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KB Bank 인도네시아, 인틸랜드 그룹과 전략적 금융 협약 체결

총 2,500억 루피아 규모 금융지원, 산업단지 개발을 통한 인도네시아 경제 성장 기여

 

KB국민은행의 자회사인 KB Bank 인도네시아(이하 ‘KBI’)는 ‘PT 인틸랜드 세자흐테라(PT Intiland Sejahtera)’ 와 전략적 금융 협약을 체결하고, 인도네시아 부동산 및 산업단지 부문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KBI는 총 2,500억 루피아(IDR 250 billion, 한화 약 221억) 한도의 금융 지원을 제공하며, 해당 자금은 인틸랜드 세자흐테라의 산업단지 개발 프로젝트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사는 주택담보대출 협력, 현금관리 서비스(CMS), 산업단지 입주기업 대상 금융 서비스, 임직원 급여 서비스 등 다양한 협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PT 인틸랜드 세자흐테라는 인도네시아 대표 부동산 개발사 인틸랜드 개발(Intiland Development Tbk, DILD)의 자회사로 인틸랜드 그룹 내 산업단지 개발을 총괄하는 법인이다. 동사는 동자바 ‘응고로(Ngoro) 산업단지’ 와 중자바 ‘바탕(Batang) 산업단지’ 등 주요 프로젝트를 통해 지역 경제 발전과 고용 창출에 기여하고 있다.

 

이와 함께 인틸랜드 그룹은 단독주택, 아파트, 오피스빌딩, 상업시설, 호텔과 같은 다양한 부동산 자산을 보유하고 있으며, 사우스쿼터(South Quarter), 세레나 힐스(Serenia Hills) 등 다수의 프로젝트를 운영 중이다.

 

데이비드 호세아(David Hosea) PT 인틸랜드 세자흐테라 이사는 “이번 협약은 산업단지의 중·장기적 성장을 지원하는 중요한 금융 파트너십으로, KBI의 신뢰와 지원에 감사드리고 본 협력이 국가 경제 성장에도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KBI 은행장 쿠날디 다르마 리에(Kunardy Darma Lie)는 “이번 협력은 KBI의 우량 기업금융 포트폴리오를 확대하고, 인도네시아 부동산 및 산업 인프라 부문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전략적 결정”이라며, “앞으로도 철저한 리스크 관리와 질적 성장을 기반으로 인도네시아 주요 산업과의 전략적 협력을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미디어

더보기

LIFE

더보기
삼성금융네트웍스, '모니모, 나만의 AI 영상 만들기' 이벤트 진행 삼성금융네트웍스(이하 '삼성금융')는 'New 모니모' 오픈을 기념한 이벤트로, AI를 활용하여 사진을 영상으로 만들어주는 '모니모 나만의 AI 영상 만들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모니모는 2022년 4월 선보인 삼성금융의 통합 앱으로, 최근 개편을 통해 고객 맞춤 기능을 강화하고 고객 관점에서 메뉴를 재구성하였다. '모니모 나만의 AI 영상 만들기' 이벤트는 12월 31일까지 모니모에서 이용이 가능하다. 고객은 모니모의 이벤트 페이지에서 ▲ 오래된 흑백 사진 컬러영상으로 바꾸기 ▲ 드레스, 턱시도 입고 레드카펫 걷기 ▲ 산타 옷 바꿔 입고 크리스마스 인사하기 ▲ 유럽의 왕과 왕비로 변신하기 중 원하는 컨셉을 선택하고, 사진을 업로드하면 AI를 활용하여 제작된 영상을 받아볼 수 있다. 해당 이벤트는 인당 1회 제공되며, 제작된 영상을 공유하고 친구를 초대하면 최대 3회까지 영상을 제작할 수 있다. 한편 모니모는 12월 31일까지, 고객의 연말정산 유형을 확인하고 선물을 증정하는 연말정산 유형 테스트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모니모에서 준비한 연말정산 퀴즈를 풀면 연말정산 유형 결과를 확인할 수 있으며, 최대 1만원의 모니머니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