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GS25, 카페25 ‘천원 커피’ 판매량 44.7% 증가… “물가도 잡고 2030 마음도 잡았다!”

GS25, 3월 한 달 ‘천원 커피’ 행사 결과, 일평균 판매량 전월비 44.7%, 전년비 18.2% 신장

 

고물가 속 편의점 ‘천원 커피’가 통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3월 진행한 ‘천원 커피’ 행사의 높은 판매 실적을 기반으로 4월 천원 커피 행사를 한 달 더 연장한다고 3일 밝혔다.

 

GS25는 지난 3월, 자사 커피 브랜드 ‘카페25’의 핫 아메리카노(M)를 기존 1300원에서 1000원으로 23% 할인 판매했다. 그 결과, 핫 아메리카노(M) 점포별 일평균 판매량이 전월 대비 44.4%, 전년 동월 대비 18.2% 증가했다. 올 초부터 국제 생두 가격 상승에 프랜차이즈 및 저가형 커피 전문점들이 잇달아 커피 가격을 인상한 가운데 카페25의 ‘천원 커피’가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은 것이다.

 

특히 카페25 이용 고객 중 2030 세대 비중이 두드러지게 증가했다. 이번 ‘천원 커피’ 행사 품목인 핫 아메리카노(M) 매출의 2030 비율이 전년 대비 122.7% 증가해 이번 행사 주요 매출을 견인한 것이다. 이는 고물가 시대 MZ세대 중심으로 가성비 소비문화가 확산되면서 저가 커피에 대한 수요도 높았던 것으로 풀이된다.

 

가격 경쟁력이 강화되면서 재구매율도 높아졌다. GS25에 따르면 ‘천원 커피’ 행사 이후 카페25의 재구매율이 전년 동월 대비 13.6% 증가했다. 이는 카페25가 저렴한 가격뿐만 아니라, 커피 전문점 수준의 품질을 유지해 물가도 잡고, 브랜드 충성도도 높인 결과로 풀이된다. 실제로 GS25는 1천 3백만 원에 달하는 스위스산 프리미엄 커피 머신 ‘유라 머신’과 ‘프랑케 머신’, 스페셜티급 블렌딩 원두를 사용해 고급 커피를 제공하고 있다.

 

GS25는 4월에도 ‘핫 아메리카노(M) 천원’ 행사를 이어가 더 많은 고객이 부담 없이 고품질 커피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특히 GS25는 지난 행사 때 관광지 및 공원 상권 카페25 매출이 전월 대비 17.6% 신장한 것을 기반으로 4월 상춘객 수요 덕에 행사 효과가 높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규혁 GS리테일 카운터FF팀 매니저는 “GS25는 카페25에 대한 고객들의 뜨거운 반응 덕분에 4월에도 ‘천원 커피’ 행사를 연장하게 됐다” 면서 “고물가 행진으로 커피 가격이 지속 상승하는 가운데 ‘천원 커피’를 통해 고객 가성비와 가심비를 모두 만족시키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미디어

더보기
롯데건설, 전 현장 ‘무재해 달성 안전 릴레이’ 캠페인 시행 롯데건설은 올해 하반기 중대재해를 근절하고 무재해를 달성하고자 지난 7월 21일부터 12월 31일까지 전국에 있는 현장을 대상으로 ‘안전 릴레이’ 캠페인을 시행한다. ‘안전 릴레이’ 캠페인은 주택, 건축, 토목, 플랜트 등 롯데건설의 각 사업본부가 전국 현장을 권역별로 나눠 현장별로 특별안전활동을 실시한 후 다음 현장으로 ‘안전 바통’을 전달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롯데건설은 지난 21일 주택 현장을 시작으로, 26일 플랜트 현장이, 28일 건축 현장이 캠페인에 돌입했으며, 토목 현장도 다음달 4일부터 시작할 예정이다. ‘안전 바통’을 받은 현장은 첫날 현장소장 주관으로 모든 근로자가 참여하는 무재해 선포식을 시작으로, 무재해 달성을 향한 근로자들의 다짐과 염원을 담아 2주간 특별안전활동을 진행한다. 개별 활동 기간이 끝나더라도 각 현장은 계속해서 안전관리 사각지대를 면밀히 살피고, 추락, 낙하, 전도, 붕괴 등 주요 위험요소에 대하여 대응해 나갈 예정이다. 특히, 혹서기 ‘집중 건강관리 기간’인 9월까지는 냉수 및 보냉장구 제공, 휴게공간 및 휴식시간 보장, 옥외작업 관리 등 온열질환 예방대책도 함께 점검하고 이행한다. 이 기간에 모든 현장을 대상으로 온열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