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산 가금류 - 한국 소비자가 만족할 만한 품질과 신뢰도

폴란드 가금류협회 회장 겸 상공회의소 회장 다리우시 고슈친스키 인터뷰

 

유럽 연합이 공동으로 자금을 후원하는 정보 및 홍보 캠페인 유럽산 가금류 - 농장에서 식탁까지(European poultry From our farms to your tables)'의 일환으로, 유럽 연합이 추구하는 가금육 및 가금류 제품 기준인 안전, 고품질, 동물 복지에 대한 강한 의지, 환경친화적 생산에 대해 제대로 알아볼 기회가 한국의 소비자와 협력사에 주어졌다. 폴란드 가금류협회(Board of the National Poultry Council) 회장 상공회의소(KRD-IG) 회장 다리우시 고슈친스키(Dariusz Goszczyński)가 인터뷰에서 유럽산 가금류가 세계적으로 높이 평가받는 이유를 설명하고 한국 시장에서의 협력 가능성을 전망했다.

 

 

  1. 유럽산 가금류가 세계에서 뛰어난 경쟁력을 발휘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관건은 경쟁력과 효율성이다. 폴란드를 비롯해 유럽산 가금류 부문은 효율성 개선 외에, 무엇보다도 우수한 품질을 중시하기에 현대식 기술을 갖추고 있다. 이 점이 세계 시장 경쟁에서 매우 유리하게 작용한다. 폴란드산 가금류를 위시한 유럽산 가금류가 높은 평가를 받고, 세계적인 안전과 우수성을 상징하는 인지도 높은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는 점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2. 한국인은 식품의 품질과 안전을 중요하게 생각한다. 유럽산 가금류 생산체계는 이러한 기대에 어떻게 부응하는가?
    유럽은 세계에서 가장 엄격한 관리 및 감시 체계를 수립했다. 생산 공장은 수준 높은 식품 안전을 보장하는 HACCP, GMP/GHP, IFS Food/BRC, ISO 22000 등의 인증을 받아 운영된다. 따라서 소비자는 식탁에 오르는 제품이 까다로운 기준에 따라 생산되었고 위생상 안전하다고 믿을 수 있다.
  3. 유럽에서는 어떤 동물 복지 환경친화적 생산 기준이 적용되는가?
    폴란드도 예외는 아니지만, 유럽 연합에서는 수의사의 지속적인 감독이 의무화되어 있어 EU 및 국제 기준에 완벽하게 부합한다. 또한 가금류 생산업체는 정밀 검사를 실시하고 잠재적 위험을 신속하게 감지할 수 있는 현대적인 실험실과 모니터링 시스템을 갖춘다. 이러한 노력이 뒷받침되기에 유럽의 가금류 생산업체는 전 세계 경쟁사와 차별화되며, 식품 안전, 동물 복지, 환경친화적 생산에 대한 소비자의 높아지는 기대에 부응할 수 있다.
  4. 한국을 비롯한 국제 시장에서 유럽산 가금류의 인지도가 높아지고 있다. 인기의 원동력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
    가장 중요한 요인은 신뢰도이다. 소비자와 협력사는 유럽산 가금류가 여러 단계의 품질 관리 공정을 거친다는 사실에 주목한다. 유럽산 가금류는 이와 같은 공정을 토대로 삼아 전 세계에서 확고한 신뢰를 쌓을 수 있다. 한국도 예외는 아니다. 한국 소비자들은 식품 안전을 특히 중시하는데, 유럽의 가금류 생산업체는 이러한 기대에 부응할 만반의 준비를 갖추고 있다.
  5. 유럽 수출업체와 한국 협력사 간의 제휴는 어떻게 전망하나?
    한국 시장이 전면 개방되고 효과적인 무역 제휴가 이뤄질 것으로 기대한다. 상호 신뢰와 까다로운 생산 기준 덕분에 유럽산 가금류는 한국에서 점점 더 사랑받을 것이라 자신한다. 폴란드를 위시한 유럽산 가금류 산업은 한국 소비자의 기대에 부응할 준비가 되어 있다.


미디어

더보기
DL이앤씨 ‘e편한세상 고덕 어반브릿지’, 서울시 건축상 ‘최우수상’ 받아 DL이앤씨는 최근 서울시 주최로 열린 ‘제43회 서울시 건축상’ 시상식에서 ‘e편한세상 고덕 어반브릿지’가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서울시 건축상은 서울시 내 건축분야 최고 권위의 상이다. 서울시는 1979년부터 건축의 공공적 가치를 구현해 시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건축 문화와 기술 발전에 기여한 건축물을 선정해 시상해왔다. 올해 시상식은 ‘서울성: 다층도시(Seoul-ness: Multi-Layered City)’를 주제로 열렸다. 사전 공모를 통해 총 89점의 건축물이 접수됐으며, 서울시는 도시의 고유성과 정체성, 지역성을 미래 지향적으로 풀어낸 작품을 중점적으로 평가해 수상작을 선정했다. DL이앤씨는 지난해 서울 강동구 상일동에 준공한 e편한세상 고덕 어반브릿지를 내세워 최우수상을 받았다.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7층, 6개 동, 아파트 총 593가구 규모다. 단지 경계부에 저층 동을 배치해 도시와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길과 마당을 만들었으며, 단지 중앙에 위치한 보행로를 공원형 입체 보행로로 조성했다. 이를 통해 기존 아파트의 독립된 형태를 벗어나 도시와 연결된 열린 아파트 단지를 형성한 점이 특징이다. DL이앤씨 관계자는 “e편한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