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laysia Airlines, 2026 'Visit Malaysia Year'를 앞두고 국내 관광청들과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관광 성장 가속화

 

Malaysia Airlines는 말레이시아 최대 소비자 여행 박람회인 MATTA Fair에서 각 주 관광청과 일련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공식화하며 국가대표 항공사로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했습니다.

 

이번 협력은 호주, 유럽, 인도, 중국 등 글로벌 시장에서 진행 중인 'Time For' 캠페인을 기반으로, 다양한 온•오프라인 활동을 통해 말레이시아의 매력적인 스토리를 전달합니다. 또한 국제 여행객이 관문 도시를 넘어 여정을 연장할 수 있도록 하는 Bonus Side Trip (BST) 프로그램과의 연계를 통해, Malaysia Airlines는 말레이시아의 다채로운 목적지를 세계 무대에서 더욱 두드러지게 합니다.

 

 

이를 통해 Malaysia Airlines는 더 많은 국제 관광객을 유치하고, 끊김 없는 맞춤형 • 가치있는 여행 경험을 제공하며, 2026년 'Visit Malaysia Year'를 앞두고 말레이시아를 아시아의 프리미어 허브로 자리매김한다는 목표를 추진합니다.

 

Malaysia Aviation Group(MAG) 산하 Malaysia Airlines의 최고상업책임자(Chief Commercial Officer) Dersenish Aresandiran 은 다음과 같이 밝혔습니다.

 

"Malaysia Airlines는 단순한 항공사가 아닙니다. 우리는 국가의 이름을 달고, 하늘을 나는 항공사이자, 세계에 말레이시아의 이야기를 전하는 스토리텔러임을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주(州) 관광청들과 협력함으로써 관광 성장의 새로운 기회를 창출하고, 지역사회를 강화하며, 디지털 혁신을 기반으로 세계적 수준의 여행을 제공할 것입니다.

 

VMY2026을 앞두고 우리의 사명은 분명합니다. 말레이시아를 반드시 방문해야 할 목적지로 자리매김하고, 우리와의 모든 여정이 끊김 없이, 오래 기억되며, 자랑스러운 말레이시아적 경험이 되도록 하는 것입니다."

 

Langkawi Development Authority (LADA) — 랑카위의 글로벌 위상 강화
Malaysia Airlines와 LADA 는 2년간의 양해각서(MoU)를 체결하여, 랑카위를 말레이시아의 상징적 목적지로 더욱 부각시킵니다. 이번 파트너십은 Bonus Side Trip (BST) 프로그램과 최근 개최된 Malaysia Airlines Trade Elevation Summit과 연계되어 국제 관광객 유치를 확대하고, 랑카위의 UNESCO 세계지질공원 지위를 적극적으로 알릴 것입니다.

 

양측은 지속가능한 관광 성장을 공동의 목표로 설정하고, VMY2026을 앞두고 랑카위를 '주얼 오브 케다(Jewel of Kedah)'로 세계 무대에 선보일 예정입니다.

 

Sarawak Tourism Board (STB) — 사라왁 접근성 확대
Malaysia Airlines는 STB 와의 협력으로BST 프로그램 대상지에 쿠칭을 추가했습니다.

 

이를 통해 국제 여행객들이 사라왁의 독창적인 문화와 풍부한 자연 자산에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으며, 진정성 있는 경험을 찾는 장거리 시장에서 수요 확대가 기대됩니다.

 

울창한 열대우림, 생물 다양성, 살아 숨쉬는 문화로 대표되는 사라왁의 정체성을 글로벌 여행 시장에 선명히 각인시킴으로써, 지역사회에 실질적인 혜택이 돌아가도록 하고, VMY2026을 앞두고 독자적이고 경쟁력 있는 목적지로서의 위상을 강화합니다.

 

Penang Global Tourism (PGT) — 페낭, 아시아의 대표 관문으로
Malaysia Airlines는 페낭을 프리미어 관문 및 스톱오버 목적지로 확립하기 위한 파트너십을 공식화했습니다. 이미 BST 프로그램 대상지인 페낭에 대해, 양측은 핵심 해외 시장에서의 가시성을 강화하기 위한 공동 마케팅 캠페인을 전개합니다.

