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GS25, 혜자로운 시리즈가 콘텐츠 커머스로… ‘천국보다 아름다운’ 드라마 속 음식 선보여

‘천국보다 아름다운’ 드라마 속 음식 GS25 ‘혜자로운’ 시리즈로 론칭 ‘콘텐츠 커머스’ 전략

 

“그래 이 맛이야” GS25가 콘텐츠 커머스로 진짜 맛을 알려준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콘텐츠 커머스 영역을 확장하며 드라마 속 음식을 현실로 선보인다. 4월 19일 첫 방송 이후 뜨거운 화제를 모으고 있는 드라마 <천국보다 아름다운> 속 음식을 GS25 대표 간편식 브랜드 ‘혜자로운’ 시리즈로 출시한다.

 

이번 협업은 GS리테일과 글로벌 콘텐츠 제작사 SLL이 지난 1월 체결한 콘텐츠 마케팅 파트너십의 첫 결실이다. 업무협약 당시 양사는 GS리테일의 상품 생산 및 유통 역량과 SLL의 콘텐츠 IP를 결합해 협업 상품 개발, 공동 마케팅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그 첫 번째 프로젝트로 스튜디오 피닉스와 SLL이 제작하고, GS25 ‘혜자로운’ 간편식의 상징적 모델인 배우 김혜자씨가 주연을 맡은 드라마 <천국보다 아름다운>과의 협업이 이뤄졌다.

 

먼저, GS25는 드라마 1화에 등장한 팥칼국수를 시작으로 극 중 등장하는 주요 음식들을 ‘혜자로운’ 시리즈로 순차 출시한다. 첫 상품인 팥칼국수는 드라마 속 김혜자씨가 남편을 위해 만든 음식으로 달달하고 진한 팥 베이스에 쫄깃한 칼국수 면의 식감을 즐길 수 있는 상품이다. 4월 25일 출시되며 가격은 5,900원이다.

 

이후 김밥, 수제비, 컵라면, 도시락 등 드라마에 등장하는 다양한 메뉴가 5월 출시될 예정이다. 해당 상품들 패키지에는 <천국보다 아름다운> IP와 함께 환한 미소를 띤 배우 김혜자씨의 이미지가 그려졌다.

 

GS25는 이번 협업 외에도 넷플릭스 공식 파트너사로서 <오징어 게임>, <흑백요리사:요리 계급 전쟁> 등 인기 콘텐츠와 연계한 다양한 상품 출시와 마케팅 활동을 지속해 왔다. 이는 콘텐츠와 상품을 결합해 보다 친근하면서도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자 하는 GS25의 전략이 녹아 있다.

 

이러한 콘텐츠 커머스 상품은 성과 또한 우수하게 나타났다. <오징어 게임> 협업 상품은 그동안 550만 개 판매, 120억 원 매출이라는 성과를 달성했으며, <흑백요리사:요리 계급 전쟁> 시리즈 역시 200만 개 판매, 100억 원 매출을 돌파했다.

 

GS25는 콘텐츠 커머스의 대표 채널로서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와 협업해 ‘차별화 상품 출시, 고객 경험 제공, 매출 및 브랜드 경쟁력 강화’라는 선순환 구조를 마련할 방침이다.

 

이정표 GS리테일 마케팅부문장은 “오늘날 소비자들은 콘텐츠 경험을 상품으로 확장하고, 다시 그 상품을 SNS 콘텐츠로 재창조하면서 콘텐츠와 쇼핑의 경계를 허물고 있다”며, “GS25는 그동안 축적한 콘텐츠 커머스 경험을 바탕으로 차원이 다른 재미와 경험을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상품화와 마케팅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미디어

더보기
LX하우시스, 방염 인테리어 필름 친환경성 입증 LX하우시스의 ‘LX Z:IN(LX지인) 방염 인테리어필름’이 환경부의 ‘환경표지인증’을 획득, 화재 안전성에 이어 친환경성까지 확보해 시장 선도 제품으로서의 위상을 더욱 높이게 됐다. 인테리어필름은 간편하게 시공할 수 있도록 제품 뒷면에 점착 처리가 되어있어 호텔, 병원 등 상업공간 벽면 뿐만 아니라 주방가구와 도어 표면 등 주거공간에도 다양하게 사용되는 표면 마감재다. 방염 인테리어필름은 화재 확산을 막아주는 방염 성능을 확보한 제품이다. 그동안 인테리어필름의 제품 뒷면(점착면) 보호를 위해 사용되던 이형지에는 PE(폴리에틸렌)코팅 소재가 쓰여 왔는데, 한번 사용되면 필름 잔여물과 함께 폐기물로 버려져 왔었다. LX하우시스는 이러한 이형지의 원재료를 PE 대신 점토 소재로 바꿔 버려지던 이형지를 종이로 재활용해 다시 쓸 수 있도록 만들었다. 이를 통해 환경부가 제품 제조과정에서의 유해물질 감소, 자원순환이 가능한 원재료 사용 여부 등을 엄격하게 평가해 부여하는 ‘환경표지인증’을 획득하게 됐다. 난연제를 원재료 배합 단계에서 적정 비율로 혼합함으로써 필름 자체에 난연성을 부여하는 LX하우시스만의 방염 기술을 적용, 화재 발생 시 필름 표면에 탄화층이 형성돼

LIFE

더보기
IBK기업은행, 2025 하남시 일자리 박람회 성황리 개최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지난 11일 ‘2025 하남시 일자리박람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이현재 하남시장, 김용만 국회의원, 김성태 IBK기업은행장, 양승준 고용노동부 성남지청장을 비롯한 유관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해 구직자들의 취업성공을 응원했다. 이번 박람회는 우량 중소·중견기업, 대기업 협력사 등 총 80개들 기업들이 참여했으며 2천여명의 구직자들이 현장을 방문해 열기를 더했다. 특히 중장년, 제대군인, 경력단절 여성 등 취업 취약계층을 위한 맞춤형 일자리 지원과 과학기술 인재의 병역대체를 위한 전문연구요원 병역특례관도 운영돼 눈길을 끌었다. 또한 채용상담과 면접 외에도 취업특강, 시민참여 토크쇼, 재테크 및 은퇴설계를 주제로 한 컨퍼런스 등 구직자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진행됐다. 박람회를 찾은 한 중장년 구직자는 “다양한 분야에서 중장년층을 환영하는 기업들이 있어 큰 용기를 얻었고 재취업을 통한 새로운 인생 2막이 기대된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김성태 은행장은 “이번 박람회는 하남시민의 새로운 내일을 여는 의미있는 출발점이었다”며, “앞으로도 유관기관들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지역 일자리 생태