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미쉐린 가이드, 오는 10월 글로벌 ‘미쉐린 키’ 호텔 셀렉션 최초 공개

전 세계 최고의 호텔을 선정하는 새로운 ‘미쉐린 키(MICHELIN Key)’ 발표 예정

 

세계적인 레스토랑 가이드인 미쉐린 가이드가 2025년 10월 8일 첫 번째 ‘글로벌 미쉐린 키 셀렉션(MICHELIN Key Selection)’을 공개한다.

 

2024년부터 2025년 초까지 15개의 주요 여행지에서 성공적으로 시행된 미쉐린 키에 이어, 이번 발표는 전 세계 최고의 호텔을 선정하는 최초의 글로벌 셀렉션이라는 점에서 호텔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미쉐린 키와 더불어 호텔 서비스 부문에서 두드러진 전문성을 보여준 호텔을 조명하는 4개의 특별상도 함께 소개된다.

이번 미쉐린 키 셀렉션 발표 행사는 프랑스 파리에서 진행되며, 미쉐린 가이드의 공식 소셜 미디어 채널과 웹사이트에서 온라인으로도 중계될 예정이다. 이로써 여행자들은 미쉐린의 신뢰도 높은 평가와 간편한 호텔 예약 서비스를 한 번에 누릴 수 있어 전 세계 최고의 호텔을 보다 편리하게 찾고 예약할 수 있게 된다.

미쉐린 가이드 호텔 셀렉션과 미쉐린 키

세계적인 레스토랑 가이드 미쉐린 가이드는 지난 수년간 125개국 이상을 아우르는 광범위한 지역에서 7000곳 이상의 호텔을 세심하게 선별해 전 세계 독자적인 호텔 셀렉션을 구축해 왔다. 레스토랑에 미쉐린 스타가 있다면, 이제 호텔 분야에는 ‘미쉐린 키’가 그 새로운 기준이 된다. 미쉐린 키는 시설이나 가격과 같은 단편적인 요소를 넘어 투숙 여정 전반의 경험을 바탕으로 미쉐린 평가원들이 설정한 5가지의 보편적인 핵심 기준에 따라 엄격하게 평가되며, 이는 전 세계 여행자들에게 신뢰할 수 있는 새로운 차원의 호텔 평가의 기준을 제시한다.

- 미쉐린 1 키: 매우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는 호텔(A very special stay)

전형적인 틀에서 벗어나 고유의 개성과 매력을 발산하는 공간이다. 동급 호텔과 비교해 한층 세련된 서비스와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한다.

- 미쉐린 2 키: 오랜 시간 기억에 남을 탁월한 경험을 선사하는 호텔(An exceptional stay)

모든 면에서 독보적이고 탁월해 오랜 시간 기억에 남을 만큼 특별한 분위기와 자부심이 느껴지는 공간이다. 독창적인 디자인과 지역의 감성이 묻어나는 공간은 그 자체만으로 여행에 재미를 더하며, 오래도록 기억에 남을 경험을 선사한다.

- 미쉐린 3 키: 평생 잊지 못할 경험으로 그 자체가 목적이 되는 호텔(An extraordinary stay)

편안함과 서비스, 스타일과 우아함이 완벽하게 조화를 이루는 세계 최고 수준의 공간이다. 그 자체가 목적이 되는 곳이며, 평생 기억에 남을 여행을 위한 목적지로서 머무는 모든 순간이 잊지 못할 감동으로 기억될 것이다.

미쉐린 가이드는 현재까지 1500곳 이상의 호텔을 키 등급으로 선정해 왔으며, 이제 그 범위를 전 세계로 넓힌 첫 번째 글로벌 셀렉션 발표를 통해 전 세계 여행자들에게 최고의 공간을 소개하는 새로운 단계로 나아가고 있다.

4가지 부문의 새로운 스페셜 어워즈

미쉐린 가이드는 미쉐린 키와 함께 호텔들의 뛰어난 성과와 개성을 기리기 위해 4가지 부문의 스페셜 어워즈도 새롭게 도입한다.