 

세계적으로 알려진 문화유산과 미식, 다채로운 문화적 강점을 기반으로 페낭을 독립된 여행지이자 말레이시아 일주 일정의 핵심 거점으로 홍보함으로써, Visit Malaysia Year 2026 기간의 국제 관광객 유치 확대에 기여할 것입니다.

 

관광과 마케팅 역량을 통한 국가 발전(Nation-Building)
국가대표 항공사로서 Malaysia Airlines는 말레이시아의 글로벌 정체성을 구축하고 경제 발전을 뒷받침하는 핵심 역할을 지속합니다. BST 프로그램은 국제 여행객들이 관문 도시를 넘어 다양한 2차 목적지를 탐방하도록 장려함으로써, 말레이시아 전역의 매력을 체험하게 하고 동사의 사명을 구현합니다.

 

본 파트너십은 관광 생태계를 강화하는 동시에, 협업을 선도하고 문화적 다양성을 존중하는 Malaysia Airlines의 국가 발전 비전을 재확인합니다. 이를 통해 관광이 지속적인 성장과 국가적 자긍심의 원동력으로 자리매김하도록 할 것입니다.

관련기사



미디어

더보기
우미건설, ‘화성 남양뉴타운 우미린 에듀하이’ 분양 경기도 서남부 서해안 주거벨트를 이끄는 남양뉴타운에서 5년만에 분양가 상한제 아파트가 선보인다. 우미건설이 경기도 화성시 남양읍 남양리 2198번지 일원에서 ‘화성 남양뉴타운 우미린 에듀하이’를 분양한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4층, 6개 동, 전용면적 84㎡, 총 556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특히, 공공택지인 남양뉴타운 내 위치해 있는 만큼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돼 합리적인 분양가가 책정될 예정이다. ‘화성 남양뉴타운 우미린 에듀하이’는 화성시청 이전, 서해선 복선전철 등 예정됐던 주요 인프라가 속속 들어서고 있는 남양뉴타운 내에서도 교육여건이 우수하다. 단지 바로 앞 위치한 새동초등학교∙중학교가 2026년 3월 개교를 앞두고 있고 화성시립남양도서관, 남양뉴타운 학원가 등도 가깝다. 편리한 교통여건도 강점으로 꼽힌다. 지난해 말 서화성~홍성 구간이 개통된 서해선 화성시청역이 가까이 있고, 서해선(2026년 12월 개통예정) 원시~서화성 구간과 노선을 공유하는 신안산선신설(2028년 12월 개통예정)도 예정돼 있어 향후 대곡, 김포공항, 시흥시청 및 여의도 등 서울 주요 업무지구 접근성이 개선될 전망이다. 또한, 올 초 예비타당성조사를 통과한 ‘서해선 KT

LIFE

더보기
하나은행, 글로벌자산관리센터(GWM) 통해 국내 최초로 국경 없는 자산관리 서비스 제공한다!! 하나은행(은행장 이호성)은 지난 23일 서울 삼성동 Place1에 글로벌자산관리센터(Global Wealth Management Center)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국내 최초로 오픈한 글로벌자산관리센터는 자산의 글로벌 재배치가 본격화되는 흐름에 맞춰 국내를 넘어 전 세계를 아우르는 글로벌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글로벌자산관리센터에는 신탁 컨설턴트, 변호사, 회계사, 세무사, 애널리스트 등 분야별 최고의 전문 인력이 배치되어 ▲리빙트러스트 ▲부동산&주식 ▲대체투자뿐 아니라 ▲국제조세 ▲글로벌부동산 ▲거주국 변경 등 복합적인 컨설팅을 제공한다. 특히, 해외로 이주한 손님에게는 현지 하나은행 영업점 및 제휴기관과 직접 연계하여 투자이민, 가업승계 등 현지 기반의 맞춤형 자산관리 컨설팅을 제시하고, 국내로 귀국한 역이민 손님에게는 해외체류 경험 및 해외 비즈니스 커리어를 반영한 글로벌 포트폴리오 구성, 환리스크 관리 등 최고의 자산관리 서비스를 지원한다. 이를 위해 하나은행은 전 세계 27개 지역 112개의 해외네트워크를 활용하여 손님이 원하는 지역이라면 어디든지 최상의 글로벌 자산관리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또한, 이번 오픈에 맞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