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AION UT 마카오 공식 출시…GAC, '마카오 액션' 적극적 추진으로 생태계 글로벌화 가속

제15회 중국(마카오) 국제자동차박람회(China (Macau) International Automobile Expo, 이하 '마카오 오토쇼')가 11월 7일부터 9일까지 사흘간 더 베네시안 마카오 코타이 엑스포(The Venetian Macau Cotai Expo)에서 성대하게 개최됐다. 광둥-홍콩-마카오 경제권인 웨강아오 대만구(Greater Bay Area)의 현지 자동차 기업인 GAC는 이번 박람회에서 자사의 세 가지 브랜드인 GAC, AION, HYPTEC이 생산한 신에너지 차량 모델 6종을 선보였다. GAC는 이를 통해 신에너지 및 지능화 분야에서 선도적인 역량을 여실히 보여주며, '기술 중심의 GAC, 풀체인 생태계로 글로벌 진출 가속화(Tech-Driven GAC, Advancing Global Reach with a Full-Chain Ecosystem)' 이미지를 강화했다. GAC는 '마카오 액션(Macao ACTION)' 현지화 실행 계획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는 가운데 이번 마카오 오토쇼 기자간담회에서 글로벌 프리미엄 소형차 AION UT의 마카오 공식 출시를 발표했다.

 

 

GAC는 '원 GAC 2.0(ONE GAC 2.0)' 국제화 전략을 바탕으로 이번 마카오 오토 엑스포를 계기로 현지화 전략을 강화하겠다는 의지를 전 세계에 보여줬다. GAC는 '마카오에서, 마카오를 위해, 마카오에 통합되어, 마카오에 봉사하며, 마카오에 기여한다(In Macao, For Macao, Integrated into Macao, Serving Macao, and Contributing to Macao)'는 개념을 고수하면서, '마카오 액션'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마카오 시장 개척에 집중하고 있다. GAC는 제품, 채널, 서비스, 에너지 시스템, 이동 생태계에 걸친 종합적 레이아웃을 통해 장기 전략과 상생 협력 방침을 견지하며, 산업 생태계 전반에 글로벌화된 모델을 도입할 계획이다. 마카오 소비자의 요구에 집중하며 마카오의 친환경 이동에 새로운 동력을 불어넣고, 마카오의 고품질 모빌리티에 더 큰 가치를 창출할 예정이다.

 

AION UT는 '패션과 지능의 신시대 슈퍼 아이콘(New-era super ICON of fashion and intelligence)'이란 이미지를 내세우며 마카오 시장에 정식 출시됐다. 글로벌 시장을 겨냥해 탄생한 이 지능형 라이프카는 세련된 디자인, 넉넉한 공간, 뛰어난 지능화, 초강력 안전성을 자랑하며, 마카오 소비자에게 탁월한 가치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전시 현장에서 많은 관람객들은 발걸음을 멈추고 AION UT를 체험할 기회를 얻었다. 방문객들은 밀라노 스타일의 세련된 대형 해치백 디자인과 고급 세단에 버금가는 편안한 승차 공간에 호평했다. 또 지능형 음성 상호작용 기능과 L2급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등 풍부한 기술 사양이 기대 이상이라는 반응을 보였다. 마카오 전문 자동차 매체는 AION UT가 디자인, 공간 성능, 지능화 측면에서 뛰어난 성능을 발휘하며, 마카오의 도로 환경과 현지 소비자들의 고품질 순수 전기 소형차 수요에 부합해 좋은 시장 반응을 얻을 것으로 전망했다.



미디어

더보기
대방건설, 송도국제도시 디에트르 시그니처뷰 단지 기후에너지환경부장관상수상 대방건설은 송도국제도시 ‘디에트르 시그니처뷰’로 제18회 2025 그린하우징 어워드에서 기후에너지환경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넓은 조경 면적과 자연지반 녹지 확대, 고품격 커뮤니티 조경 설계 등 친환경 설계의 우수성이 인정받은 결과다. 이 단지는 지난해 ‘아름다운 조경상’에 이어 2년 연속 친환경 부문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올해로 18회를 맞은 2025 그린하우징 어워드는 한국일보가 주최하고 국토교통부, 기후에너지환경부, 한국일보닷컴이 후원한다. 출품 공적서 심사와 주택산업 및 녹색에너지 소비 확산 기여도·인지도 등을 종합 평가해 총 8개 수상업체를 선정한다. 송도국제도시 디에트르 시그니처뷰는 지하 3층부터 지상 최고 48층으로 구성된 대규모 주상복합 단지로, 아파트 578가구, 아파텔 628가구, 근린생활시설 91호실을 갖추고 있다. 단지는 다양한 포장재와 공간 분할 설계를 활용해 자연 친화적인 보행 환경을 조성했으며, 소나무를 비롯해 사계절 내내 녹음을 유지하는 상록수, 계절감을 전달하는 낙엽수와 관목류 등을 식재해 조화로운 경관을 연출했다. 또한 중앙광장, 쉼터, 수공간 등 입주민을 위한 차별화된 여가 공간과 함께 수영장, 키즈룸, 스크린골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