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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 ‘2025 유통산업 상생협력 문화확산 유공자 포상’ 산업통상부장관표창 수상

지속적인 사회 공헌 활동으로 유통 산업 내 상생과 협력 문화 확산 공로 인정

 

신세계백화점이 12월 26일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2025년 유통산업 상생협력 문화확산 유공자 포상’에서 산업통상부장관표창을 수상했다.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와 유통산업 연합회가 후원하는 ‘유통산업 상생협력 문화확산 유공’은 유통 분야에서 적극적인 상생 경영을 통해 상생과 협력의 가치를 알린 기업 및 단체를 포상하고 상생 경영의 가치를 알리고 있다.

 

신세계백화점은 ‘함께 만들어가는 상생의 가치 With SHINSEGAE’의 기치 아래에서 중소기업 지원, 지역 경제 활성화, 미래세대 장학 사업 및 문화 예술 활동 후원 등 다양한 상생 활동을 꾸준히 펼쳐 왔다.

 

이번 수상에서 신세계백화점은 특정 분야에 국한되지 않고, 도움과 관심이 필요한 다양한 영역에서 더불어 사는 문화를 만들고자 노력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대표적인 상생 활동으로는 △K-브랜드 해외 진출 지원, △지역 우수 제품 판로 확대 및 농어촌 식재료 발굴 △지역 신진 예술 작가 발굴, △장애인 예술단 후원, △지역 취약계층 청소년 인재 개발 교육 프로그램 전개 등이 있다.

 

2025년 신세계백화점은 중소벤처기업부와 대중소기업 ·농어업협력재단과 협력, 국내 브랜드 글로벌 진출을 돕는 ‘하이퍼 그라운드’ 플랫폼을 전개했다.

 

일본, 프랑스, 태국 등지에서 K-패션 및 뷰티 팝업을 열고 물류, 인테리어, 마케팅 등 현지 진출에 필요한 부분을 적극 지원해 약 90여 개 국내 브랜드의 해외 진출을 도우며 K-패션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리는데 일조했다.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힘썼다.

 

신세계백화점은 2023년부터 부산시와 함께 센텀시티에 ‘동백상회’를 열어, 우수한 품질을 자랑하는 부산 지역 중소기업 제품들을 소개하고 인테리어 비용, 관리비 등을 지원해 지역 기업과 소상공인의 성장을 위한 디딤돌을 제공했다.

 

또한, ‘로컬이 신세계’ 캠페인을 전개, 태안, 홍성, 김해 등 우리나라의 여러 지역을 탐방하고 숨겨진 지역 특산물과 식재료를 발굴한 뒤 이를 백화점 팝업 등을 통해 알려 농가 판로 개척과 지역 미식 문화 전파를 동시에 이루었다.

 

신세계백화점은 문화 예술 분야에 대한 아낌없는 지원도 계속하고 있다.

 

‘광주신세계 미술제’, ‘젊은 대구 작가들’ 등 지역 청년 예술 작가를 위한 전시를 매년 개최하고 있으며, 시각장애인 전문 연주단 ‘한빛예술단’에게 공연 기회를 마련하고 연습 공간 지원하는 등 막후에서의 후원을 16년째 이어가고 있다.

 

신세계백화점은 올해 29년간 이어온 희망장학금 제도에 더해 지역 상생과 인재 양성, 장기 지원을 키워드로 ‘With SHINSEGAE 희망장학금’을 신설했다.

 

기존 장학 제도의 일회성 지원의 한계를 넘어, 다양한 분야에서 잠재력 있는 저소득 가정 청소년에게 고교 과정 3년간 재능 계발을 지원하여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한 실질적인 교육 지원을 펼치고 있다.

 

이 같은 다양한 상생 활동을 바탕으로 신세계백화점은 올해 대규모 유통업계에서는 최초로 한국ESG기준원 등급평가에서 A+ 등급을 획득한데 이어, ESG 우수기업 부문에서 최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신세계백화점이 그동안 이어온 상생 경영의 진정성을 인정받은 결과라고 생각한다.”라며 

 

“신세계백화점은 오늘날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필수가치인 상생과 협력의 문화가 유통 산업 전반에 확산될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에서 책임 있는 역할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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