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새마을금고중앙회, 임직원 참여 ‘MG헌혈 캠페인’ 실시

 

새마을금고중앙회(회장 김인)는 지역문제 해결 및 사회가치 실현을 위한 소셜MG 사업의 일환으로 중앙회 임직원이 참여하는 “MG헌혈 캠페인”을 한 달간 진행하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헌혈 캠페인은 하절기 방학휴가 등 헌혈 감소 시즌에 안정적인 혈액 공급에 기여하며, 사회적 책임 이행을 통해 중앙회 경영목표인 상생의 가치를 실현한다는데 그 의의가 있다.

 

‘2024년 MG헌혈 캠페인’은 MG의 약자를 활용하여 Meaningful Giving이라는 의미를 담아 추진되고 있으며, 7월 13일부터 8월 13일까지 약 한 달간의 집중기간 동안 운영된다. 

 

캠페인 기간에 새마을금고중앙회 임직원은 자유롭게 헌혈을 진행하고, 7월 26일에는 새마을금고중앙회 중앙본부에서 MG헌혈 버스(’22년 대한적십자사에 기부)를 운영하여 임직원 50여 명이 단체로 헌혈에 참여하기도 하였다.

이날 참여자 중에는 헌혈을 30회 이상하여 대한적십자사로부터 헌혈유공장인 은장을 수여받은 직원도 2명 탄생했다.

 

또한, 캠페인 기간중 새마을금고중앙회 각 지역본부에서도 대한적십자사의 해당 지역 혈액원을 통해 헌혈을 추진하여 지역 내 혈액 보유량에 기여할 예정이다.

 

캠페인 이후에는 임직원을 대상으로 헌혈증을 받아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기부하여 수혈 비용 감면을 위해 헌혈증을 필요로 하는 소아암 환자 가족을 지원할 예정이다.

 

새마을금고중앙회 김인 회장은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MG헌혈 캠페인을 통해 위급한 상황에서 우리 이웃의 생명을 보호하는 소중한 나눔을 실천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새마을금고중앙회와 새마을금고는 안정적인 혈액 수급을 위해 적극적으로 동참하여 나눔과 상생이라는 협동조합으로서의 정체성을 실현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새마을금고중앙회와 새마을금고는 올해뿐만 아니라 꾸준히 헌혈캠페인을 진행하여 혈액 수급 안정화에 기여하고 있다.

창립 50주년인 지난 2013년 헌혈 캠페인을 시작으로 혈액 보유량 감소 해결을 위해 캠페인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으며,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국가적 혈액 보유량이 부족한 상황에서 수혈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2020년과 2021년에는 「MG새마을금고 가족 사랑의 헌혈 릴레이」활동을 추진하기도 하였다.

 

특히 2021년 사랑의 헌혈 릴레이에서는 새마을금고 및 중앙회 임직원, 회원, 일반인 등이 대규모로 참여하여 전사적인 헌혈 릴레이 및 헌혈증 기부를 추진했다. 새마을금고 창립 58주년을 맞이하여 진행된 2021년 행사에서는 58주년을 기념하여 5,800장의 헌혈증 기부를 목표로 하였는데, 새마을금고 가족의 적극적이고 자발적 참여를 통해 11,655장의 헌혈증을 기부하여 목표대비 200%의 달성률을 기록하기도 했다.

릴레이 이벤트를 통해 모여진 11,655장의 헌혈증은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을 통해 혈액이 필요한 소아암 환우들에게 전달되었다.

 

이후 2022년에는 대한적십자사에 이동식 헌혈버스 기부를 통해 헌혈 참여 여건을 조성하고, 혈액 수급 안정화에 기여하는 등 사회적 책임 이행과 상생 가치 실현을 위한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관련기사



미디어

더보기
대방건설, 배우 이유진과 협업… 실거주 담은 ‘디에트르’ 브랜디드 콘텐츠 공개 대방건설이 자사의 프리미엄 주거 브랜드 ‘디에트르’를 알리기 위해 배우 이유진과 협업한 브랜디드 콘텐츠를 공개했다고 전했다. 해당 영상은 지난 27일 이유진의 유튜브 채널 〈이유zip〉을 통해 소개되었으며, 배우 본인이 실제 입주해 거주 중인 양주옥정신도시 ‘디에트르’ 단지에서 촬영되었다. 광고 목적의 연출이 아닌 실제 생활을 중심으로 한 리얼한 스토리 구성으로, 시청자들의 높은 공감과 몰입을 이끌고 있다. 대방건설은 이번 협업을 통해 단순한 공간 소개를 넘어, ‘삶의 방식’을 전달하는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본격화했다. 영상은 “4000만 원으로 이 집에 전세로 들어올 수 있었다”는 오프닝 멘트로 시작돼 즉각적인 궁금증을 자극한다. 단순히 ‘예쁜 집’에 대한 감탄을 넘어서, 합리적인 가격 조건과 실제 입주 경험을 통해 정보성과 몰입도를 동시에 충족시킨다. 신축 단지답게 넉넉한 팬트리, 숨은 수납장 등 공간마다 여유롭게 수납이 구성되어 있어 실제 생활에서의 편리함이 고스란히 전해진다. 특히 이유진이 별도로 꾸며 사용 중인 작업실은 배우이자 크리에이터로서의 라이프스타일이 반영된 공간으로, 영상 속에서는 실제 작업 장면도 등장해 더욱 현실감 있게 다가온다.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