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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카드, 더 편리해진 ‘마이데이터 2.0’ 론칭

 

신한카드(사장 박창훈)는 오는 6월 19일 ‘마이데이터 2.0’ 서비스를 론칭하기로 하고 이에 따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신한카드의 마이데이터 서비스는 고객의 흩어져있는 정보를 수집해 빠르고 정확하게 자산 및 소비를 관리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으며, 마이데이터 2.0 오픈을 통해 고객 편의성을 더욱 높였다.

우선, 자산 조회 및 연결을 위한 동의 절차를 간소화해 금융기관 연결 대기 시간을 단축하고, 한 번에 조회할 수 있는 금융기관의 수 제한이 없어져 정보수집 범위가 대폭 확대됐다. 또한 휴면예금·보험금 등에 대한 데이터를 추가해 고객의 숨은 자금까지 찾을 수 있도록 했다.

더불어 가입 유효기간이 5년으로 늘어나 1년마다 갱신해야 하는 불편함이 없어지고, 미접속 기간에 따라 전송을 중단하거나 정보를 삭제하는 조치를 시행해 고객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갖추게 됐다.

한편, 신한카드는 2021년 12월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론칭했으며, 6월 현재 800만 명이 서비스에 가입돼 있다.

신한카드 마이데이터 ‘내 자산’ 화면에서는 고객들이 경제 상황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모든 금융기관의 계좌를 한 번에 조회할 수 있으며, 이 계좌에서 오픈뱅킹을 활용해 즉시 이체까지 할 수 있는 원스톱 뱅킹(One-stop Banking)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내 소비’ 화면에서는 신용카드·체크카드·페이(간편결제) 등 결제 수단별 세부 정보까지 확인할 수 있으며, 개인의 소비 금액을 분석한 ‘월간·주간 소비 리포트’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전월·전주 대비 증감은 물론 업종별 지출 분석, 지출 수단별 내역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금융캘린더를 통해 일자별 입출금 및 거래 내역, 자동이체 일정, 상품 만기 등을 알려주는 ‘스마트 알림’ 서비스를 제공하고, 카드 결제일 전 계좌 잔고 부족 시 알림을 통해 신용 관리에도 도움을 주고 있다.

이 밖에도 ‘신용점수올리기’, 소비패턴 분석을 통한 맞춤형 카드 추천, 다양한 금융기관의 대출상품 추천 등 실제 고객의 경제적 이득에 도움을 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신한카드는 ‘마이데이터 2.0’으로 고도화됨에 따라 소비 추이 분석을 강화한 리포트를 제공하고 건전한 소비를 유도하는 알림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신한카드는 ‘마이데이터 2.0’ 론칭 이벤트도 진행한다. 우선 6월 10일부터 18일까지 사전 예약을 통해 론칭 이벤트 알림을 받을 수 있다. 19일부터는 이벤트에 응모하고 마이데이터 자산 연결한 고객을 대상으로 1등 2명에게 100만, 2등 10명에게는 10만, 3등 50명에게는 5만 마이신한포인트를 각각 제공하는 등 1만2000여 명에게 푸짐한 경품을 준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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