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미래에셋 박현주재단, ‘제6회 미래에셋 MEET-UP 프로젝트’ 개최

 

미래에셋박현주재단은 미래에셋센터원빌딩에서 해외교환 장학생 9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6회 미래에셋 MEET-UP 프로젝트’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MEET-UP 프로젝트’는 장학생들이 새로운 시각을 넓히고 교류할 수 있도록 마련된 프로그램으로, 특강과 네트워킹 활동으로 진행된다.

 

20일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2018년 파견 장학생부터 2025년 봄학기 파견을 다녀온 장학생까지 함께해, 재학 중인 20대 초반 학생부터 사회 각 분야에서 활동하는 30대 장학생까지 어우러졌다. 다양한 배경의 장학생들이 서로 유익한 정보를 나누고 선후배 간 자연스러운 멘토링을 이어갔으며, 특히 진로와 취업에 고민이 많은 후배들에게는 사회에 먼저 나선 선배들의 진솔한 경험담과 조언이 더해져 더욱 의미 있는 시간으로 이어졌다.

 

특강은 뇌과학자 장동선 박사가 ‘AI시대의 미래, 가장 필요한 변화는 무엇인가?’를 주제로 진행했다. 장 박사는 인간의 뇌와 AI의 차이를 짚고, 생성형 AI의 등장이 산업·기술·교육에 가져올 변화와 미래 사회에 요구되는 인재상에 대해 설명하며 학생들의 큰 관심을 모았다.

 

네트워킹 세션은 게임형 액티비티 ‘워드 챌린지(Word Challenge)’로 운영됐다. 참가자들은 현장 곳곳에 숨겨진 QR코드를 찾아 단어를 모으고 팀원들과 협력해 문장을 완성하며 교류했으며, 함께 움직이고 대화하는 과정에서 창의적인 경험을 나누며 현장 분위기는 한층 활기를 띠었다.

 

2025년 봄학기 미국 University of California, Irvine으로 파견을 다녀온 곽민경 장학생은 “평소 인지과학과 AI의 융합에 큰 관심을 가져왔는데, 특강을 통해 뇌과학자의 시각을 직접 들으며 기술 발전을 어떻게 이해하고 준비해야 할지 깊이 고민할 수 있었다”며 “공학적인 관점에서 벗어나 새로운 깨달음을 얻을 수 있어 진로를 구체화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미래에셋박현주재단 관계자는 “미래에셋 MEET-UP 프로젝트는 장학생들이 다양한 배움을 이어가며, 변화하는 시대가 요구하는 통찰과 협력의 역량을 키워갈 수 있도록 기획된 프로그램”이라며, “앞으로도 장학생들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2023년 처음 시작해 올해로 6회째를 맞은 MEET-UP 프로젝트에는 지금까지 450여 명의 장학생이 참여했다. 미래에셋박현주재단은 장학생들이 서로 배우고 교류하며 역량을 넓혀갈 수 있는 자리가 되도록 지속 발전시켜 나간다는 계획이다.

관련기사



미디어

더보기

LIFE

더보기
삼성금융네트웍스, '모니모, 나만의 AI 영상 만들기' 이벤트 진행 삼성금융네트웍스(이하 '삼성금융')는 'New 모니모' 오픈을 기념한 이벤트로, AI를 활용하여 사진을 영상으로 만들어주는 '모니모 나만의 AI 영상 만들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모니모는 2022년 4월 선보인 삼성금융의 통합 앱으로, 최근 개편을 통해 고객 맞춤 기능을 강화하고 고객 관점에서 메뉴를 재구성하였다. '모니모 나만의 AI 영상 만들기' 이벤트는 12월 31일까지 모니모에서 이용이 가능하다. 고객은 모니모의 이벤트 페이지에서 ▲ 오래된 흑백 사진 컬러영상으로 바꾸기 ▲ 드레스, 턱시도 입고 레드카펫 걷기 ▲ 산타 옷 바꿔 입고 크리스마스 인사하기 ▲ 유럽의 왕과 왕비로 변신하기 중 원하는 컨셉을 선택하고, 사진을 업로드하면 AI를 활용하여 제작된 영상을 받아볼 수 있다. 해당 이벤트는 인당 1회 제공되며, 제작된 영상을 공유하고 친구를 초대하면 최대 3회까지 영상을 제작할 수 있다. 한편 모니모는 12월 31일까지, 고객의 연말정산 유형을 확인하고 선물을 증정하는 연말정산 유형 테스트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모니모에서 준비한 연말정산 퀴즈를 풀면 연말정산 유형 결과를 확인할 수 있으며, 최대 1만원의 모니머니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