐’는 롯데건설이 단순한 기업 홍보가 아닌 브랜드 소통형 채널로 운영해왔다. ‘Build Home, Beyond House(집을 넘어, 삶의 가치를 짓다)’라는 브랜드 철학 아래, 아파트를 단순한 상품이 아닌 삶과 경험의 이야기로 풀어내며 정기적인 콘텐츠를 바탕으로 고객과의 관계를 구축해왔다. 이러한 방향성은 다양한 콘텐츠에서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