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LG CNS, 미국서 AI 기반 ‘퍼펙트윈 ERP 에디션’ 선보여

‘SAP 사파이어 2025’에서 기술력 입증하며 글로벌 고객 정조준

 

AX 전문기업 LG CNS(064400, 대표 현신균)가 미국 플로리다주 올랜도에서 열린 글로벌 IT 행사 ‘SAP 사파이어 2025(SAP Sapphire 2025)’에서 AI 기반 ERP 테스팅 신기술을 선보였다.
 

‘SAP 사파이어’는 전 세계 SAP 고객과 파트너, 업계 리더가 모여 최신 기술과 혁신 사례를 공유하는 SAP의 연례 콘퍼런스다. LG CNS는 이번 행사에서 전시 부스를 마련하고 AI가 적용된 ERP 자동 테스팅 솔루션 ‘퍼펙트윈 ERP 에디션’을 공개했다.
※ ERP(전사적자원관리, Enterprise Resource Planning): 재무, 제조, 인사(HR), 구매, 영업 등 기업의 모든 업무를 통합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

지난해 SAP 사파이어에서 처음 공개된 ‘퍼펙트윈 ERP 에디션’은 SAP ERP 시스템에 특화된 실거래 데이터 기반 테스팅 솔루션이다. 기업에서 ERP 시스템을 새로 구축하거나 최신 시스템으로 전환할 때 재무, 구매, 인사 등 실제 데이터를 기반으로 신규 시스템에서 발생할 수 있는 오류를 미리 확인한다. 시스템 개통 이후 생기는 서비스 지연 사태를 방지하는 것이 목적이다.

퍼펙트윈 ERP 에디션에 올해 새롭게 적용된 AI 기능은 테스트에 사용할 데이터 수가 부족할 경우 실제와 유사한 데이터를 자동으로 생성해 주고, 데이터에 포함된 사용자 정보 등 민감하거나 보안이 필요한 정보를 추출해 삭제한다. 또, 신규 시스템에 대한 테스트 결과에서 오류 발생 패턴을 분석하고 오류 원인을 추적해 테스트 검증 시간을 대폭 줄여준다.

LG CNS는 오랜 기간 SAP의 파트너로서 기업 고객에게 ERP 전문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이번 행사에서 LG CNS는 SAP와의 협력을 한층 확대해 국내에 ‘클라우드 ERP 고도화를 위한 기술 지원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인다. 이는 SAP ERP를 도입한 고객의 클라우드 ERP 전환을 지원하는 △애플리케이션 운영 △비즈니스 테크놀로지 플랫폼 운영 △ 보안 업데이트 △시스템 버전 업그레이드를 통합 패키지로 제공하는 것이다. 이 서비스를 통해 고객은 클라우드 ERP 시스템 운영에 대한 향상된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된다.

LG CNS는 글로벌 시장으로의 ERP 운영 서비스 확장을 위해 연내 인도에 ERP 기술 전문 인력 중심의 딜리버리센터를 설립할 계획이다.

한편, LG CNS 현신균 사장은 2년 연속 ‘SAP 사파이어’의 토론 세션 패널로 참가해 클라우드 ERP 전환에 대한 인사이트와 성공 사례, 혁신적 디지털 전환 사례 등에 대한 대담을 나눴다.

LG CNS는 2023년 SAP 본사와 공동 협업 방안을 수립한 이후, 클라우드 ERP 서비스 혁신을 위한 협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왔다. 올 초에는 국내 최초로 SAP 아시아태평양 지역 전략 서비스 파트너 이니셔티브에 합류했다. 이를 통해 LG CNS는 아태 지역에서 SAP 사업을 한층 빠르게 확대하고, SAP와의 협력을 강화해 고객에게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

LG CNS 엔터프라이즈솔루션사업부장 내한신 전무는 “LG CNS는 SAP와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ERP 기술 전문성과 경쟁력을 강화하고, 글로벌 고객들의 혁신을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미디어

더보기
DL이앤씨, ‘D-사일런스 서비스’ 본격 확대 “층간소음, ‘알림’으로 잡는다” DL이앤씨는 국내 최초로 개발해 상용화한 층간소음 알림 시스템인 ‘D-사일런스 서비스(D-Silence Service)’의 시장 적용을 본격적으로 확대한다고 9일 밝혔다. DL이앤씨는 최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이 서비스를 소비자에게 소개하는 영상을 공개했다. D-사일런스 서비스는 아파트 거실과 세대 팬트리 벽면 등에 설치한 센서가 일정 수준 이상의 바닥 진동을 감지하면 월패드로 자동 알림을 보낸다. 환경부 층간소음 기준(39㏈(A)) 이상의 소음을 발생시키는 진동이 10초에 3회 이상 발생 시 ‘주의’ 알림을, 10초에 6회 이상 발생하면 ‘경고’ 알림을 울리는 방식이다. 이 서비스를 사용하면 층간소음 기준치를 벗어난 세대에 자동으로 알림이 전달돼 아랫집이 자연스럽게 층간소음의 고통에서 벗어날 수 있다. 특히 세대별 층간소음 알림 통계 서비스를 기반으로 명확한 기준을 제시함으로써 층간소음 분쟁 해결에도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다. D-사일런스 서비스는 앞서 2023년 입주한 경기 연천군 ‘e편한세상 연천 웰스하임’ 단지에 처음 적용됐다. 입주민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80% 이상의 세대가 ‘서비스를 지속 이용하겠다’고 답했다. 특히 어린

LIFE

더보기
신한은행, 디지털 금융교육 어시스턴트 2기 발대식 개최 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은 지난 3일 인천광역시 남동구 소재 ‘신한 학이재 인천’에서 ‘디지털 금융교육 어시스턴트’ 2기 발대식을 개최했다. ‘디지털 금융교육 어시스턴트’는 신한은행이 인천대학교 금융소비자보호연구소와 함께 금융권 디지털 포용문화를 선도하기 위해 선발한 인천대학교 재학생 15명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올해 말까지 인천광역시청, 인천광역시사회복지협의회 등 지역 유관기관과 연계해 지역사회공헌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디지털 금융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에 선발된 2기는 시니어 디지털 역량강화를 목표로 ▲무인점포 및 모바일 금융 앱 활용을 위한 디지털 금융교육 ▲전기통신금융사기 예방 교육 ▲지역사회 디지털배움터 ‘보조강사’ 역할 등을 담당한다. 특히 신한은행 직원들과 함께 고령층을 위한 맞춤형 교육 콘텐츠도 공동 개발한다. 주요 내용은 ▲‘신한 SOL뱅크’ 앱 사용법 ▲‘지켜요’를 활용한 보이스피싱 예방법 ▲금융감독원의 ‘안심차단서비스’ 이용법 등으로 구성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인천대학교 학생들과 함께 디지털 금융 소외계층 교육활동에 참여하면서 금융소비자보호 활동의 중요성을 공유하고 지역사회에 공헌하겠다”며 “누구나 안전하고 편리하게 금융서비스를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