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아임웹, 이커머스 고객사에 ‘애플페이’ 결제 서비스 지원

개발자 없이 노코드로 만든 쇼핑몰에서 PG사 통해 애플페이 즉시 활용 가능

 

노코드 이커머스 솔루션 아임웹(대표 이수모)은 이커머스 고객사를 대상으로 ‘애플페이’ 결제 서비스를 지원한다고 27일 밝혔다.

아임웹은 노코드 기반의 웹사이트·쇼핑몰 구축 솔루션을 제공한다. 고도화된 UI/UX와 다채롭게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웹사이트 꾸미기 기능, 편리한 쇼핑몰 운영 기능을 제공해 현재까지 누적 50만개 이상의 사이트가 아임웹을 통해 만들어졌고, 이커머스 고객사의 누적 거래액은 3조원을 돌파했다.

아임웹은 그동안 개발 인력 없이 노코드 기반으로 개인이나 소상공인, 또는 중소 규모 기업이 만든 쇼핑몰에서도 다양한 결제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해 왔다. 이번에는 PG(전자지급결제대행)사 결제 서비스에 애플페이를 연동해 아임웹을 이용하는 이커머스 고객사라면 누구나 고객들에게 애플페이 결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했다. 애플페이는 아이폰, 아이패드 등 애플 기기를 사용하는 고객이 실물 카드 없이도 결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애플의 간편결제 서비스다.

애플페이 결제를 지원하는 PG사는 △KG이니시스 △NHN KCP △나이스페이먼츠 △토스페이먼츠 등 네 곳이다. 한국정보통신(KICC)도 곧 애플페이 결제를 지원할 예정이다. 아임웹은 이번 애플페이 도입을 통해 고객사가 구매자의 결제 편의성과 결제 서비스 선택 폭을 넓혀 매출 향상에도 도움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아임웹 이수모 대표는 “이커머스 기업 고객들이 더욱 다양한 결제 서비스를 활용하고, 매출 증가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PG사 결제 서비스에 애플페이를 추가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꼭 필요한 서비스를 발 빠르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 서비스를 점차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아임웹은 이커머스 사업자가 사업 운영에 필요한 대부분 기능을 아임웹 내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여러 가지 앱 서비스 연동도 지원하고 있다. 고객들은 △데이터 통계 분석 서비스 ‘라플라스 애널리틱스’ △물류 대행 서비스 ‘파스토’ △온라인 쇼핑몰 ‘지그재그’에 상품 자동 연동 등 다양한 앱 서비스를 필요에 따라 선택해 이용할 수 있다.

아임웹은 고객 니즈에 맞춰 이커머스 관련 기능을 추가 도입·개선함으로써 고객 편의성을 한층 더 끌어올릴 계획이다.

관련기사



미디어

더보기
포스코이앤씨, 혹서기 온열질환 예방 총력…경영층 주도 특별 안전 점검 실시 포스코이앤씨가 폭염과 장마철을 앞두고 전국 현장에서 현장 근로자들의 안전의식 함양과 잠재적 위험 요소 예방을 위한 혹서기 대응 활동을 전개하고 경영층이 직접 참여하는 특별 안전 점검을 실시하는 등 안전 경영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먼저, 포스코이앤씨는 안전보건센터 내 ‘혹서기 비상대응반’을 구성해 실시간 안전 대응 체계를 마련하고 현장별 온열질환 예방 시설 구축 상태를 점검했다. 그리고 전국 현장의 일일 단위 기상 모니터링을 통한 폭염 단계별 작업 주의 사항을 안내하고 휴식 시간을 운영해 오고 있다. 현장별로 폭염을 대비한 충분한 수량의 보냉 장구와 휴게시설도 확보하고 있다. 2023년부터 도입한 친환경 휴게시설을 현장에 설치했고, 휴게시설 설치가 어려운 현장에는 버스를 이용한 ‘찾아가는 이동 쿨 쉼터’를 활용해 근로자들이 편안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매주 근로자들의 혈압·혈관 건강을 측정해 건강상담을 진행하는 ‘능동 건강관리 프로세스’를 운영해 근로자들의 건강 이상 징후를 조기에 발견하고, 고위험군 근로자는 매일 혈압, 체온, 혈관 관리 체크 등을 실시해 집중 관리하고 있다. 온열질환 예방교육과 작업 거부권 안내도 병행해 근로자들의 건강

LIFE

더보기
IBK기업은행, 해외결제 특화 ‘B-GLOBAL(체크)’ 카드 출시...광고비 결제 시 비용 절감 기대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해외광고비 등 해외 가맹점 이용이 많은 중소기업을 위한 해외결제 특화 신상품 ‘B-GLOBAL(체크)’ 카드를 27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B-GLOBAL(체크)’ 카드는 연회비와 전월 실적 조건 없이 국내 최고 수준의 캐시백 혜택을 제공한다. 해외 가맹점 이용 시 개인사업자 및 소기업은 2%, 법인사업자는 0.5%의 캐시백을 받을 수 있으며 국내 가맹점 이용 시 개인사업자, 법인사업자 모두 0.1%의 캐시백이 제공된다. 기업은행은 신상품 출시를 기념해 개인사업자 및 소기업을 대상으로 1%의 캐시백을 추가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법인사업자가 소기업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중소벤처기업부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에서 ‘중소기업 확인서[소기업(소상공인)]’를 발급받아 영업점에 제출해야 한다. 카드 발급은 기업은행 영업점에서 신청 가능하며 개인사업자는 기업스마트뱅킹, 기업인터넷뱅킹에서도 신청할 수 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해외 마케팅 및 결제 수요가 증가하는 국내기업의 실질적인 비용 절감에 기여하고자 이번 상품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중소기업, 소상공인의 니즈에 맞는 맞춤형 카드 상품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