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론지, 인도네시아에서 전략적 태양광 패널 제조 프로젝트 출범

 

태양광 발전(PV) 솔루션 분야의 세계적 선도기업 론지(LONGi)가 인도네시아 국영 에너지 기업 펄타미나(Pertamina)의 자회사인 펄타미나 뉴 & 리뉴어블 에너지(Pertamina New & Renewable Energy, 이하 '펄타미나 NRE')와 협력해 인도네시아에 최첨단 태양광 패널 제조 시설을 짓는 전략적 프로젝트에 공식 착수했다. 이번 파트너십은 동남아시아에서 재생에너지 보급을 가속화하고, 인도네시아가 야심 차게 추진 중인 에너지 전환 목표를 지원하기 위한 공동의 의지를 확인시켜준다.

 

웨스트 자바 델타마스에 위치한 신규 시설은 연간 1.6GW의 생산 능력을 갖추고, 론지의 최첨단 HPBC(Hybrid Passivated Back Contact) 2.0 기술을 활용해 고효율 태양광 모듈을 생산할 예정이다. 프로젝트는 2025년 6월부터 제조 준비에 착수하며, 인도네시아 국내 태양광 PV 생산 능력을 크게 강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론지와 펄타미나 NRE의 이번 협력은 인도네시아에서 재생에너지 공급망을 강화하기 위한 전략적 행보다. 이 프로젝트는 글로벌 태양광 기술 분야에서 론지의 리더십과 현지 에너지 시장에 대한 펄타미나 NRE의 이해를 결합한다. 이를 통해 재생에너지 프로젝트 내에서 현지 콘텐츠를 확대하려는 인도네시아 정부 정책에 맞게 국산부품비율(Domestic Component Level•TKDN)을 높이는 걸 목표로 한다. 프로젝트는 또한 국내 시장과 동남아시아 전역에서 급증하는 고품질 태양광 PV 모듈 수요를 충족시키는 데도 기여할 전망이다.

 

전력 개발 기본계획인 RUPTL 2025-2034에 따르면 인도네시아는 향후 10년간 총 17.1GW 규모의 신규 PV 설비를 설치하는 걸 목표로 한다. 이는 계획 추진에 따라 인도네시아의 PV 수요가 계속 늘어날 것임을 보여준다. RUPTL 프로젝트는 적절한 시기에 시작됐다. 이 프로젝트는 지역 시장 수요를 충족시키면서 현지 PV 산업망을 더욱 개선하고, 인도네시아의 TKDN을 향상시키는 데 적극 기여함으로써 인도네시아가 안정적으로 PV 산업 발전을 도모할 수 있게 지원할 것이다.

 

데니스 셰(Dennis She) 론지 그룹 부사장은 개소식에서 환영 연설을 통해 회사의 지속 가능한 에너지 개발 비전을 강조하며 이렇게 말했다. "인도네시아는 재생에너지 분야에서 엄청난 잠재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론지가 이 혁신적인 여정에 세계 최고 수준의 태양광 기술을 기여하게 되어 자랑스럽다. 이 시설은 단순히 제조업에 대한 투자를 뛰어넘어 인도네시아 청정에너지의 미래를 가속화하기 위한 장기적 파트너십을 상징한다. 우리는 현지 생산을 통해 비용을 절감하고, 혁신을 촉진하며, 고부가가치 친환경 일자리를 창출하면서 탄소중립(net-zero) 사회를 만들겠다는 의지를 더욱 탄탄히 다질 것이다."

관련기사



미디어

더보기
롯데건설, 전 현장 ‘무재해 달성 안전 릴레이’ 캠페인 시행 롯데건설은 올해 하반기 중대재해를 근절하고 무재해를 달성하고자 지난 7월 21일부터 12월 31일까지 전국에 있는 현장을 대상으로 ‘안전 릴레이’ 캠페인을 시행한다. ‘안전 릴레이’ 캠페인은 주택, 건축, 토목, 플랜트 등 롯데건설의 각 사업본부가 전국 현장을 권역별로 나눠 현장별로 특별안전활동을 실시한 후 다음 현장으로 ‘안전 바통’을 전달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롯데건설은 지난 21일 주택 현장을 시작으로, 26일 플랜트 현장이, 28일 건축 현장이 캠페인에 돌입했으며, 토목 현장도 다음달 4일부터 시작할 예정이다. ‘안전 바통’을 받은 현장은 첫날 현장소장 주관으로 모든 근로자가 참여하는 무재해 선포식을 시작으로, 무재해 달성을 향한 근로자들의 다짐과 염원을 담아 2주간 특별안전활동을 진행한다. 개별 활동 기간이 끝나더라도 각 현장은 계속해서 안전관리 사각지대를 면밀히 살피고, 추락, 낙하, 전도, 붕괴 등 주요 위험요소에 대하여 대응해 나갈 예정이다. 특히, 혹서기 ‘집중 건강관리 기간’인 9월까지는 냉수 및 보냉장구 제공, 휴게공간 및 휴식시간 보장, 옥외작업 관리 등 온열질환 예방대책도 함께 점검하고 이행한다. 이 기간에 모든 현장을 대상으로 온열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