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정치

GAC 인터내셔널, 제46회 방콕 국제 모터쇼에서 빛나다 - 'One GAC 2.0' 출범, '태국 액션 플랜' 공개, 신차 2종 사전 판매

3월 24일, 제46회 방콕 국제 모터쇼(Bangkok International Motor Show)가 개막한 가운데, GAC 인터내셔널(GAC INTERNATIONAL)이 세 가지 계획을 발표했다. 첫째는 'One GAC 2.0' 글로벌 전략 업그레이드 계획 출범, 둘째는 '태국 액션 플랜(Thailand Action Plan)' 공개, 셋째는 글로벌 전략 모델인 AION UT와 럭셔리 신에너지 MPV의 벤치마크인 M8 PHEV의 태국 시장 출시다.

 

 

'One GAC 2.0' 전략은 비전, 목표, 이미지를 기반으로, 이를 뒷받침하는 현지 이니셔티브와 5대 핵심 실행 방안을 통해 글로벌 시장 확장을 가속화한다.

 

'더 나은 삶을 위한 모빌리티 가치 창출(Mobility Value Creator for a Better Life)'이라는 비전은 '글로벌 소비자를 위한 고품질, 하이테크,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라는 이미지를 확립하는 동시에 국제적 영향력과 신뢰성을 갖춘 세계적인 자동차 브랜드로 도약하겠다는 목표를 반영한다. '현지에서 행동하고 현지와 통합하며 현지에서 서비스하고 현지에 기여한다(Act Locally, Integrate Locally, Serve Locally, Contribute Locally)'라는 현지 이니셔티브는 맞춤형 시장 통합을 촉진한다. 5대 핵심 실행 방안은 제품, 스마트 제조, 판매 채널, 서비스, 에너지 에코 및 모빌리티 시스템 개발, 글로벌 경쟁력 확보, 고객 중심의 혁신에 중점을 두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GAC는 '태국 액션 플랜'을 출범하고, 현지 시장 통합과 고객 서비스를 통해 '태국에서, 태국을 위해(In Thailand, for Thailand)'라는 의지를 재확인했다.

 

GAC는 제품 전략의 일환으로 AION UT와 M8 PHEV를 선보였으며, 현재 사전 판매 중이다. 또한, 태국 내 입지를 확대하기 위해 2025년까지 태국 전역에 80개의 신규 대리점을 개설할 계획이다. 서비스 측면에서, 고객 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해 GAC 인터내셔널 세일즈 서비스 스탠다드 시스템(INTERNATIONAL Sales Service Standard System, GSSW)을 시행할 예정이다. 아울러, 태국 스마트 팩토리에 새로운 모델을 지속적으로 도입하여 현지 생산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또 GAC는 '100개 도시, 1000개 충전소' 계획을 추진하고 있으며, 방콕 전력 배터리 서비스 센터(Bangkok Power Battery Service Center)와 두 개의 모빌리티 센터를 건설하고 있다. 장기적인 성장을 촉진하기 위해 GAC는 라자망갈라 공과대학교 이산과 같은 기관과 협력하여 태국 최초의 국제 신에너지 인재 개발 센터를 설립했다.

 

GAC 인터내셔널은 '제품 수출'에서 '생태계 수출'로, 'One GAC 2.0' 전략, '태국 액션 플랜', AION UT 및 M8 PHEV의 사전 판매를 통해 태국과 동남아시아의 소비자에게 더 높은 품질의 옵션과 향상된 모빌리티 경험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태국을 전략적 거점으로 삼아 중국 최고의 스마트 제조 솔루션을 전 세계에 선보일 계획이다.

관련기사



미디어

더보기
대방건설, 국토부 상호협력평가 4년 연속 ‘최우수’ 등급 대방건설(대표이사 구찬우)은 국토교통부가 실시한 ‘2025년 건설사업자 간 상호협력평가’에서 4년 연속 ‘최우수’ 등급(95점 이상)을 획득했다고 8일 밝혔다. ‘상호협력평가 제도’는 종합·전문 또는 대·중소 건설사업자 간의 긴밀한 협력관계 구축을 통해 건설 산업의 균형 있는 발전과 공사의 효율적 수행을 유도하기 위해 마련된 제도다. 국토부는 시공능력평가액 5,000억 원 이상의 종합건설사를 대상으로 ▲공동도급 및 하도급 실적 ▲협력업체 육성 ▲신인도 등을 평가해 ‘최우수·우수·양호·보통·미흡’ 등 5단계 등급을 부여하며, 총점 95점 이상인 경우 ‘최우수’ 등급을 받을 수 있다. 최우수 등급 기업은 조달청 및 지방자치단체의 공공공사 입찰 시 가산점 등의 혜택을 받는다. 대방건설은 협력사와의 지속 가능한 동반성장을 핵심 경영방침으로 삼고, 상생경영 활동을 전방위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협력사 직원 대상 직무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하고, 특허 및 신기술을 보유한 협력업체에 우선적으로 시공을 발주하는 등 실질적인 상생 방안을 운영해왔다”며, “앞으로도 신뢰 기반의 협력과 협업을 통해 더 나은 주거공간의 가치를 실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특히

LIFE

더보기
신한은행, 디지털 금융교육 어시스턴트 2기 발대식 개최 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은 지난 3일 인천광역시 남동구 소재 ‘신한 학이재 인천’에서 ‘디지털 금융교육 어시스턴트’ 2기 발대식을 개최했다. ‘디지털 금융교육 어시스턴트’는 신한은행이 인천대학교 금융소비자보호연구소와 함께 금융권 디지털 포용문화를 선도하기 위해 선발한 인천대학교 재학생 15명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올해 말까지 인천광역시청, 인천광역시사회복지협의회 등 지역 유관기관과 연계해 지역사회공헌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디지털 금융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에 선발된 2기는 시니어 디지털 역량강화를 목표로 ▲무인점포 및 모바일 금융 앱 활용을 위한 디지털 금융교육 ▲전기통신금융사기 예방 교육 ▲지역사회 디지털배움터 ‘보조강사’ 역할 등을 담당한다. 특히 신한은행 직원들과 함께 고령층을 위한 맞춤형 교육 콘텐츠도 공동 개발한다. 주요 내용은 ▲‘신한 SOL뱅크’ 앱 사용법 ▲‘지켜요’를 활용한 보이스피싱 예방법 ▲금융감독원의 ‘안심차단서비스’ 이용법 등으로 구성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인천대학교 학생들과 함께 디지털 금융 소외계층 교육활동에 참여하면서 금융소비자보호 활동의 중요성을 공유하고 지역사회에 공헌하겠다”며 “누구나 안전하고 편리하게 금융서비스를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