- 미쉐린 건축 & 디자인 어워즈 : 독특한 미적 정체성으로 여행의 기억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고, 숙박 경험을 한층 높여주는 건축과 디자인을 갖춘 호텔에 수여된다.
- 미쉐린 웰니스 어워즈 : 신체, 정신, 마음의 균형을 아우르는 포괄적인 웰니스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호텔을 조명한다.
- 미쉐린 로컬 게이트웨이 어워즈 : 지역 고유의 정서와 문화를 깊이 있게 경험할 수 있도록 여행자와 주변 환경을 연결해 주는 호텔에 주어진다.
- 미쉐린 올해의 신규 호텔 어워즈 : 개관 첫해에 호텔 업계에 큰 반향을 일으킨 신생 호텔에 수여된다.

각 특별상은 하나의 호텔에만 수여되며, 수상자는 2025년 10월 8일 개최되는 시상식에서 공개된다. 시상식에 앞서 부문별 후보 호텔은 미쉐린 가이드 소셜 미디어 채널과 에디토리얼 플랫폼에서 아래 일정에 맞춰 발표 예정이다.

- 건축 & 디자인 어워즈 후보: 8월 13일(수)
- 웰니스 어워즈 후보: 8월 27일(수)
- 로컬 게이트웨이 어워즈 후보: 9월 10일(수)
- 올해의 신규 호텔 어워즈 후보: 9월 24일(수)

미쉐린 가이드 호텔 시상식

2025 미쉐린 키 셀렉션은 미쉐린 가이드의 공식 SNS 및 웹페이지와 10월 8일 파리에서 개최되는 시상식을 통해 동시에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루브르 박물관과 튈트리 정원이 내려다보이며, 시간이 흘러도 변치 않는 파리의 문화와 디자인 가치를 상징하는 공간인 ‘뮤제 데 자르 데코라티프(Musée des Arts Décoratifs)’에서 열린다. 이날 행사는 약 300명의 국제 호텔리어 대표단을 비롯해 특별상 수상자, 주요 언론인 및 업계 주요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전 세계 호텔 산업의 진정성과 전문성을 조명하는 뜻깊은 자리로 기획됐다.

관련기사



미디어

더보기
롯데건설, 전 현장 ‘무재해 달성 안전 릴레이’ 캠페인 시행 롯데건설은 올해 하반기 중대재해를 근절하고 무재해를 달성하고자 지난 7월 21일부터 12월 31일까지 전국에 있는 현장을 대상으로 ‘안전 릴레이’ 캠페인을 시행한다. ‘안전 릴레이’ 캠페인은 주택, 건축, 토목, 플랜트 등 롯데건설의 각 사업본부가 전국 현장을 권역별로 나눠 현장별로 특별안전활동을 실시한 후 다음 현장으로 ‘안전 바통’을 전달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롯데건설은 지난 21일 주택 현장을 시작으로, 26일 플랜트 현장이, 28일 건축 현장이 캠페인에 돌입했으며, 토목 현장도 다음달 4일부터 시작할 예정이다. ‘안전 바통’을 받은 현장은 첫날 현장소장 주관으로 모든 근로자가 참여하는 무재해 선포식을 시작으로, 무재해 달성을 향한 근로자들의 다짐과 염원을 담아 2주간 특별안전활동을 진행한다. 개별 활동 기간이 끝나더라도 각 현장은 계속해서 안전관리 사각지대를 면밀히 살피고, 추락, 낙하, 전도, 붕괴 등 주요 위험요소에 대하여 대응해 나갈 예정이다. 특히, 혹서기 ‘집중 건강관리 기간’인 9월까지는 냉수 및 보냉장구 제공, 휴게공간 및 휴식시간 보장, 옥외작업 관리 등 온열질환 예방대책도 함께 점검하고 이행한다. 이 기간에 모든 현장을 대상으로 온열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