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에이수스, AMD 라데온 6800 레퍼런스 그래픽카드 출시

개선된 아키텍처, 인피니티 캐시로 향상된 그래픽 성능

 

글로벌 컴퓨팅 전문 기업 ASUS의 한국 지사인 에이수스 코리아(지사장 강인석, 이하 ‘에이수스’)가 레퍼런스 기반의 AMD 라데온 6800 그래픽카드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일명 ‘코드명:빅나비’로 불리는 AMD RDNA 2 아키텍처로 구동되는 ASUS Radeon RX 6800 그래픽 카드는 60개의 향상된 컴퓨팅 유닛과 GDDR6 16GB, 완전히 새로워진 128MB AMD 인피니티 캐시 및 GDDR6 16GB 메모리를 특징으로 한다. 이를 바탕으로 4K 해상도 기반의 게임 플레이 시 높은 프레임을 통해 원활한 플레이가 가능하다.

ASUS Radeon RX 6800 그래픽 카드는 고성능을 기반으로 전력 공급의 분산화, 파이프라인 개선 및 효율적인 데이터 설계를 갖춘 AMD RDNA 2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향상된 대역폭과 전력 효율이 상승했다.

MS 다이렉트X 기반의 레이 트레이싱을 지원할 뿐만 아니라 AMD Ryzen 5000 시리즈 데스크탑 프로세서와 함께 사용할 경우 AMD 스마트 액세스 메모리(AMD Smart Access Memory) 기술을 통해 더 높은 성능을 발휘할 수 있다. 이 기술은 GPU 메모리의 활용을 위해 확장돼 병목 현상을 제거해 최대 11%의 성능 향상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빠른 화면 전환이 요구되는 게임에 필수적인 응답속도에 있어 AMD 라데온 부스트를 통해 개선했으며 AMD FreeSync와의 조합을 통해 최대 37% 향상된 응답성을 제공한다.

이 밖에도 DirectX 12 Ultimate에 지원뿐만 아니라 가변 속도 음영(VRS) 및 AMD FidelityFX 기능을 통해 사실적인 조명, 그림자 및 반사 등의 기능이 향상돼 게임 플레이 시 디테일한 고사양 그래픽을 최적화된 렌더링을 통해 최상의 상태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AMD는 에이수스를 통해 AMD 라데온 6800 그래픽카드를 출시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레퍼런스를 기반으로 DX12 얼티메이트, 레이 트레이싱 지원과 더불어 새롭게 개선된 아키텍처를 통해 고성능을 구현할 뿐만 아니라 AMD 라이젠과의 조합을 통해 한 단계 높은 성능을 구현할 수 있어 고성능을 추구하는 게이머들이 반길 반한 제품이라고 밝혔다.

제품과 관련한 사후 지원 및 가격 문의는 에이수스 코리아 그래픽카드 국내 공식 유통사인 대원씨티에스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미디어

더보기
대우건설, AI 미디어 아트 접목한 ‘AI 미디어 파고라’ 공개 대우건설이 자사의 대표 주거 브랜드인 푸르지오 단지에 국내 건설사 최초로 AI 기술과 예술이 결합된 혁신적인 휴게 공간인 ‘AI 미디어 파고라’를 선보인다. AI 미디어 파고라는 인공지능 기반의 미디어 콘텐츠를 활용해 이용자와 상호작용이 가능하며, 시간과 날씨, 계절 등 환경적 요소에 따라 맞춤형 미디어 콘텐츠를 제공한다. 대우건설은 AI 솔루션 기업 ‘플랜바이테크놀로지스’, ‘H3ECO’와 협업하여 기술과 예술, 디자인이 융합된 입체적 공간을 통해 입주민들이 일상 속에서 예술적 경험을 할 수 있는 새로운 차원의 아트 파고라를 구현할 예정이다. 대우건설은 오는 2025년 10월 준공 예정인 ‘에코델타시티 푸르지오 린’에서 최초로 AI 미디어 파고라를 적용하며, 이후 시화 MTV 푸르지오 디오션, 탑석 푸르지오 파크7 등 주요 현장에 순차적으로 확대 적용할 방침이다. 대우건설은 한국AI크리에이터협회와 함께 리뉴얼된 써밋의 AI 영상 공모전을 진행 중이며, 공모전에서 선정된 콘텐츠는 향후 다양한 AI 미디어 시설에 활용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예술과 기술의 융합 지점을 확대하고, 주거 공간 내 미디어 아트의 대중화를 선도해 나갈 계획이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A

LIFE

더보기
BNK부산은행, OBDIA 정식 가입... 스테이블코인 연구 박차 BNK부산은행(은행장 방성빈)이 지난 6월 30일, 사단법인 오픈블록체인DID협회(이하 OBDIA)의 ‘스테이블코인 분과’에 정식 가입하고, 스테이블코인 관련 공동 연구에 본격 착수했다고 2일(수) 밝혔다. OBDIA는 블록체인 기반 금융 서비스의 제도화와 실증 사업을 추진하는 민간 협의체이다. 지난 4월에는 스테이블코인 분과를 신설해 원화 스테이블코인의 가능성을 검토하고 있으며, KB국민·신한·우리·NH농협·IBK기업 등 주요 금융기관이 참여해 공동 연구를 진행 중에 있다. 부산은행은 협회 활동을 통한 이번 스테이블코인 공동 연구와 디지털화폐(CBDC) 시범사업 경험을 바탕으로, 양방향 대응 체계를 구축하는 등 관련 제도가 구축되는 속도에 맞춰 민첩하게 대응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지역화폐 동백전 운영대행 노하우 접목해 실제 시장에서 활발하게 유통될 수 있는 실현 가능한 디지털화폐 모델 구축에도 적극 나설 계획을 갖고 있다. 부산은행 관계자는 “아직 스테이블코인 관련 규제화가 진행 중인 상황에서, 다양한 시나리오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실증 역량이 필요하다”며 “향후 제도화 이후 공공 참여 모델과 민간 중심의 모델 등에도 유의미한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