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LOVI 캔음료, 글로벌 데뷔로 허브냉차 음료의 새로운 시대를 열다

지난 8월 18일 WALOVI의 캔음료 글로벌 론칭 행사가 '중국의 왕라오지, 세계의 WALOVI(China's Wanglaoji, World's WALOVI)'를 주제로 상하이에서 열렸다. 왕라오지(Wanglaoji)는 브랜드 업그레이드를 통해 통일된 글로벌 이미지와 다양한 수요에 맞는 제품으로 글로벌 음료 시장을 재정의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클래식(루비 로젤 캔), 무설탕(던 오렌지 캔), 플레인(골든 글레이즈 캔), 버블(미스티 블루 캔) 등 4종의 글로벌 캔음료 제품이 공개됐다. 이 제품들은 동양의 색채 미학을 패키지 디자인에 반영했을 뿐만 아니라 동양의 전통 한방을 무설탕 및 스파클링 제형과 같은 현대적 트렌드와 결합해 WALOVI가 상징하는 가치, 기원, 생동감을 종합적으로 보여준다.

 

 

광저우 왕라오지 그레이트 헬스 인더스트리(Guangzhou Wang Lao Ji Great Health Industry)의 여지정(Ye Jizeng) 부사장은 천연 건강 음료의 부상과 저당/무설탕 제품에 대한 수요 증가를 글로벌 음료 시장의 두 가지 주요 트렌드로 꼽았다. 그는 WALOVI가 197년 역사를 가진 원조 중국 음료로서 천연 재료와 건강 지향적 원칙을 고수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WALOVI는 향후 3년간 매출액이 1억위안을 초과하는 다수의 해외 시장을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여 부사장은 "심층 유통과 브랜드 구축을 위한 모델 시장을 구축할 계획"이라며 "이번 제품 런칭은 글로벌 전략의 중요한 이정표로, 제품 개발, 브랜드 강화, 채널 확장, 공급망 최적화 등 모든 분야에 대한 체계적인 준비를 완료했다"고 말했다. 그는 "WALOVI는 자연의 맛이 진정한 맛이고 건강식품도 맛있을 수 있다는 것을 전 세계에 증명해 보일 것"이라고 덧붙였다.

 

프로스트 앤 설리번(Frost & Sullivan)에 따르면 WALOVI는 5년 연속 글로벌 허브냉차 음료 판매 1위를 차지했다. 중국 내에서도 허브냉차 음료 시장 점유율의 약 50%를 차지하고 있다. 지난 10년간 해외 시장 진출은 6.5배 증가했고, 연간 복합 성장률도 25%를 초과했다.

 

이번 행사에서 왕라오지는 WALOVI의 첫 번째 파트너들로 메이퇀 딜리버리(Meituan Delivery), 엘레메(Eleme), 디안핑(Dianping), 오션 엔진(Ocean Engine), 지아이 트레이딩 캐나다(Jiaye Trading Canada Corp.)와 협약을 체결했다. 새로운 WALOVI 캔음료 제품은 동남아, 북미, 유럽, 오세아니아 지역에서 곧 출시될 예정이다.

 

왕라오지는 체계적인 '제품-채널-브랜드-문화(PCBC)' 글로벌 전략을 통해 동양의 천연 허브냉차 음료를 중심으로 전 세계에 지속 가능하고 건강한 음료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왕라오지는 WALOVI 브랜드를 통해 글로벌 음료 시장을 재편하고 더 건강한 대안을 제공하며 소비를 통해 문화 교류를 촉진한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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