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NAP, 4U 60베이 고밀도 SAS/SATA JBOD 출시, 기업용 페타바이트급 확장 제공

컴퓨팅, 네트워킹, 스토리지 솔루션 혁신 기업 QNAP(QNAP® Systems, Inc.)이 11월 3일 TL-R6020Sep-RP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비용과 랙 공간을 최소화하면서 용량을 극대화하도록 설계된 4U 60베이 고밀도 SAS/SATA JBOD이다. 페타바이트급 스토리지를 제공하는 TL-R6020Sep-RP는 기업이 공간 활용을 최적화하고, 확장성을 단순화하며, 콜드 데이터, 영상 감시, 빅 데이터 및 미디어 아카이브와 같은 애플리케이션에서 안정적인 장기 데이터 보존을 지원한다.

 

 

TL-R6020Sep-RP는 SAS 12Gb/s 대역폭을 지원하는 고속 Mini-SAS HD(SFF-8644) 포트 4개와 브로드컴(Broadcom®) SAS DataBolt™ 기술을 탑재해 대역폭 활용 효율을 극대화한다. 또한 듀얼 경로(dual-path) 다중 설계를 통해 케이블 하나가 손상되더라도 시스템이 중단 없이 작동한다. TL-R6020Sep-RP는 최대 4개*의 인클로저(총 240개 드라이브)를 데이지체인 방식으로 연결할 수 있어, 최대 4PB**(원시 스토리지)까지 유연한 용량 확장을 가능하게 한다. NAS에 SAS 확장 카드를 추가하고 60베이 JBOD를 연결함으로써, 사용자들은 대규모 드라이브 어레이에서 발생하는 대역폭 부하를 분산시키고 전반적인 성능을 더욱 향상시킬 수 있다.

 

워터볼 리우(Waterball Liu) QNAP 제품 관리자는 "감시 영상과 빅데이터의 규모가 커짐에 따라 기업은 확장성과 안정성을 모두 갖춘 스토리지 확장이 필요하다"며 "TL-R6020Sep-RP는 페타바이트급 용량과 고밀도 설계를 4U 섀시에 구현해, 기업이 효율적으로 확장하고 랙 공간을 절약하며 운영 비용을 줄일 수 있도록 지원한다"라고 말했다.

 

주요 특징

 

  • 고밀도 효율성: 랙 공간 사용량, 무게 및 전력 소비를 크게 줄이는 동시에 장기적 및 대규모 확장 요구 사항을 충족한다.
  • 페타바이트급 용량: 단일 4U 섀시에 최대 60개의 SAS/SATA HDD를 탑재해 1PB** 이상의 유효 용량을 지원한다.
  • 유연한 확장성: 다중 경로 이중화 기능으로 최대 4개* 유까지 데이지 체인 연결이 가능하며, 4PB**(원시 용량)를 제공한다.
  • Broadcom® SAS DataBolt™ 최적화: 듀얼 6Gb/s 신호를 12Gb/s 스트림으로 통합해 데이터 처리량을 가속한다.
  • 용이한 유지 관리: 깊이 750mm의 콤팩트 섀시로, 1000mm 랙에 맞는 레일 키트를 기본 제공한다. 또한 핫스왑 팬, 전원공급장치, 드라이브 트레이를 지원하며, 60개 드라이브의 전면 패널 표시 등을 제공한다.
  • 원활한 통합 및 데이터 보호: QNAP NAS 스토리지 및 스냅샷 매니저(Storage & Snapshots Manager)를 통해 JBOD 및 모든 드라이브를 관리한다. ZFS와 결합 시, 인라인 압축, 중복 제거, 자가 복구 기능을 제공해 페타바이트급 환경에서도 데이터 무결성과 안정성을 보장한다.

관련기사



미디어

더보기
계룡건설 신입사원들, 미래 인재로 향한 첫걸음 계룡건설의 미래를 이끌어 갈 주역들이 힘찬 첫발을 내딛으며 새로운 출발을 알렸다. 계룡건설은 지난 1월 국립대전숲체원과 계룡건설 본사 사옥에서 2025년 하반기 공개채용을 통해 선발된 신입사원들을 대상으로 입문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급변하는 건설 환경과 기술 혁신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인재를 육성하고, 회사의 비전과 조직 문화를 공유해 조기 정착을 돕는 데 초점을 맞췄다. 교육 과정은 계룡건설의 경영철학과 비전 소개를 시작으로 각 부서의 주요 업무 안내, 건설 산업 및 시장 전반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또한 월곶~판교 복선전철 10공구와 둔산 엘리프 더 센트럴 현장 견학을 통해 실무 이해도를 높이는 현장 교육도 병행했다. 이와 함께 산업현장 안전의 중요성을 체감할 수 있도록 다양한 안전 실습 교육을 실시하며, 신입사원들의 안전의식과 안전관리 역량 강화에도 주력했다. 미래 건설 환경에 대비한 디지털 교육도 진행됐다. 생성형 AI와 ChatGPT 활용 교육, 드론 기술을 활용한 측량‧점검 사례 소개 등을 통해 스마트 건설 기술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스마트 건설 환경에서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재무관

LIFE

더보기
BNK금융그룹 자추위, 부산은행 등 자회사 CEO 최종 확정 BNK금융지주 자회사CEO후보추천위원회(이하 자추위)는 BNK부산은행, BNK캐피탈 등 자회사 6곳의 CEO를 최종 확정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대표이사 선임은 BNK금융그룹의 『지속 가능한 성장과 미래 변화 추구』 라는 경영 방향에 주안점을 두고, 각 자회사의 특성과 경영 여건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공정하고 객관적인 절차에 따라 진행됐다. 자추위는 주요 사업 추진 실적과 경영전략·미래 비전, 경력 사항, 평판 조회 결과 등을 바탕으로 △그룹 및 자회사에 요구되는 핵심 역량 △리더십과 비전 제시 능력 △금융업 전반에 대한 전문성과 경험 △청렴성 및 윤리의식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했다. 부산은행 차기 은행장으로 선임된 김성주 대표는 은행·지주·비은행을 두루 거친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경영 역량을 갖춘 인물로 평가됐다. 지역 기반 영업 경쟁력 강화와 안정적인 수익 구조 확립에 강점을 보였으며, 건전성 관리와 내부통제 체계 고도화, 디지털 금융 환경 변화에 대한 대응, 금융소비자 보호 강화 측면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BNK캐피탈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된 손대진 대표는 부산은행 영업 부문을 담당해 온 부행장 출신으로, 여신 영업 전반에 대한 높은 이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