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동국제약, 인체적용시험으로 검증된 필름형 숙취해소제 ‘이지스마트’ 론칭

 

동국제약(대표이사 송준호)은 구강용해 필름 제형의 숙취해소제 ‘이지스마트’를 출시했다.

 

이지스마트는 식약처 숙취해소 인체적용시험 가이드라인을 충족하는 국내 최초의 원료인 ‘아이스플랜트 복합농축액[1]’을 함유한 숙취해소제이다. 아이스플랜트 복합농축액은 식약처 가이드라인에 따른 인체적용시험 결과 뛰어난 숙취효과를 입증했다. 

 

숙취설문지표 총 9개 문항(△숙취로 인한 불쾌감 △갈증 △피로 △두통 △현기증기〮절 △식욕부진 △위장장애 △구역질 △심장떨림) 모두 개선효과를 확인할 수 있었다. 

 

특히 음주 전후 1매씩 섭취 시(원료로써 700mg 섭취 기준), 섭취 15분 이후 혈중 알코올 농도가 10.4%, 30분 후 15.1% 감소했고, 혈중 아세트알데하이드 농도는 15분 후 7.7%, 30분 후 21.4% 감소하며 빠른 숙취개선 효과를 보여줬다. 또한, 알코올 대사 효소인 ADH(알코올 탈수소효소)는 약 1.75배, ALDH(아세트알데하이드 탈수소효소)는 약 4.09배 더 활성화되는 것을 확인했다.

 

제품은 구강 용해 필름 제형으로 출시되어 물 없이도 언제 어디에서나 간편하게 섭취가 가능하다. 달콤한 샤인머스켓 맛과 페퍼민트 향으로 부담 없이 복용할 수 있으며, 음주 전후 1매씩 입천장에 붙여 천천히 녹여 섭취하거나 2매 연달아 복용해도 된다

 

또한, 동국제약은 필름형 숙취해소제 이지스마트 신규 런칭을 기념해 온·오프라인 프로모션 행사를 진행한다. 오는 8월 5일(월)부터 11일(일)까지는 네이버 ‘신상위크’ 단독 온라인 선출시 행사를 통해 최대 62%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고, 8월 6일(화)에는 네이버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오프라인 행사로는 서핑의 성지이자 MZ 세대의 핫플레이스로 떠오른 양양 인구비치 썬번에서, 8월 6일(화)부터 10일(토)까지 5일간 브랜드 팝업 부스를 운영한다. 제품의 주원료인 ‘아이스플랜트’가 사막의 얼음이라고 불리는 점을 반영해 대형 얼음 조형물을 설치한 재미있는 포토부스를 운영하고, 제품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등 고객 접점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지스마트는 현재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오는 8월부터 동국제약 뉴트리션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올리브영 및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통해 판매될 예정이다.

 

동국제약 마케팅 담당자는 “이지스마트는 식약처 최초 숙취해소 ‘인체적용시험 가이드’ 기능성을 입증한 제품으로, 숙취해소제를 구매하기 위해 약국을 방문한 소비자들에게 효과와 휴대 편의성을 다 잡는 제품으로 반응이 좋다는 의견이다”라며, “앞으로 이지스마트와 함께 쉽고 빠른 숙취해소를 통한 즐겁고 건강한 음주 문화를 만들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지난해 6월, ‘숙취해소 표시·광고 실증을 위한 인체적용시험 가이드라인’을 제정했다.

 

2025년 1월 1일부터 숙취해소제의 숙취해소 기능성을 표시하거나 광고하기 위해서는 「식품등의 표시 또는 광고 실증에 관한 규정」에 따라, 인체적용시험 또는 인체적용시험 결과에 대한 정성적 문헌 고찰을 통해 객관적이고 과학적인 자료를 갖춰야 한다는 것이 주요 내용이다.

관련기사



미디어

더보기
DL건설, 의정부 신곡동 아파트 현장 사고 관련 입장 발표 DL건설이 지난 8일 의정부 신곡동 아파트 현장에서 발생한 사고와 관련해 깊은 애도의 뜻과 사과를 전하며, 전사적인 안전 강화 대책을 발표했다. DL건설은 “이번 사고로 안타깝게 유명을 달리하신 고인께 깊고도 무거운 애도의 뜻을 표하고, 유가족분들께도 진심으로 사죄의 말씀을 드린다”며, “사고 직후 모든 현장의 작업을 즉시 중지하고, 전사적으로 긴급 안전점검을 실시해 안전이 확실하게 확인되기 전까지는 작업 중지를 해제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나아가 생업을 위해 출근한 근로자분들이 안전하게 일하고 퇴근할 수 있도록, 안전한 현장을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DL건설은 “안전체계에 대한 확신을 이루어 내기 위해 대표이사 이하 전 임원, 팀장, 현장소장은 보직을 걸고 현장 안전을 위한 업무에 임할 것”이라며, “사즉생의 각오와 회사의 명운을 걸고 반드시 안전한 현장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이에 대표이사와 CSO(최고안전책임자)를 포함한 전 임원, 팀장, 현장소장이 자발적으로 동참해 11일 일괄 사표를 제출했다. 한편 DL건설은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안전결의대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우선 11일 본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진행하고, 이후 안전이 확인되어 작업이 재개된 현

LIFE

더보기
KB금융, 7월 ‘문화가 있는 날’ 맞아 ‘K-미술, 세계를 날다’ 영상 공개 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이 7월 30일,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세계가 주목하는 한국미술의 역사와 현재를 조명하는 ‘K-미술, 세계를 날다’ 영상을 공개했다. 매달 마지막주 수요일은 국민 모두가 일상에서 보다 쉽게 문화를 접할 수 있도록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지정한 ‘문화가 있는 날’이다. 문화재 무료 개방, 영화·전시·스포츠 관람 할인 등 전국 문화시설에서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KB금융은 단색화 열풍과 국제 아트페어 개최 등 전 세계에서 주목하고 있는 ‘K-미술’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자 ‘K-미술, 세계를 날다’ 영상을 제작했다. KB금융과 ‘한국 알림이’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함께 기획하였으며, 국내 1호 전업 도슨트인 김찬용 전시 해설가가 내레이션에 참여했다. 이번 영상은 단색화 열풍을 중심으로 민족 고유의 미의식을 바탕으로 독창적인 미술기법을 발전시켜 온 한국미술의 역사를 설명한다. 단색화(DANSAEKWHA)’는 우리말 고유명칭 그대로 불리는 화풍으로, 2010년대부터 세계적으로 주목받기 시작했다. 1970년대 급격한 산업화와 서구화 속에서 전통적인 동양적 사유와 미감을 현대적으로 표현한 작품들로, 제한된 색조와 형태, 질감을 사용하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