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통버스, Link+로 차량 관리 지능화 및 운영 효율성 제고

글로벌 전기 버스 선도 제조업체인 위통버스(Yutong Bus, 이하 '위통', SHA: 600066)가 사물인터넷 차량 연결 플랫폼(Internet of Vehicles, IoV)의 차세대 인터내셔널 버전인 Link+를 공개했다. 기존 Vehicle+를 전면 업그레이드한 Link+는 안전하고 지능적이며 효율적인 차량 운영을 위한 원스톱 솔루션으로, 차량 운행 효율을 극대화하도록 지원한다.

 

 

Link+는 24시간 내내 실시간 모니터링부터 지능형 관리 및 데이터 기반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차량 관리를 위한 전 생애주기 관리 솔루션을 지원한다.

 

  • 종합 모니터링: 차량 위치 및 실시간 상태를 추적하고 100개 이상의 부품을 원격으로 모니터링한다. 1분 단위의 지능형 점검으로 위험을 사전에 감지 및 해결해 더욱 안전한 운행을 보장한다.
  • 지능형 관리: 지오펜싱(Geo-fencing)을 활용해 지정 구역 내 차량 속도를 자동으로 제한하며, 원격 공조 제어로 사전 실내 온도 조절이 가능하다. 또한 Link+는 전기차 충전 시간을 혼잡하지 않은 시간대에 자동 예약해 에너지 비용을 절감하고, 고에너지 소비 패턴을 분석해 데이터 기반 개선 전략을 제공한다.
  • 효율성 서비스: AI 어시스턴트가 차량 결함을 즉시 파악하고 단계별 수리 가이드를 제공한다. 48만 개 이상의 정품 OEM 부품을 온라인으로 투명하게 주문하고 실시간으로 추적할 수 있다. 원클릭 예약으로 인증 엔지니어와 직접 연결해 수리를 신속하게 진행할 수 있다.

 

Yutong Link+, powered by AI and big data, delivers smart lifecycle management solutions for global customers.

칠레의 대중교통 운영업체로 위통의 신에너지 버스 214대를 관리하는 VOY 산티아고 SpA(VOY Santiago SpA)는 Link+를 도입한 후 상당한 개선을 경험했다고 밝혔다. 칠레의 복잡한 도로로 인해 높은 브레이크 시스템 마모 문제에 직면했던 VOY는 Link+의 실시간 지도 모니터링 기능을 활용해 핵심 데이터를 시각화함으로써, 차량 점검 시간을 4~5일에서 10분으로 단축했다.

 

에너지 관리 측면에서는 Link+를 통해 수동 관리를 지능형 제어로 전환했다. 모든 차량의 에어컨 설정을 온도는 22°C, 팬 속도는 50%로 통일해 승객의 편안함을 보장하는 동시에 운전자의 규정 준수율을 높였다. 이러한 스마트 조정으로 일일 에너지 소비량이 1848kWh 감소했다. 칠레의 전기 요금(kWh당 127 칠레 페소)을 기준으로, 에어컨 사용량이 많은 성수기에 운영업체는 연간 약 4931만 칠레 페소를 절약하고 있다.

 

AI와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하는 위통 Link+는 글로벌 고객에게 지속적인 가치를 창출하는 스마트 생애주기 관리 솔루션을 제공한다.

관련기사



미디어

더보기
계룡건설 철인3종 선수단, 제106회 전국체전 철인3종 전 종목 석권... 종합 우승으로 대회 2연패 계룡건설 철인3종 선수단이 제106회 전국체육대회에서 대전광역시 대표로 출전해 철인3종 전 종목 금메달을 획득하며 창단 최초 3관왕의 역사를 써나갔다. 10월 18일 부산 영도구 국립해양박물관 일원에서 열린 철인3종 남자 일반부 개인 경기에서 전국 시·도를 대표하는 53명의 선수들과 경쟁 끝에 권민호 선수가 1시간 47분 16초로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이어 박상민 선수가 1시 48분 20초로 은메달, 최규서 선수가 1시간 48분 53초로 4위로 결승선을 통과하며 개인 금·은메달 및 상위권 기록과 함께 남자 일반부 단체 1위로 금메달을 획득했다. 선수단은 2024년 105회 전국체전 금메달에 이어 2년 연속 금빛 질주를 이어가며 다시 한번 계룡건설 철인3종의 위상을 드높였다. 10월 19일 열린 혼성 릴레이 경기에서도 박찬욱 선수와 권민호 선수가 대전시청 정혜림, 박가연 선수와 함께 팀을 이뤄 출전해 금메달의 영광을 차지했다. 특히, 대전시 대표로 출전한 계룡건설 남자팀과 대전시청 여자팀은 개인전과 단체전 그리고 혼성릴레이 결과를 종합 합산한 결과 전 종목 석권, 2년 연속 종목 종합 우승을 차지하며 대전 철인3종 역대 최고 성적을 거뒀다. 계룡건설 철인3종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