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ADNOC 가스, 1분기 순이익 전년 동기 대비 7% 증가한 12억 7000만 달러로 시장 예상치 대폭 상회

세계적인 종합 가스 처리•판매 회사인 ADNOC 가스(ADNOC Gas plc) 와 그 자회사들(모두 이하 'ADNOC 가스' 또는 '회사') (ADX: ADNOCGAS) (ISIN: AEE01195A234)이 5월 5일 1분기 순이익과 EBITA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7%와 4% 증가한 12억 7000만 달러와 21억 6000만 달러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첫째, 아랍에미리트(UAE)의 견조한 경제 성장세 덕분에 국내 가스 수요가 전년 동기 대비 증가하면서 꾸준히 성장한 게 전체 판매량 증가로 이어지며 호실적의 원동력 역할을 했다. 둘째, 처리 용량을 늘리기 위해 계획한 공장 가동 중단 프로그램을 효율적으로 관리함으로써 공장 가동 중단 일수를 줄인 게 처리량 증가로 이어졌다.

 

파테마 알 누아이미(Fatema Al Nuaimi) ADNOC 가스 CEO는 "1분기 ADNOC 가스는 저유가 시장 환경 속에서도 회복력 강한 사업 모델을 바탕으로 또다시 시장 기대치를 크게 웃도는 우수한 실적을 거뒀다"면서 "이러한 성과는 성공적인 공급 계약과 지속적인 성장 기반을 다지기 위해 설계해 현재 운영 중인 가동 중단 프로그램의 최적화를 통해 달성됐으며, 우리는 앞으로도 재무 건전성을 바탕으로 경기 사이클 전반에 걸쳐 투자를 이어가며, 2023년부터 2029년까지 40% 이상의 EBITDA* 성장률 달성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ADNOC 가스는 1분기 사업을 성장시키고 장기 EBITDA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경기 사이클 전반에 걸쳐 필요한 투자를 지속한 결과, 설비 투자(CAPEX)가 전년 동기 대비 43% 증가했다. 프로젝트는 계획대로 추진 중이며, 회사는 2025년에 '풍부한 가스 개발(Rich Gas Development)' 프로젝트에 대한 최종 투자 결정을 내릴 예정이다.

 

관련기사



미디어

더보기

LIFE

더보기
IBK기업은행, 2025 하남시 일자리 박람회 성황리 개최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지난 11일 ‘2025 하남시 일자리박람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이현재 하남시장, 김용만 국회의원, 김성태 IBK기업은행장, 양승준 고용노동부 성남지청장을 비롯한 유관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해 구직자들의 취업성공을 응원했다. 이번 박람회는 우량 중소·중견기업, 대기업 협력사 등 총 80개들 기업들이 참여했으며 2천여명의 구직자들이 현장을 방문해 열기를 더했다. 특히 중장년, 제대군인, 경력단절 여성 등 취업 취약계층을 위한 맞춤형 일자리 지원과 과학기술 인재의 병역대체를 위한 전문연구요원 병역특례관도 운영돼 눈길을 끌었다. 또한 채용상담과 면접 외에도 취업특강, 시민참여 토크쇼, 재테크 및 은퇴설계를 주제로 한 컨퍼런스 등 구직자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진행됐다. 박람회를 찾은 한 중장년 구직자는 “다양한 분야에서 중장년층을 환영하는 기업들이 있어 큰 용기를 얻었고 재취업을 통한 새로운 인생 2막이 기대된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김성태 은행장은 “이번 박람회는 하남시민의 새로운 내일을 여는 의미있는 출발점이었다”며, “앞으로도 유관기관들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지역 일자리 생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