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고넷제로™와 얼라이드오프셋, 자발적 탄소 시장 투명성 강화 위해 전략적 제휴 체결

 

청정에너지 조달 및 탄소 관리 분야의 글로벌 탈탄소화 전문 기업인 고넷제로(GoNetZero™)가 세계 최고의 탄소 시장 정보 제공업체인 얼라이드오프셋(AlliedOffsets)과 새로운 전략적 제휴를 발표했다. 이번 협업은 기업들이 높은 투명성과 확신, 인사이트를 가지고 자발적 탄소 시장(VCM)을 탐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이번 파트너십은 고넷제로의 검증된 탄소 크레딧 포트폴리오와 전 세계 34000개 이상의 탄소 프로젝트를 추적하는 얼라이드오프셋의 분석 플랫폼을 통합한다. 그 목표는 시장 접근성과 심층적인 데이터 인사이트를 결합함으로써, 기업들이 급변하는 VCM 역학을 탐색하고 데이터 기반의 더 스마트한 결정을 내려 실질적인 기후 영향을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다.

 

순쩨멩(Soon Sze Meng) 고넷제로 최고경영자(CEO)는 "기업들이 기후 공약의 신뢰성을 행동으로 뒷받침해야 한다는 압박에 직면하면서, 투명성과 데이터가 필수 요소가 됐다"며 "이번 파트너십은 고넷제로의 검증된 탄소 배출권 포트폴리오와 얼라이드오프셋의 시장 인텔리전스를 결합하여 고객이 탄소 상쇄 프로젝트를 보다 명확하고 자신 있게 평가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다. 기업들이 정보에 입각한 선택을 하고 더 큰 규모의 기후 영향을 실현할 수 있도록 힘을 실어주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협업을 통해 고넷제로 고객은 자발적 탄소 시장의 기본 요소에 대한 더 깊은 인사이트를 얻게 된다. 여기에는 가격 동향, 배출권 발행 흐름, 공동 편익 선호도, 구매자 활동 등이 포함되며, 이를 통해 탄소배출권 조달에 있어 보다 현명한 의사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이러한 인사이트를 통해 고객들이 자사의 상쇄 및 제거 전략을 업종 업계와 비교 및 벤치마킹할 수 있으므로, 지속 가능성 노력에 있어 엄격성과 신뢰성을 강화하는 데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안톤 루트(Anton Root) 얼라이드오프셋 공동 설립자는 "고넷제로와 얼라이드오프셋은 높은 무결성의 기후 영향을 실현하려는 기업들에 엔드투엔드 솔루션을 제공한다"며 "투명한 탄소 시장이라는 비전을 공유하는 고넷제로와 파트너십을 맺게 되어 기쁘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미디어

더보기
현대엔지니어링, ‘제23회 한국색채대상’ 건축∙인테리어 부문 수상 현대엔지니어링(대표이사 주우정)이 한국색채학회에서 주관하는 ‘제23회 한국색채대상’ 건축∙인테리어 부문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5일(금) 밝혔다. 한국색채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학술단체인 한국색채학회가 주관하는 국내 유일의 색채 관련 시상식으로, 도시경관, 환경, 건축, 인테리어 등 사회문화예술 전 영역에 걸쳐 색채분야 우수 사례를 선정한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이번 시상식에 ㈜데코피아와 함께 디자인한 ‘힐스테이트 소사역’ 외관 디자인을 출품해, 건축·인테리어 부문에서 ‘RED(혁신)상’을 수상했다. ‘힐스테이트 소사역’은 인천과 서울을 잇는 경인로에 위치해 부천의 새로운 관문으로 자리매김했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이 공간이 도시의 새로운 얼굴로서 도시 간 맥락을 이어주고 정체된 지역 환경을 활성화시킬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전체적인 외관은 어두운 톤의 주조색과 보조색으로 차분하고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연출했으며, 커튼월의 유리 마감과 태양광발전시스템(BIPV), 저층부의 벽돌과 석재 등 다른 질감의 소재들로 조화를 이루며 묵직한 대비를 구현했다. 반면, 내부 포디움 공간은 단지 전체에 리듬과 생기를 불어넣을 수 있도록 따뜻한 아이보리 톤의 석재 마감과 밝은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