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넷마블 엠엔비 ‘쿵야 레스토랑즈’, 팝업스토어 '2025 야육대: 야채스타 육상 선수권 대회' 오픈

 

넷마블(대표 김병규)은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MNB, 대표 배민호)에서 ‘쿵야 레스토랑즈’의 다섯번째 팝업스토어 <2025 야육대: 야채스타 육상 선수권 대회>(이하 야육대)를 영등포 타임스퀘어에 오픈했다고 밝혔다.

 

올해 처음 열린 이번 팝업스토어는 기존 상점 테마가 아닌 바쁜 현대사회의 스트레스를 시원하게 날려버릴 운동회 테마로 새롭게 리뉴얼됐으며, 4월 25일부터 5월 11일까지 서울 영등포 타임스퀘어 1층 아트리움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체험존과 굿즈샵으로 나뉜다. 체험존은 대형 양파쿵야, 새롭게 등장한 반계쿵야, 시상식 포토존 등 쿵야들의 다채로운 매력을 담은 공간으로 꾸며진 것이 특징이며, 다양한 종목의 챔피언인 쿵야즈에게 도전할 수 있는 미션 이벤트가 마련된다.

 

미션은 ▲양파쿵야의 야채스타 눈싸움 ▲주먹밥쿵야의 할 일 떠안기 ▲샐러리쿵야의 빌런 슈팅 ▲무시쿵야의 칼퇴 런 총 4가지로, 양파쿵야와 눈싸움, 주먹밥쿵야 골대에 할 일 주머니 넣기, 스트레스 요인 과녁 명중, 스텝퍼로 게이지 채우기 미션을 성공하면 다양한 보상이 포함된 럭키 드로우에 참여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쿵야 레스토랑즈와 콜라보 중인 ‘하이트진로 켈리’ 시음존과 ‘용각산 쿨’ 포토존도 마련됐다. 시음존에서는 SNS에 필수 해시태그를 포함해 인증 게시글을 올리면 성인 대상 무료 시음 이벤트를 진행하며, 포토존에서는 선공개되는 콜라보 ‘용각산 쿨’ 제품과 거울 포토존을 만나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5월 5일 어린이날에는 오후 12시부터 5시까지 양파쿵야와 주먹밥쿵야의 인형탈이 타임스퀘어 곳곳에 등장해 사진 촬영 및 가족대상을 위한 선물을 받아갈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 외에도 ‘하루필름’, ‘포토이즘’ 기기가 설치된다. 하루필름은 팝업 한정 프레임 1종을 선보이며, 포토이즘은 팝업 한정 프레임 1종과 출시 예정인 콜라보 프레임 3종을 선공개한다. ‘프린팅박스’에서는 폰 꾸미기 세트와 콜라보 아트웍이 담긴 포토카드를 구매할 수 있다.

 

굿즈샵에서는 총 148개의 굿즈가 공개된다. 특히 팝업스토어를 통해 첫 선보이는 신제품 <굶주린 양파쿵야의 오늘의 추천 메뉴 NFC 인형 키링>은 양파쿵야를 핸드폰에 터치하면 메뉴 추천을 받을 수 있는 굿즈로 한정 수량으로 판매된다. 또 스프링노트, 네컷포토 앨범, 노트패드, 스티커 등 다양한 신규 팬시 제품과 러그, 도시락 가방, 보냉백 등 콜라보 굿즈들도 만나볼 수 있다.

 

엠엔비는 구매 금액대별 추가 굿즈를 선물한다. 3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양파쿵야 풍선을, 7만원 이상 구매 시 클리어아이즈 티셔츠와 파자마 등 풍성한 경품을 받을 수 있는 스크래치 복권을 증정한다.

 

이번 팝업스토어 관련 자세한 내용은 쿵야 레스토랑즈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쿵야 레스토랑즈’는 엠엔비에서 전개하는 IP로 ‘쿵야’의 스핀오프 브랜드다. 2022년을 사는 쿵야들의 이야기를 담은 ‘쿵야 레스토랑즈’를 인스타그램을 통해 선보였고, 현재 팔로워 16만명을 기록하며 MZ세대 사이에서 큰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엠엔비는 소비자·브랜드·미디어에 대한 트렌드 센싱을 바탕으로 최적화된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IMC) 솔루션을 제공하고 IP 콘텐츠 사업을 전개하는 넷마블의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다. 최근 비게임 서비스에 게임 요소를 적용해 소비자 만족도와 경험을 제고하는 게이미피케이션(게임화) 기법을 활용한 마케팅 컨설팅 서비스를 확대해 선보이고 있다.

관련기사



미디어

더보기
LX하우시스, 방염 인테리어 필름 친환경성 입증 LX하우시스의 ‘LX Z:IN(LX지인) 방염 인테리어필름’이 환경부의 ‘환경표지인증’을 획득, 화재 안전성에 이어 친환경성까지 확보해 시장 선도 제품으로서의 위상을 더욱 높이게 됐다. 인테리어필름은 간편하게 시공할 수 있도록 제품 뒷면에 점착 처리가 되어있어 호텔, 병원 등 상업공간 벽면 뿐만 아니라 주방가구와 도어 표면 등 주거공간에도 다양하게 사용되는 표면 마감재다. 방염 인테리어필름은 화재 확산을 막아주는 방염 성능을 확보한 제품이다. 그동안 인테리어필름의 제품 뒷면(점착면) 보호를 위해 사용되던 이형지에는 PE(폴리에틸렌)코팅 소재가 쓰여 왔는데, 한번 사용되면 필름 잔여물과 함께 폐기물로 버려져 왔었다. LX하우시스는 이러한 이형지의 원재료를 PE 대신 점토 소재로 바꿔 버려지던 이형지를 종이로 재활용해 다시 쓸 수 있도록 만들었다. 이를 통해 환경부가 제품 제조과정에서의 유해물질 감소, 자원순환이 가능한 원재료 사용 여부 등을 엄격하게 평가해 부여하는 ‘환경표지인증’을 획득하게 됐다. 난연제를 원재료 배합 단계에서 적정 비율로 혼합함으로써 필름 자체에 난연성을 부여하는 LX하우시스만의 방염 기술을 적용, 화재 발생 시 필름 표면에 탄화층이 형성돼

LIFE

더보기
IBK기업은행, 2025 하남시 일자리 박람회 성황리 개최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지난 11일 ‘2025 하남시 일자리박람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이현재 하남시장, 김용만 국회의원, 김성태 IBK기업은행장, 양승준 고용노동부 성남지청장을 비롯한 유관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해 구직자들의 취업성공을 응원했다. 이번 박람회는 우량 중소·중견기업, 대기업 협력사 등 총 80개들 기업들이 참여했으며 2천여명의 구직자들이 현장을 방문해 열기를 더했다. 특히 중장년, 제대군인, 경력단절 여성 등 취업 취약계층을 위한 맞춤형 일자리 지원과 과학기술 인재의 병역대체를 위한 전문연구요원 병역특례관도 운영돼 눈길을 끌었다. 또한 채용상담과 면접 외에도 취업특강, 시민참여 토크쇼, 재테크 및 은퇴설계를 주제로 한 컨퍼런스 등 구직자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진행됐다. 박람회를 찾은 한 중장년 구직자는 “다양한 분야에서 중장년층을 환영하는 기업들이 있어 큰 용기를 얻었고 재취업을 통한 새로운 인생 2막이 기대된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김성태 은행장은 “이번 박람회는 하남시민의 새로운 내일을 여는 의미있는 출발점이었다”며, “앞으로도 유관기관들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지역 일자리 생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