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laysia Airlines, 2026 'Visit Malaysia Year'를 앞두고 국내 관광청들과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관광 성장 가속화

 

Malaysia Airlines는 말레이시아 최대 소비자 여행 박람회인 MATTA Fair에서 각 주 관광청과 일련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공식화하며 국가대표 항공사로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했습니다.

 

이번 협력은 호주, 유럽, 인도, 중국 등 글로벌 시장에서 진행 중인 'Time For' 캠페인을 기반으로, 다양한 온•오프라인 활동을 통해 말레이시아의 매력적인 스토리를 전달합니다. 또한 국제 여행객이 관문 도시를 넘어 여정을 연장할 수 있도록 하는 Bonus Side Trip (BST) 프로그램과의 연계를 통해, Malaysia Airlines는 말레이시아의 다채로운 목적지를 세계 무대에서 더욱 두드러지게 합니다.

 

 

이를 통해 Malaysia Airlines는 더 많은 국제 관광객을 유치하고, 끊김 없는 맞춤형 • 가치있는 여행 경험을 제공하며, 2026년 'Visit Malaysia Year'를 앞두고 말레이시아를 아시아의 프리미어 허브로 자리매김한다는 목표를 추진합니다.

 

Malaysia Aviation Group(MAG) 산하 Malaysia Airlines의 최고상업책임자(Chief Commercial Officer) Dersenish Aresandiran 은 다음과 같이 밝혔습니다.

 

"Malaysia Airlines는 단순한 항공사가 아닙니다. 우리는 국가의 이름을 달고, 하늘을 나는 항공사이자, 세계에 말레이시아의 이야기를 전하는 스토리텔러임을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주(州) 관광청들과 협력함으로써 관광 성장의 새로운 기회를 창출하고, 지역사회를 강화하며, 디지털 혁신을 기반으로 세계적 수준의 여행을 제공할 것입니다.

 

VMY2026을 앞두고 우리의 사명은 분명합니다. 말레이시아를 반드시 방문해야 할 목적지로 자리매김하고, 우리와의 모든 여정이 끊김 없이, 오래 기억되며, 자랑스러운 말레이시아적 경험이 되도록 하는 것입니다."

 

Langkawi Development Authority (LADA) — 랑카위의 글로벌 위상 강화
Malaysia Airlines와 LADA 는 2년간의 양해각서(MoU)를 체결하여, 랑카위를 말레이시아의 상징적 목적지로 더욱 부각시킵니다. 이번 파트너십은 Bonus Side Trip (BST) 프로그램과 최근 개최된 Malaysia Airlines Trade Elevation Summit과 연계되어 국제 관광객 유치를 확대하고, 랑카위의 UNESCO 세계지질공원 지위를 적극적으로 알릴 것입니다.

 

양측은 지속가능한 관광 성장을 공동의 목표로 설정하고, VMY2026을 앞두고 랑카위를 '주얼 오브 케다(Jewel of Kedah)'로 세계 무대에 선보일 예정입니다.

 

Sarawak Tourism Board (STB) — 사라왁 접근성 확대
Malaysia Airlines는 STB 와의 협력으로BST 프로그램 대상지에 쿠칭을 추가했습니다.

 

이를 통해 국제 여행객들이 사라왁의 독창적인 문화와 풍부한 자연 자산에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으며, 진정성 있는 경험을 찾는 장거리 시장에서 수요 확대가 기대됩니다.

 

울창한 열대우림, 생물 다양성, 살아 숨쉬는 문화로 대표되는 사라왁의 정체성을 글로벌 여행 시장에 선명히 각인시킴으로써, 지역사회에 실질적인 혜택이 돌아가도록 하고, VMY2026을 앞두고 독자적이고 경쟁력 있는 목적지로서의 위상을 강화합니다.

 

Penang Global Tourism (PGT) — 페낭, 아시아의 대표 관문으로
Malaysia Airlines는 페낭을 프리미어 관문 및 스톱오버 목적지로 확립하기 위한 파트너십을 공식화했습니다. 이미 BST 프로그램 대상지인 페낭에 대해, 양측은 핵심 해외 시장에서의 가시성을 강화하기 위한 공동 마케팅 캠페인을 전개합니다.

 

세계적으로 알려진 문화유산과 미식, 다채로운 문화적 강점을 기반으로 페낭을 독립된 여행지이자 말레이시아 일주 일정의 핵심 거점으로 홍보함으로써, Visit Malaysia Year 2026 기간의 국제 관광객 유치 확대에 기여할 것입니다.

 

관광과 마케팅 역량을 통한 국가 발전(Nation-Building)
국가대표 항공사로서 Malaysia Airlines는 말레이시아의 글로벌 정체성을 구축하고 경제 발전을 뒷받침하는 핵심 역할을 지속합니다. BST 프로그램은 국제 여행객들이 관문 도시를 넘어 다양한 2차 목적지를 탐방하도록 장려함으로써, 말레이시아 전역의 매력을 체험하게 하고 동사의 사명을 구현합니다.

 

본 파트너십은 관광 생태계를 강화하는 동시에, 협업을 선도하고 문화적 다양성을 존중하는 Malaysia Airlines의 국가 발전 비전을 재확인합니다. 이를 통해 관광이 지속적인 성장과 국가적 자긍심의 원동력으로 자리매김하도록 할 것입니다.

관련기사



미디어

더보기
현대건설, 수면케어 솔루션 ‘헤이슬립’ 국제 학회서 성과 발표 현대건설의 AI 기반 수면케어 솔루션 ‘헤이슬립(Hey,Sleep)’이 의학적 검증과 세계적인 권위의 수면 학술대회 발표를 통해 수면 개선 효과를 공식적으로 입증했다. 국내 최초로 수면환경 품질 인증인 ‘굿슬립 마크 골드’(한국수면산업협회)를 획득한 헤이슬립은 현대건설이 슬립테크 스타트업(에이슬립)과 공동개발한 수면케어 기술이다. AI 기반 수면 데이터 분석과 자동화 기술을 융합해 온도·조도·습도·환기·차음 등 다양한 요소를 제어하여 수면의 질을 높이는 통합 솔루션이다. 현대건설은 실제 수면환경 기술의 효과를 입증하기 위해 용인시 마북동 기술연구원에 실증시설과 외부 전문기관을 통해 헤이슬립의 기능을 정밀하게 검증했다. 보건복지부가 지정한 생명윤리위의 승인을 받아 진행된 이 실험은 주거 솔루션을 대상으로 한 업계 최초의 의학적 검증이다. 헤이슬립 연구에 참여한 대상자는 ▲총수면시간 17.3% 증가 ▲수면효율 11.81% 증가 ▲수면 중 각성시간 55.9% 감소 ▲깊은수면 200.4% 증가 ▲램수면 28.4% 증가 등 수면 품질 지표에서 유의미한 개선 효과가 나타났다. 이 연구 결과를 최근 싱가포르에서 열린 세계적인 권위의 수면 학술대회에서 공식적으로 발표했다.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