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GS25 퀵커머스 매출 64% 신장, 배달의민족과 퀵커머스 특화 ‘1인분 피자’ 출시

배달의민족과 1인분 피자 출시, 금·토·일 배달·픽업 시 추가 할인으로 3천 원대 구매 가능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배달의민족과 협력해 퀵커머스 특화 신상품 ‘1인분 피자’를 선보인다.

 

지난해 GS25 퀵커머스 매출은 전년 대비 64.3% 성장하며 핵심 성장 동력으로 부상했다. 근거리 소비 트렌드 확산 속에서 퀵커머스 성장성을 선제적으로 확인하고, 우리동네GS 앱은 물론 주요 배달 플랫폼과 연계한 4,500만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한편 서비스 고도화까지 지속적으로 추진한 결과다.

 

GS25는 이러한 성장세를 바탕으로 배달 플랫폼과 협업 범위를 단순 채널 연계를 넘어 상품 개발 영역까지 확대하고 있다. 지난해 12월 배달의민족과 협업해 선보인 ‘배민치즈오븐스파게티’는 출시 직후 퀵커머스 상위 품목에 진입하며, 플랫폼 연계형 특화 상품의 성공 가능성을 입증하기도 했다.

 

지난 6일 출시된 신상품은 ▲마르게리타 피자 ▲고르곤졸라 피자 등 2종이다. 조각이 아닌 원형 한 판 단위의 1인용 피자로, 가격은 5,900원이다. GS25는 고피자 등 기 운영하던 즉석피자 전체 매출의 약 40%가 배달과 픽업 서비스에서 발생한다는 점에 주목해 해당 카테고리를 협업 상품으로 선정했다.

 

마르게리타 피자는 상큼한 토마토 소스에 쫄깃한 모짜렐라 치즈와 향긋한 바질을 더한 정통 클래식 피자다. 고르곤졸라 피자는 진한 블루치즈의 깊은 풍미와 달콤한 꿀 시럽이 어우러진 ‘단짠’ 맛이 특징이다. 고피자 오븐기에 최적화된 우유 소금 도우를 사용해 부드럽고 촉촉한 식감을 구현했으며, 배달·픽업 후에도 전문점 수준의 쫄깃한 도우 품질을 유지할 수 있도록 했다.

 

퀵커머스 특화 프로모션도 준비됐는데, 이달 말까지 매주 금·토·일 우리동네GS 앱에서 배달 및 픽업 주문 시 2,000원 즉시 할인이 적용돼 피자 한 판을 무려 3,9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배달의민족에서도 오는 19일까지 배달의민족 협업 퀵커머스 특화 상품 3종(▲치즈오븐스파게티 ▲마르게리타 피자 ▲고르곤졸라 피자) 중 2개 이상 구매 시 2,000원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GS25는 앞으로도 플랫폼과 연계한 퀵커머스 특화 상품 개발에 속도를 내고, 주문부터 배달·픽업·수령에 이르기까지 퀵커머스 전 과정에서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해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배승섭 GS25 냉장·냉동팀 MD는 “퀵커머스 매출 성장을 바탕으로 플랫폼 연계형 특화 상품을 지속 확대하고 있으며, 당사의 차별화 카테고리인 ‘즉석피자’ 역시 퀵커머스 매출에 힘입어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며 “업계를 선도하는 O4O(오프라인을 위한 온라인) 역량을 기반으로 가맹점 수익 증진은 물론 고객 혜택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미디어

더보기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